[애플사의 경영전략] 애플사 선정이유, 소개, 현황, 경영전략, M&A,SWOT분석, 삼성의 갤럭시 S와 아이폰4 비교분석 및 향후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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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애플사 선정 이유
2.애플의 기업 소개 및 연혁
3.애플의 현황
4.애플의 경영 전략
- 애플의 M&A, SWOT 분석,
5.애플의 글로벌화 전략
6.애플과 타사비교
- 삼성의 갤럭시 S와 아이폰4
7.애플의 Promblem & Solve
8.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1. 애플 선정 이유
선정이유

이번 발표로 선정한 기업은 애플 입니다 애플을 선정한 이유는 애플의 주력상품인 Mac, ipod, ipone, ipad로 현재 Glober brand 순위 17위에 오른 글로벌 대기업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애플은 기존의 노키아, 모토로라, 삼성전자 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휴대폰 시장에서 후발주자로 세계 smart phone 시장에 입성하여 smart phone 시장 점유율 16.1%(2010년 1분기 출하대수8.8백만대 대비)로 노키아 ,rim 에 이어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 ipod(온라인 판매량 점유율은 20.6%, 판매액 점유율은 47% 총 판매액 점유율이 사실상 70% 이상을 차지함 –다나와-)는 시장 점유율 1위 에 해당하며, 17일부터 예약 판매되기 시작한 ipad(4만대 예약 판매 접수)로 시장을 잠식해가 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에 저희 조에서 애플의 혁명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애플의 현황과 경영전략, 타사와의 비교 , 문제점의 해결로 나누어 애플을 분석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애플의 성공전략을 제시하고자 애플을 선정하였습니다. 자료조사는 ipod, ipone, ipad 위주의 자료 조사에 초점을 맞췄고 많은 경쟁사 가운데 한국의 삼성전자의 갤럭시s 와 갤럭시탭을 위주의 자료 조사이루어 졌습니다.

2. 애플의 기업 소개 및 연혁

Apple 소개
1976년 4월 1일 Stephen Wozniak, Steve Jobs 두 젊은이들의 차고에서 개발된 APPLE1이라고 불린 개인용 PC에서 출발한 APPLE사는 APPLE 시리즈의 성공과 뒤이은 매킨토시 시리즈로 개인용 컴퓨터 업체의 선두 주자로서 확고한 입지를 굳히게 된다.
참고문헌
http://www.apple.com/kr/

http://www.naver.com

http://www.google.co.kr/

http://www.nweb.kr/500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11/e2010110914214270260.htm

http://lemove.wordpress.com

http://logfile.tistory.com/765

위키백과 ko.wikipedia.org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KT경제경영연구소 http://www.digieco.org/

http://cafe.naver.com/true8.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67961

http://catchrod.tistory.com/335

한겨례인터넷신문 , 이데일리 ,한국경제 인터넷뉴스, 학주니닷컴, 조인스 인터넷뉴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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