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단진자 운동(결과)-역학적 에너지 보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
1. 실험 목적
2. 기구 및 장치
3. 이론 및 원리
※ 보존력
※ 역학적 에너지 보존법칙
4. 실험 방법
5. 실험 결과(표)
6. 결론 및 토의
- 본문내용
-
1. 실험 목적
에너지는 우리 주변에 여러 가지의 형태로 존재하고 있다. 그리고 에너지들은 다른 에너지로 전환되고 있다. 이를 단진자의 운동을 이용하여 위치에너지가 운동에너지로 전환하는 것을 측정하여 역학적 에너지가 보존되는 가를 확인한다.
2. 기구 및 장치
① 진자
② 면도날
③ 자
④ 스탠드
⑤ 먹지와 종이
⑥ 실
⑦ 고무판
3. 이론 및 원리
※ 보존력
① 보존력 : 용수철에 작용하는 탄성력과 같이, 힘이 물체에 작용해서 물체가 운동을 한 후 원상태로 되돌아가는 것처럼 충격에너지를 보존하는 힘이다. 예를 들면 만유인력, 용수철의 탄성력, 쿨롱힘 등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내용을 요약, 정리하고 프로이트가 개인의 성격이 5년 이내에 결정된다고 주장한 결정론적 입장을 정리 후 학습자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조직행동론 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서술해 봅시다
- [청각장애아 교육] 보청기, 인공와우의 사용
- 산업심리학 이론 중 하나를 선택한 후 실사례에 접목시켜 적용방법, 효과 등을 서술하시오
- 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 치매 노인의 삶의 질적 향상을 위한 복지정책의 필요성
- 안드라고지의 개념 및 가정을 서술하고 페다고지와의 차이점을 분석한 후 안드라고지와 페다고지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 요인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하고 학습장애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교육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