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푸드 마케팅전략분석및 스쿨푸드 기업분석과 스쿨푸드 개선방안 제안(매장방문후기,설문조사첨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9 / 2016.02.19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스쿨푸드 마케팅전략분석및 스쿨푸드 기업분석과 스쿨푸드 개선방안 제안(매장방문후기,설문조사첨부)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1. 스쿨푸드 선정동기
2. 스쿨푸드 기업소개
(1) 사업배경
(2) Brand Story
(3) Brand Concept
(4) 사업방향
(5) 히스토리
Ⅱ. 본론
1. 스쿨푸드가 일반 분식점과 차별화 된 점
2. 전반적 메뉴와 인기메뉴
3. 스쿨푸드 마케팅전략
<문화마케팅>
<소셜 커머스>
<SNS 마케팅>
4. 경쟁사분석 ‘School Store(스쿨스토어)’
<스쿨스토어 메뉴>
<스쿨푸드와 차이점>
5. 스쿨푸드 지점분석
1) 동성로점
2) 현대백화점점(직접방문&인터뷰매장)
3) 수성못점(직접방문)
4) 이시아폴리스점
Ⅲ. 결론
1. SWOT분석(현대백화점점)
2. 스쿨푸드의 전체적인 개선점
-직원들의 서비스
-음식 제공 시간
-대기 고객을 위한 서비스
-일관성 없는 메뉴
-가격대
-시설&분위기
-적극적 홍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설문조사에서 가장 큰 불만을 차지했던 부분은 역시 가격이었다.
스쿨푸드에서 제공하는 음식은 대부분이 국내산 식재료이며 셰프가 엄선한 양질의 식재료를 사용한다. 물론 스쿨푸드의 의도는 높이 사지만 아무래도 아직까지는 분식이라는 음식의 편견 때문인지 스쿨푸드의 모든 메뉴 가격이 다소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것은 사실이다.
특히 분식을 가장 애용하는 10대 20대가 자주 이용하기에는 적당하지 않아 보인다.
그렇다고 무작정 가격을 내리는 것은 무리가 있을 것이다.
가격을 내린다면 고객 역시 그만큼 제조원가도 내려 갔을거라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렇게 되면 스쿨푸드의 원래 취지와도 멀어지게 된다. 오히려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이미 책정 된 가격을 내리기보다 쿠폰이나 회원제 도입(ex. 회원 가입시, 10% 적립이나 할인)을 하는 쪽이 좋다고 본다. 특히 스쿨푸드는 분식레스토랑임에도 불구하고 10대고객의 비율이 예상보다 너무 낮은 경향이 있었다. 아무래도 가격의 영향이 가장 큰 것이라 생각된다. 그래서 10대 학생들을 위한 할인제가 있으면 10대고객유치에도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 참고문헌
-
-외식 마케팅 2011. 백산출판사. 정용주
-스쿨푸드 홈페이지 http://www.schoolfood.co.kr
-스쿨스토어 홈페이지 www.schoolstore.co.kr
-네이버 지식백과 Beta
-뮤지컬 티켓마케팅
http://www.changup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46
http://news.mk.co.kr/
-놀이공원티켓제공 마케팅 http://v.daum.net/link/26795714
-특수상권 출처 블로그 http://blog.naver.com/0appa0?Redirect=Log&logNo=30134123325
-사진 출처 블로그 www.blog.naver.com/psyche824
-바다를 건너며와 함께 떠나는 미국여행 블로그 http://acrossthesea.org/120108608387
-네이버 스쿨푸드 이미지 http://image.search.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