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중심교수법(Content-Based Instruction)에 대한 정의를 내린 후 자신이 경험하고 있는 교육 환경에서 본 교수법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안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0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영어교수법
공통 내용중심교수법 (Content-Based Instruction)에 대한 정의를 내린 후, 자신이 경험하고 있는 교육 환경에서 본 교수법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안을 제안하시오. (분량은 A4용지 2~3페이지)
하고 싶은 말
내용중심교수법(Content-Based Instruction)에 대한 정의를 내린 후 자신이 경험하고 있는 교육 환경에서 본 교수법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안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내용중심교수법의 정의
2. 자신이 경험하고 있는 교육 환경에서 본 교수법을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
1) 동화를 활용한 내용중심교수법
2) 공동수업을 통한 내용중심교수법
3) 특별활동을 통한 내용중심교수법 활용
4) 영어와 과학 통합수업에의 내용중심교수법 활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내용중심교수법의 정의
내용이란 영어를 가르치기 위하여 학습자의 요구나 흥미를 고려하여 선정된 주제나 타 교과 과정의 내용을 뜻한다. 따라서 내용중심의 언어 교육은 주요 주제가 정규 교육과정이나 교과 영역으로부터 추출된 외국어 교육의 한 방법을 말한다. 내용중심 언어 교육은 언어와 학습자와 관련 있는 학문 분야의 내용이나 주제를 통합하여 가르치는 접근방식으로 타 교과가 언어학습에 도입되는 근거를 제공한다. 즉 외국어는 학생들에게 교과의 내용을 가르치는 수단이 되고 그 수단을 통해 교과의 내용을 가르치게
.
.
2. 자신이 경험하고 있는 교육 환경에서 본 교수법을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
1) 동화를 활용한 내용중심교수법
초등 교육과정에서 학습해야 할 국어과 문학 영역 가운데 매우 큰 비중을 자치하고 있는 것이 동화이다. 본인도 아이들에게 자주 동화를 읽어 주는데 모두 한국어로 번역된 동화를 읽어주고 있다. 동화는 어린이들에게
참고문헌
- 김정애, “경기도 인문계 고등학교 공교육 현장에서의 원어민 교사의 효과성”, 아주대, 2008
- 이주영, “CBI를 적용한 영어 과학 통합수업 연구”, 단국대, 2012
- 문병례, “영어권 아동 학습지를 위한 한국어교육 방안”, 아주대,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어교수법3공통)영어교수법 교재8장에 나와있는 통합적교수법 한가지를 선택:내용중심교수법: 특징정리00
  • 내용중심교수법ㆍContent-Based Instruction)을 활용해 다른 과목을 영어로 가르치기 위한 수업모형과 교재도 개발된다. 이를 위해 교과부는 우선 ▷중1 예술(미술) ▷중2 인문(문학) ▷중3 사회(지리) ▷고1 과학(물리)에서 각 과목 당 한 단원씩 교재를 만들 예정이다. 영어로 수업을 하면 가뜩이나 이해를 못하는 학생들이 어떻게 이해를 할 수 있겠는가 하는 질문을 한다. 이에 대한 필자의 반문은 영어로 무엇을 설명하려고 합니까?이다. 대부분의 교사는

  • 직업을 위한 한국어 교육 연구
  • 수생에 대한 교육은 정부 주관의 연수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으나 제한적이다.현재 산업 연수생과 불법 취업자에 대한 교육은 외국인 노동자의 집과 시민단체, 교회, 무료 교육 기관(주말 한국어 교육기관)에서 주로 담당하고 있다. 구민숙(2001:16)에서 조사한 바에 의하면 ‘외국인 노동자 대책 협의회’에 등록된 주말교육기관은 30개 정도 있는데, 서울 가리봉동, 성남, 안산, 부천 등의 수도권과 전국의 중소기업 밀집 지역에 분포한다. 대부분 무보수

  • 영어교수법3공통)영어교수법 교재8장에 나와있는 통합적교수법 한가지를 선택학습자 중심법 특징정리0
  • 교수 요목의 듣기-말하기 대화를 연극적으로 실습하고, 학생의 실제 생활 경험과 관련된 주제를 선정하여 학습자 중심의 통합적 언어교수법을 활용하면 의사 소통 능력 신장에 효과적일 것으로 생각된다. 영어 교육 과정에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교육 연극 기법에서 도입된 학습자 중심의 통합적 교수-학습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Ⅱ. 본 론1. 학습자 중심의 교육론학습자 중심의 교육(learner-centered education)은 교육의 초점을 ‘배워야 할 내용’보다는

  • 원어민 교사의 효과적인 교수법과 효과 연구
  • 교육 영역에서도 문법, 독해 중심의 기존 영어 교수법의 문제점을 극복하고자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증가하였다. 많은 학원 및 사설 어학 교육기관에서 듣기와 말하기 수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원어민 강사 수 또한 크게 증가하였다. 이토록 관심과 수요가 늘어나는 원어민에 의한 영어교육은 어떠한 효과를 갖는가? 본 연구는 텍스트 북을 활용하여 일관성있고 체계적인 수업을 통한 원어민과 비원어민의 협동수업 방안 찾아 모

  • [교수학습방법론] 상보적 교수법
  • 교육적 시사점.10Ⅱ. 본론1. 상보적 교수법의 개념 및 정의122. 상보적 교수법의 특징.123. 상보적 교수법의 목적.134.상보적 교수법에서의 교사와 학생의 역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