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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Trend 선정
2. Hand-made 종류
- DIY
- junk아트
- Redesign
- 공예품
3. Trend 선정에 대한 과학적 근거
4. 시사점
5. 개발계획
6. SWOT 분석
본문내용
2) 성취 동기

성취동기는 어려운 과업을 달성하고자 하는 성향 또는 힘든 작업을 실행하고 완성하려는 성향으로 기술이나 능력, 재능을 연마하려는 의지를 포함하는데, 핸드메이드는 바로 이런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실제로 성취동기는 소비자의 구매 행동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에이브러햄 매슬로(Abraham H. Maslow) : 심리학자 - 성취동기를 상위의 인간 욕구로 분류
로버트 세틀(Robert B. Settle) & 파멜라 알렉(Pamela L. Alreck) : <소비의 심리학(Why they buy?)> 저술 - 주요한 구매 동기로 성취동기를 지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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