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CRM정의,CRM기능,CRM도입효과,CRM사례,CRM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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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RM의 정의
CRM의 기능
CRM의 도입 효과
CRM의 사례
출처
본문내용
CRM :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가트너 그룹 “수익성 높은 고객과의 관계를 창출하고 지원함으로써 매출을 최적화하고 고객기반을 확충하는 전략”


고객에 대한 정확한 이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 제공
신규 고객획득 및 기존 고객 유지 증대
고객의 평생가치 극대화
‘한번 고객은 평생 고객’의 실현
참고문헌
죽은 CRM 살아있는 CRM, 소비자 정보 관리의 이해
네이버 지식사전
Insight Technology Group
디지털 기업을 위한 경영정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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