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광고][사회복지관][이비즈니스][국제광고]PR광고 역사, PR광고 사회복지관, PR광고 이비즈니스(E-biz,E비즈니스),PR광고 국제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0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PR광고의 역사, PR광고의 사회복지관, PR광고의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PR광고의 국제광고 분석
목차
Ⅰ. 개요

Ⅱ. PR광고의 역사
1. 15세기 인쇄술이 발명되기 이전
2. 15세기에서 1840년경까지 초기 인쇄광고 시대
3. 1840 - 1900년 확장기
4. 1900 - 1925년 정리기
5. 1925 - 1945년 과학화 시기
6. 1945년 이후 비지니스및 사회적 측면의 통합시기

Ⅲ. PR광고의 사회복지관
1. 인간의 대상을 주관적, 전체적 인지의 결과로 형성되는 이미지
2. 임기연(1997: 7)의 기업이미지 개념
3. 사회복지관 PR광고의 의의: Feber(1974: 4~212)
1) 제품
2) 기업의 선도성
3) 고객관계
4) 윤리
5) 사회적 책임
6) 종업원관계
7) 기타
8) 부정적 항목
4. 일본경제신문사의 기업이미지축
1) 기술이미지
2) 마케팅이미지
3) 장래성이미지
4) 사풍이미지
5) 성가(聲價)이미지
6) 경영자이미지
7) 종합이미지
5. 기업이미지의 요인분석: 이호배(1994)
1) 제품요인
2) 사회적 책임 요인
3) 커뮤니케이션 요인
4) 조직요인
6. 기업이미지 관련속성 요인분석: Winters(1986:54~59)

Ⅳ. PR광고의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1. 일찍이부터 광고에 의해 IT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소구
2. 콘텐츠의 빈번한 갱신이 불가결
3. 정기적인 메일 발송으로 주변을 애워싸다
4. 기업의 사이트도 포털을 지향

Ⅴ. PR광고의 국제광고
1. 국제광고 예산의 확충
2. 적응화 전략의 강화
1) 매체
2) 메시지
3) 모델
3. 국제PR활동의 강화
4. 정부의 지원방안
1) 광고비의 손비처리
2) 국가홍보활동의 강화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Shimp(1981)는 고전적 조건반사효과에 의해 광고에 대한 태도가 제품에 대한 태도로 전이된다고 가정하였다. 그는 내포적인 반응(예를 들어, 즐거운 느낌)이 외연적인 반응(예를 들어, 새로운 상표)과 짝지어짐으로써 광고된 제품에 대한 감정적인 태도가 조건반사적으로 형성된다고 보았다.

고전적 조건반사이론(Pavlov, 1927)에 의하면, 조건자극에 따라 나오는 무조건자극이 자동적으로 무조건반사를 일으키며, 조건자극과 무조건자극이 짝지어짐으로써 무조건자극을 제외시키더라도 같은 반응, 즉 조건반사가 일어난다. 광고의 맥락에서는 어떤 광고(무조건 자극)가 긍정적(또는 부정적)인 광고에 대한 태도(무조건반사)를 형성하게 되면 광고된 상표(조건자극)가 같은 긍정적인(또는 부정적 인)제품에 대한 태도(조건반사)를 형성한다고 보는 것이다.

이러한 고전적 조건반사의 광고분야에서의 일반화에 대해 몇몇 연구자들은 비판적인 시각으로 보았다. McSweeney와 Bierly(1984)는 동물 실험적인 고전적 조건반사원리를 더욱 복잡한 소비자 행동분석에 적용하기는 어렵다고 반박 하였다. 또한 Allen과 Madden(1985)은 McSweeney와 Bierly의 비판에 동의하면서 감정적 조건반사(affective conditioning)가 소비자 행동분야에서는 더욱 적절할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그러나 그 감정적 조건반사가설은 실증적으로 크게 지지를 받지 못하였다.

반면에, 많은 연구자들은 광고분야에서 이론과 실증적으로 조건반사효과가 존재함을 지지하였다. Nord 와 Peter(1980)의 행동수정 이론(behavior modifica-tion theory)은 광고의 효과를 고전적 또는 조작적 조건반사에 근거를 둔 것이다.

Gorn(1982)은 배경음악이 제품과 조건반사화 되어질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그의 실험에 의하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에 노출되어지는 동안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음악을 들러 주었을 때 그 제품의 선호도가 다르게 영향을 받았다.

실험대상자 중 79퍼센트가 좋아하는 음악과 연관된 제품(정해진 색깔의 펜)을 선택하였으나, 단지 30퍼센트만 싫어하는 음악과 연관된 제품(다른 색깔의 펜)을 선택하였다. 그러나 그 실험대상자들에게 왜 특정한 색깔의 펜을 선택하였느냐고 물었을 때 아무도 배경음악을 그 이유로 들지 않았다. 그러므로 Gorn은 소비자의 행동은 소비자가 모르고 있는 요소들에 의해서도 명백히 영향을 받는다고 결론을 지었다. Kroeber-Riel(1983)의 실험도 역시 고전
참고문헌
김주호 / 이기는 홍보 성공하는 PR, 사계절, 1997
김정헌 / 현대 행정 PR론, 형설출판사, 2007
신호창, 이두원 외 1명 / 정책 PR, 커뮤니케이션북스, 2011
윤희중 / PR 전략론, 책과길, 2000
최윤희 / PR의 연구와 평가,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홍장선 / 행정 PR 트레이닝, 디프넷,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회사별 최신 합격자기소개서 모음
  • 비즈니스 환경에서 비록 마케팅, 전산 비전공자이지만 많은 마케팅 서적을 읽음으로써 나만의 노하우를 확립할 수 있었고 e-business에도 남다른 관심으로 보이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희망 직무 - 해외 영업, 국내 영업진취적이고 도전적인 저의 성격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21c 비즈니스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고 풍부한 사회 경험과 유창한 외국어 능력은 귀사의 해외 영업 분야에서 충분한 능력을 발휘할 수있으리라고 굳게 확신하고 있습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역사)21.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특허)22.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항공승무원)23.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사회복지사)21.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특허)25.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사회복지사)2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서비스업 / 아르바이트)27.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관광가이드)28.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유통업체)29.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신입사원)30.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일반사무직 / 한국능률협회)31.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

  • 회사별 자기소개서
  • 비즈니스 환경에서 비록 마케팅, 전산 비전공자이지만 많은 마케팅 서적을 읽음으로써 나만의 노하우를 확립할 수 있었고 e-business에도 남다른 관심으로 보이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희망 직무 - 해외 영업, 국내 영업진취적이고 도전적인 저의 성격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21c 비즈니스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고 풍부한 사회 경험과 유창한 외국어 능력은 귀사의 해외 영업 분야에서 충분한 능력을 발휘할 수있으리라고 굳게 확신하고 있습

  • 자기소개서 모음
  • 비즈니스 환경에서 비록 마케팅, 전산 비전공자이지만 많은 마케팅 서적을 읽음으로써 나만의 노하우를 확립할 수 있었고 e-business에도 남다른 관심으로 보이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희망 직무 - 해외 영업, 국내 영업진취적이고 도전적인 저의 성격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21c 비즈니스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고 풍부한 사회 경험과 유창한 외국어 능력은 귀사의 해외 영업 분야에서 충분한 능력을 발휘할 수있으리라고 굳게 확신하고 있습

  • ◆◆◆ 자기소개서 유형별&최종합격자 기업별 분야별 예문 총220가지(찾기쉽게세부폐이지작성)+완벽작성법+자기소개서양식 ◆◆◆
  • PR에 인색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3.자기소개서에 기록하지 말아야 할 사항 자기소개서를 과장광고처럼 장황한 문장으로 작성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나, 쓰지 말아야 할 정보나 써도 도움이 안 되는 정보를 자기소개서에 넣어 부정적 결과를 초래하는 경우를 종종 목격한다. < 몇 가지 사례 >*1) 퇴직 이유가 자신이 문제가 아니라 조직의 문제였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하여 전후상황을 묘사하여 써놓은 자기소개서 : 퇴직의 이유는 간단명료하게 기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