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롯데그룹,백화점경영,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연 구 개 요
제 1 절 연구 주제, 목적 및 연구 참여자 역할
제 2 절 기업 소개
제 2 장 기 업 분 석
제 1 절 시장 환경(3C) 분석
제 2 절 SWOT 분석
제 3 절 STP 전략
제 4 절 마케팅 믹스 전략(7P)
제 4 장 롯데 백화점 위기 사례와 대응방안
제 5 장 참 고 자 료 (출처)

본문내용
제 1 장 연 구 개 요

제 1 절 연구 주제, 목적 및 연구 참여자 역할

① 연구 주제
-『롯데백화점 기업 사례 연구 조사』(조별자유선정방식에 의거)

② 연구 목적
- 최근 “서비스 산업”에 대한 경영인들의 관심과 재조명이 급증하고 있다. 수많은 서비스 산업 전망 관련 보고서들과 각종 칼럼이 쏟아지는 추세이고, 기업들도 소비자 공략을 위해 ‘감성 마케팅’,‘One-Stop 서비스’, ‘평생 고객 관리’ 등 다양한 전략들을 펼치면서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그만큼 기업 경영의 핵심이자 본질은 바로 고객에 대한 “진정한 서비스”라는 것을 반증하기도 한다. 그래서 이와 같은 현재의 상황을 십분 반영하고 고려하여 연구 주제와 부합되는 실효성 있는 연구를 실시하기로 하고, 이를 통해 서비스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함께 철저한 관련 기업 분석을 통해 현 시장의 상황과 함께 효과적인 서비스 마케팅 전략 수립이라는 최종 목표를 달성하고자 한다.
이에 따라 기업 선정에 있어서는 고객에 대한 전천후 서비스를 자랑하는 각종 서비스들의 집합체인 “백화점”을 관련 서비스 산업 군으로 선택하였고, 재무건전성·인지도·안정된 시스템 구축여부 등 다양한 평가요소들을 기반으로 한 철저하고 세부적인 자체 심사와 신중한 토의를 거쳐서 관련 기업들 중 가장 유망하고 탄탄한 기업인 “롯데 백화점”을 최종 기업 연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참고문헌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프리미엄 온라인 쇼핑”, 롯데쇼핑, 2012년,
http://www.ellotte.com/main.ldpm?incoming=lotte

전자공시 시스템 DART, “[전자공시시스템 ::: 회사별 검색 - 롯데쇼핑”,
금융감독원, 04월, 1999년,
http://dart.fss.or.kr/dsab001/main.do?autoSearch=true

이유재,『서비스마케팅』(서울: 학현사), 2008,

정혁준,『맞수기업열전』(서울: 에쎄), 2009,

롯데그룹 채용설명회 임원(강희태 전무) 특강 내용

롯데백화점 본점 영업업무 총괄팀 박찬우 씨와의 전화 인터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쿠쿠홈시스’의 글로벌 시장전략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 ☯ 목차 ☯☪ 서론 ☪Ⅰ. 대상 그룹 선택 배경 ☪ 본론 ☪Ⅱ. 쿠쿠홈시스의 기업개요2-1. 쿠쿠홈시스 소개 및 시장 현황2-2. 쿠쿠홈시스 연혁2-3. 쿠쿠홈시스 주요 제품군Ⅱ.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밥솥산업의 특성2-2. 홈시스 산업의 경쟁상황2-3. ‘쿠쿠홈시스’ 해외진출배경 및 해외시장분석 Ⅲ.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입전략3-1. SWOT3-2. 국내외 경쟁업체 리홈과의 경쟁 상황Ⅳ. 쿠쿠홈시스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STP,4P)4-

  • CGV,롯데시네마,멀티플렉스,영화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STP2. 표적시장선정멀티플렉스를 주로 사용하는 20대주요 시설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핵심상권의 젊은 층3. 포지셔닝높은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백화점과 함께 위치하여 쇼핑 후에 영화관람이 편함대기업의 높은 신뢰도1. 서비스 마케팅 강화: 제품 차별화 자체의 어려움- 종업원의 영화 안내 서비스미래전략3. CGV만의 영화관람권- 롯데 시네마에 비해 높은 인지도2. 문화산업 내의 다각화가족관람권 ☞ 영화관이 가족간

  • 이마트와 롯데마트 사례분석
  • 롯데마트1> 롯데마트의 현황1. 롯데마트는(과거 Magnet)?132> 롯데마트의 경영전략1. 백화점시장과 할인점 시장의 명확한 구분 및 자기 잠식 방지152. 그룹 내 시너지 극대화화 그룹의 전략적 연계 강화153. 충분한 시장 규모와 경쟁력 우위 확보-163> 롯데마트의 마케팅전략1. 롯데마트의 SWOT분석-172. 롯데마트의 4P전략

  • 이마트와 롯데마트에 대해
  • 롯데마트1> 롯데마트의 현황1. 롯데마트는(과거 Magnet)?132> 롯데마트의 경영전략1. 백화점시장과 할인점 시장의 명확한 구분 및 자기 잠식 방지152. 그룹 내 시너지 극대화화 그룹의 전략적 연계 강화153. 충분한 시장 규모와 경쟁력 우위 확보-163> 롯데마트의 마케팅전략1. 롯데마트의 SWOT분석-172. 롯데마트의 4P전략

  • 쿠쿠홈시스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세계시장 개척,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 Report( 쿠쿠홈시스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세계시장 개척,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 서론 ☪Ⅰ. 대상 그룹 선택 배경 1-1. 쿠쿠홈시스 소개 및 시장 현황1-2. 쿠쿠홈시스 연혁☪ 본론 ☪Ⅱ.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밥솥산업의 특성2-2. 홈시스 산업의 경쟁상황2-3. ‘쿠쿠홈시스’ 해외진출배경 및 해외시장분석 Ⅲ. 쿠쿠홈시스의 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