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빈치커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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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요 약 문
∙ ∙ ∙ ∙ ∙ ∙ ∙ ∙ ∙ ∙ ∙ ∙ ∙ ∙ ∙ ∙ ∙ ∙ ∙ ∙ ∙ ∙ ∙
Ⅱ.
서 론
∙ ∙ ∙ ∙ ∙ ∙ ∙ ∙ ∙ ∙ ∙ ∙ ∙ ∙ ∙ ∙ ∙ ∙ ∙ ∙ ∙ ∙ ∙
Ⅲ.
본 론
∙ ∙ ∙ ∙ ∙ ∙ ∙ ∙ ∙ ∙ ∙ ∙ ∙ ∙ ∙ ∙ ∙ ∙ ∙ ∙ ∙ ∙ ∙

1.
마케팅 믹스
∙ ∙ ∙ ∙ ∙ ∙ ∙ ∙ ∙ ∙ ∙ ∙ ∙ ∙ ∙ ∙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2.
상황분석
∙ ∙ ∙ ∙ ∙ ∙ ∙ ∙ ∙ ∙ ∙ ∙ ∙ ∙ ∙ ∙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3.
SWOT 분석
∙ ∙ ∙ ∙ ∙ ∙ ∙ ∙ ∙ ∙ ∙ ∙ ∙ ∙ ∙ ∙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4.
STP 분석
∙ ∙ ∙ ∙ ∙ ∙ ∙ ∙ ∙ ∙ ∙ ∙ ∙ ∙ ∙ ∙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3)
포지셔닝


5.
성공전략
∙ ∙ ∙ ∙ ∙ ∙ ∙ ∙ ∙ ∙ ∙ ∙ ∙ ∙ ∙ ∙
Ⅳ.
결 론
∙ ∙ ∙ ∙ ∙ ∙ ∙ ∙ ∙ ∙ ∙ ∙ ∙ ∙ ∙ ∙ ∙ ∙ ∙ ∙ ∙ ∙ ∙

1.
개선방안
∙ ∙ ∙ ∙ ∙ ∙ ∙ ∙ ∙ ∙ ∙ ∙ ∙ ∙ ∙ ∙

2.
시사점
∙ ∙ ∙ ∙ ∙ ∙ ∙ ∙ ∙ ∙ ∙ ∙ ∙ ∙ ∙ ∙
Ⅴ.
부 록
∙ ∙ ∙ ∙ ∙ ∙ ∙ ∙ ∙ ∙ ∙ ∙ ∙ ∙ ∙ ∙ ∙ ∙ ∙ ∙ ∙ ∙ ∙

1.
감상문
∙ ∙ ∙ ∙ ∙ ∙ ∙ ∙ ∙ ∙ ∙ ∙ ∙ ∙ ∙ ∙

2.
표 ⁃ 통계수치
∙ ∙ ∙ ∙ ∙ ∙ ∙ ∙ ∙ ∙ ∙ ∙ ∙ ∙ ∙ ∙

3.
참고문헌 ⁃ 사이트
∙ ∙ ∙ ∙ ∙ ∙ ∙ ∙ ∙ ∙ ∙ ∙ ∙ ∙ ∙ ∙

본문내용
Ⅰ. 요 약 문

1. 서 론

- 기업 소개를 통해 마케팅전략 성공사례를 분석하려는 대상기업인 다빈치커피의 경영이념, 기업목표, 연혁 등을 확인한다.

2. 본 론

- 본사의 입지도와 신제품 개발능력 등을 통한 내부환경 분석과 국내·외 커피 프랜차이즈 시장 현황과 커피 매출동향 등을 통한 외부환경 분석을 한 뒤, SWOT 분석을 통해 강점, 약점, 위기, 기회를 분석한다.

- 다빈치커피는 SWOT 분석 후 파악한 자료를 통해 원두의 신선함과 로스팅과정 개선, 그리고 블렌딩을 통해 제품의 맛과 향을 개선시키고, 주 고객인 대학생들을 타겟으로 해서, 경쟁사보다 저렴한 가격을 측정한다.

- 또한, Starbucks와 달리 커다란 시내중심위주의 위치가 아닌, 시내 중심은 물론이며, 각종 학교나 관공서 앞, 병원 등 어디서든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위치에 점포를 선점하고, 쿠폰제와 런치타임을 통한 촉진활동도 함으로써 마케팅믹스를 개발하였다.
참고문헌
http://www.edavinci.co.kr/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090709185115966&outlink=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1&aid=0001995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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