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 수업계획서의 수업전략, 과정 정책, 교수·학습활동, 평가정보, 추가정보 부분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0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원격교육 수업계획서의 수업전략, 과정 정책, 교수·학습활동, 평가정보, 추가정보 부분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원격교육 수업계획서

2. 원격교육 수업계획서의 수업전략

3. 원격교육 수업계획서의 과정 정책

4. 원격교육 수업계획서의 교수·학습활동

5. 원격교육 수업계획서의 평가정보

6. 원격교육 수업계획서의 추가정보

7.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원격교육은 첨단 과학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1970년대 이후에 전 세계에 지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킨 교육 형태의 하나로 원격교육이라는 용어가 공식적으로 사용된 것은 1982년 국제통신협회의 명칭이 국제원격교육협회로 바뀌면서이다. 원격교육은 공간이나 시간의 제약 없이 교육자의 필요에 의해 이루어지는 교육으로, 정찬기(1995)는 교육자와 피교육자 사이에 상당한 거리가 존재함을 전제로 모든 교육 활동이 이루어지며, 다양한 교수 매체의 활용으로 교육자와 피교육자 사이의 거리를 최소한으로 좁히려는 교육활동이며 평생교육의 이념을 실현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교육제도라고 했는데, 기존의 대학 및 연수원이 정해진 장소와 시간에서 면 대 면으로 강의가 이루어지
참고문헌
양영선(1998). 원격교육의 이해와 적용. 예지각.
백영균(1999). 웹기반 학습의 설계. 양서원.
김영수 외(1997). 21세기를 향한 교육공학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박건영(2000). 웹기반하의 원격교육시스템 발전 방향에 대한 고찰. 건국대교육대학원 논문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학습]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활용학습)의 의미,특징,장단점,방법,사례,접근방향
  • 원격 강의4. 개별학습1) Interactive Frog Dissection2) 유니텔(http://www.unitel.co.kr/):3) Edunet(http://edunet.nmc.nm.kr)4) Kidnet(http://kidnet.chosun.com)5. 연구1) 초급 연구2) 중급 연구3) 고급 연구Ⅷ. 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활용학습)의 접근 방향1. 인터넷 정보를 활용한 수업에 대한 이해2. 인터넷 정보를 활용한 체험학습의 효과3. 개별학습과 모둠별 협력학습의 결과4. 참여에 따른 학습효과 확인5. 수업활동의 수행평가에 따른 타당성과 공정성 문제

  • [A+] 스마트한학습으로의 여행 중간고사&기말고사 총 요약 및 정리 족보(1~15주차)
  • 학습내용+학습자+교수자*관리적 역할-학습자 준비시키기: 학습자들이 디지털 교육 환경의 교육적 가능성 뿐 아니라 한계점까지도명확히 인식하도록 해야 함.-디지털 학습 환경은 즉흥성과 실시간 상호교류가 어려움.-디지털 학습 환경은 학습자 중심의 환경임.-디지털 학습 환경의 하이퍼링크 구조를 이해하고 운영 솔루션의 독특한 학습 환경에 적응할 필요가 있음.-학습자 정보 관리: 수업

  • [교육제도] 학교 교육에서의 ICT 활용 교육
  •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으로, 각 교과의 교수-학습 목표를 가장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정보통신기술을 교과 과정에 통합시켜, 교육적 매체 (instructional media)로써 IT를 활용하는 교육을 의미한다(손병길, 2000). 예를 들면 교육용 CD-ROM 타이틀을 이용하여 수업을 하거나 혹은 인터넷 등을 통한 웹 자료를 활용하여 교수-학습을 하는 형태이다. 교수-학습 과정에서의 IT 활용의 목적은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다양한 학습 활동

  • 사이버학습의 미래와 문제점0
  • 교수-학습법, 교수설계 전략, 행정과 조직적인 고려가 요구된다.사이버 가정학습(Cyber Home Learning System)은 대한민국에서 공교육 내실화, 사교육비 경감, 지역․계층간 교육 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2004년에 시범사업으로 시작하여 현재까지 추진되고 있는 초․중등 교육의 대표적인 이러닝 체제이다 사이버가정학습은 교육과학기술부가 기본계획 수립 및 총괄 조정 등을 수행하고, 사이버가정학습 중앙센터인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기초 연구 및 표준 지

  • 한국 원격교육 사례
  • 교육, 초-중-고 과외, 유아교육 등에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동영상 소프트웨어나 VOD(Video On Demand) 시스템 등 가상학교 구축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시장도 크게 성장했으며, 학습자료 구축이나 검색에 필요한 검색엔진 , 웹 에디터 시장도 크게 성장하고 있다.컨텐츠 쪽에서는 단순한 정보제공 차원에서 벗어나 원격강좌, 실시간 시험, 온라인 채점, 학습진도 자동관리 등 고난도의 서비스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지금까지는 시간적, 공간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