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시설에서 보육교사의 상황별 언어기술과 비언어기술에 대해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31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영유아교수방법론3공통 2019개정 누리과정을 고려하여 집단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 교사의 상황별상호작용표현의 원리설명하고 예시를 10개 제시하시오00
- 2023년 2학기 영유아교수방법론 중간과제물) 영유아교수방법론 2019개정 누리과정을 고려하여 집단 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시오 영유아교수방법론 교사의 상황별 상호작용 표현의 원리를 설명하고 예시를 10개 제시하시오 영유아교수방법론 자료
- (영유아교수방법론 3학년) (1) 2019개정 누리과정을 고려하여 집단 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시오.
- 2023년 2학기 영유아교수방법론 중간과제물) 2019개정 누리과정을 고려하여 집단 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시오 교사의 상황별 상호작용 표현의 원리를 설명하고 예시를 10개 제시하시오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하고 싶은 말
-
보육시설에서 보육교사의 상황별 언어기술과 비언어기술에 대해 기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기술과 비언어기술의 개념
2. 교사가 사용하는 상황별 비언어 기술과 언어 기술
1) 상황별 비언어기술 및 예시
2) 상황별 언어기술 및 예시
Ⅲ. 결론 및 의견
참고문헌
- 목차
-
보육시설에서 보육교사의 상황별 언어기술과 비언어기술에 대해 기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기술과 비언어기술의 개념
2. 교사가 사용하는 상황별 비언어 기술과 언어 기술
1) 상황별 비언어기술 및 예시
2) 상황별 언어기술 및 예시
Ⅲ. 결론 및 의견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보육시설에서 보육교사의 상황별 언어기술과 비언어기술에 대해 기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기술과 비언어기술의 개념
2) 비언어기술의 개념
보육시설에서도 교사의 비언어적인 행동은 관찰되며, 이는 교사와 유아간의 관계를 원활히 하는데 도움이 된다. 유아들은 교사의 신체 움직임, 제스처, 안면표정에 의해서 영향을 받는다. 교사의 비언어적인 행동은 의미를 보다 잘 표현함에 있어 언어적 설명과 함께 신체활동을 한다. 그러므로 언어적인 행동과 더불어 비언어적인 행동이 수반될 때 효과적으로 메시지가 전달된다고 하겠다 ,,<중략>..
비언어기술의 유형은 다음과 같이 살펴볼 수 있다.
① 얼굴(Face)
얼굴과 눈은 여러 가지 표정을 나타냄으로써 정서를 표현할 수 있다. 얼굴은 비언어적 메시지의 주요한 원천이다. 얼굴은 하나의 체계이다. 이마, 눈, 코, 귀, 입술, 턱, 그리고 입 등은 부분으로서는 기능을 할 수 없으나 집단적으로 기능을 하는 서로 연관된 구성 요소들이다. 외모를 구성하는데 있어서 각 부분들의 중요성 이외에 얼굴 표정은 개인의 감정상태 즉 행복감, 두려움, 놀라움, 슬픔, 화남, 싫음, 흥미 등에 대한 가장 최선의 정보원이면서 그 자체로 정보 자료가 된다...<중략...
2. 교사가 사용하는 상황별 비언어 기술과 언어 기술
1) 상황별 비언어기술 및 예시
2) 상황별 언어기술
① 이유 설명하기 상황 및 예시
O 추론과 논리를 사용하여 설명하기
유아에게 논리적인 설명과 이유를 제시하여 행동을 바꾸는 것이다. 예를 들어, 그의 행동이 자신이나 다른 유아, 혹은 물건 등에 나쁜 결과를 초래한다는 것을 설명하는 것이다.
예: “우리는 놀이기구에 물이 다 마르면 놀이기구를 탈 수 있을 거야, 지금 나가서 놀이기구를 타면 옷에 빗물이 묻을 수 있거든.”...<중략...
Ⅲ. 결론 및 의견
참고문헌
- 참고문헌
-
문혁준 외(2013), 아동생활지도, 창지사.
김우룡 외(2005), 비언어적 의사소통론, 나남출판.
최윤희(1999), 비언어적 의사소통, 의사소통북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학개론 에릭슨의 사회성 발달단계에 따라 자신의 발달과정, 발달과업의 성취, 그로 인한 결과(현재)를 자신의 사례를 설명하시오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