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에 우리는 약 1시간 동안 세계 여러 나라의 광고를 시청하였다. 북미, 남미, 아시아, 유럽에서 소위 말하는 잘 나가는 광고나 기발한 광고 때문인지 1시간이 언제 지나갔나 싶을 정도로 흥미로운 시간이었다.
우리는 먼저 일본 광고시상식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여러 작품들을 감상하였고 이어서 미국에서 열린 광고시상식에서 수상한 작품들을 보았다.
먼저 일본광고를 보게 되었는데 일본광고는 대체로 series 작품들이 눈에 띄게 보였다. 교토시를 홍보하는 광고는 그 중에서 가장 나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 홍보는 교토를 홍보하면서 동시에 그곳으로 갈 수 있는 교통수단인 JR 토카이라는 기차를 선전하는 광고였는데 그곳의 아름다움을 여러 시각에서 보여준 것이 매우 인상깊었었다.
홍보전략은 뛰어났지만, 광고전략은 실패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은 PR(Public Relation)의 한 방법으로 TV, 신문, 잡지 등에서 자신의 기사를 실리게 함으로써 퍼블리시티(Publicity)는 상당히 성공적이었다. 그러한 과정 속에서 수용자와 밀착하여 그들과 우호적인 관계를 만들어 나갔다. 그들은 이러한 퍼블리시티의 성공으로 특별히 광고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그래서일까 은 광고전략에서 헛점을 드러내고 말았다.
홍보내용에도 포함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이상 8조의 토론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Ⅵ. 참고문헌* 자폐아 수영선수 김진호, 정신장애 인식개선 광고촬영. 뉴스엔 2010.10.01.고경민기자 * 정신장애인 이사가! 아파트주민들 처벌 촉구 에이블뉴스 2010.3.18 정가영기자 * 정신장애인의 도전 ‘희망 캠프’ 실시 경북제일신문 2010.09.07 Ⅰ. 정신 장애인에 대한 편견1. 정신 장애인에 대한 정의 2. 정신장애인에 대한 일반적 인식 3. 정신장애인에게
감상문- 이지혜 : 애플사가 연이어 성공적인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것에 대한 이유에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이를 장기기억화 시키는 것이라는 결과로 매듭지을 수 있었다. 이를 보고 과연 보다 멀고 넓게 생각하고 소비자와 함께 소통하고 생각하는 애플사의 노력과 애플 제품 간의 호환성은 소비자의 기억의 네트워크화를 실질적으로 더 도울 수 있는 효율적인 전략의 승이라고 생각한다. - 이지영 : 애플은 애플제품에 중독된 소비
홍보물 속에서 어떻게 하면 눈에 띌 수 있을까? 우리의 이미지와 지향점을 산뜻하게 전달할 수 있을까? 이 두 가지를 두고 제작된 홍보용 책자였습니다. 눈에 띄어서 그 뜻이 잘 전달되면 그것으로 홍보의 용도는 갖추어졌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고등학교때부터 서울에서 다니게 되었지만 사람이 정감있어 좋다는 내 고향 전라남도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회색빛 건물과 네온사인의 화려한 광고판보다는 계절따라 변하는 고향 들판의 모습이
감상문- 홍길동 : 애플사가 연이어 성공적인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것에 대한 이유에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이를 장기기억화 시키는 것이라는 결과로 매듭지을 수 있었다. 이를 보고 과연 보다 멀고 넓게 생각하고 소비자와 함께 소통하고 생각하는 애플사의 노력과 애플 제품 간의 호환성은 소비자의 기억의 네트워크화를 실질적으로 더 도울 수 있는 효율적인 전략의 승이라고 생각한다. - 홍길동 : 애플은 애플제품에 중독된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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