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생활 - 한국적인 디자인과 발전방향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1. 한국적인 디자인의 필요성

우리는 지금, 20세기를 지나 21세기를 살아가고 있다. 그만큼 수없이 많은 것들이 변화하였고, 보다 편리한 정보화 사회로 발달되었다.
지금 이 시점에서 디자인은 우리 생활과 뗄 레야 뗄 수 없는,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다. 하지만 미래의 정보화나 국제화의 상황에서 각 나라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품질은 평준화 되었고, 더 이상 그것은 경쟁력이 될 수 없다. 이제 중요한건 바로 디자인이다.
더불어, 물질적인 풍요로움을 맞이하는 미래사회에서는 문화적인 요소가 창조적인 삶의 질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며, 디자인이야 말로 나라의 문화를 표상하여, 국제사회에서 자국의 문화적인 정체성과 독창성을 나타낼 수 있는 것이며, 이것은 제품의 부가가치 창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그러므로 이제 우리 디자인도 외국의 디자인을 모방할 것만이 아니라 우리의 정서와 문화가 살아있는 우리 전통을 연구, 분석해 이를 연구 개발하여 보다 한국적인 디자인을 보일 때가 됐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자인 서울이 추진하고 있는 공공디자인의 문제점과 그 해결방안에 대하여
  • 디자인 개선 사업의 내용Ⅳ.디자인 서울이 추진하고 있는 공공디자인의 문제점4.1. 잘못된 사업접근 방식4.1.1.지나친 보여주기 식 사업4.1.2.시민들의 낮은 인지도와 체감도4.1.3.부족한 역할 분담 체계4.2. 우리나라의 정체성이 없는 공공 디자인4.2.1. 비우는 서울 추구4.2.2. 공공디자인의 획일화 Ⅴ.디자인 서울의 해결방안5.1. 장기적인 안목의 공공디자인 계획 설정5.2. 대시민 홍보의 강화5.3. 사업기반 확충 및 실효성 증대5.4. 정체성을 살린 생활

  • 도시경관의 조성사례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0
  • , 2008, 중앙대 건축학부 교수, 해외도시 경관의 매력을 찾아서안용재, 2011, 경원대 대학원 발행, 조경설계 전공, 문화도시의 가로경관재생을 위한 연계전략 연구 장소성을 고려한 환경설계연구 : 동대문운동장을 중심으로 추용욱, 2009, 홍익대 대학원 발행, 도시계획 전공 라이프 사이클에 대응하는 집합주거 저층부 세대의 가변형 공간계획 한상국, 2007, 중앙대 대학원 발행, 건축설계 전공, 한국적 특성이 반영된 랜드스케이프 건축에 관한 연구

  • 구글 국내시장진출 실패사례분석및 구글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과 구글이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제안
  • (Targeting)포지셔닝 컨셉 (Positioning)5) 구글 4C분석6) 구글 마케팅믹스 4P전략제품 Product 가격 Price 유통 Place 촉진 Promotion 3. 결론1) 구글이 나아가야할 방향(1)모바일 시장 진출(2) 웹사이트개선2) 해결방안(1)개인맞춤형서비스(2) 한국인의 정서에 맞는 디자인, 포탈(3) 홍보측면(4) 구글 안드로이드폰 앞세워 모바일 검색 강자로 도약하기(5) 음성검색과 순간검색, 전문지식검색을 앞세운 홍보, 마케팅!(6) 외국자료검색, 전문학술 검색 등에 특화

  • [국제물류론] 한국의 물류중심지화 전략- 네덜란드와 비교
  • 발전연구원의 최병국(44) 연구원은 수도권의 관문항이라는 인천항의 특수성을 감안, 정부가 신항만 건설에 대해 적극적인 추진의지를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자료출처 -국토연구원 경제자유구역의 물류거점기능 활성화 방안-관세청 보도자료 수입업체 물류처리 성적표, 기업에 따라 천차만별-문화일보 2005년 3월 23일 신문기사 -문화일보 2005년 4월 18일 신문기사 -세계일보 2004

  • [음식문화]음식 문화의 변화와 나아가야할 방향
  • 방안이 될 수 있다.Ⅵ. 나가는 말음식은 인간에게 있어서 가장 일차적인 욕구이다. 소비생활 전반에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이며 더불어 소비문화의 변화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분야이기도 하다. 한국은 급속한 산업화를 경험했기 때문에 사회 전반적인 변화 또한 급속하게 일어났고 그에 따른 음식문화의 변화폭도 상당히 크다. 유행에 민감한 한국소비자의 성향이 이러한 변화를 뒷받침하고 있기도 하다. 그러나 큰 틀에서의 변화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