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문화] 지역사회 청소년 문화 사업에 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Ⅰ. 서 론
1. 기획의도 ․․․․․․․․․․․․․․․․․․․․․․․․․․․․․․․․․․․․․․․․․․․․․․․․․․․․․․․․․․․․․․․․․․․․․․․․․․․․․․․․․․․․․․․․․․․․․․․․․․․․․p.3
2. 문제제기 ․․․․․․․․․․․․․․․․․․․․․․․․․․․․․․․․․․․․․․․․․․․․․․․․․․․․․․․․․․․․․․․․․․․․․․․․․․․․․․․․․․․․․․․․․․․․․․․․․․․․․p.4
Ⅱ. 이론적 배경
1. 기본모델 ; 학교연계통합서비스 ․․․․․․․․․․․․․․․․․․․․․․․․․․․․․․․․․․․․․․․․․․․․․․․․․․․․․․․․․․․․․․․p.4
1) 목 적
2) 특 성
3)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2. 청소년 문화복지 ․․․․․․․․․․․․․․․․․․․․․․․․․․․․․․․․․․․․․․․․․․․․․․․․․․․․․․․․․․․․․․․․․․․․․․․․․․․․․․․․․․․․․․․p.5
1) 청소년 문화복지의 개념과 의의
2) 청소년복지와 청소년 문화복지의 관계
3. 청소년복지 실천에서의 지역사회 ․․․․․․․․․․․․․․․․․․․․․․․․․․․․․․․․․․․․․․․․․․․․․․․․․․․․․․․․․․p.8
1) 지역사회의 개념
2) 지역사회의 기능
3) 지역사회의 자원
4. 지역사회 청소년 문화 사업의 중요성 ․․․․․․․․․․․․․․․․․․․․․․․․․․․․․․․․․․․․․․․․․․․․․․․p.10
Ⅲ. 프로그램의 실제
1. 목적 및 목표 ․․․․․․․․․․․․․․․․․․․․․․․․․․․․․․․․․․․․․․․․․․․․․․․․․․․․․․․․․․․․․․․․․․․․․․․․․․․․․․․․․․․․․․․․․p.10
2. 사업 흐름도 ․․․․․․․․․․․․․․․․․․․․․․․․․․․․․․․․․․․․․․․․․․․․․․․․․․․․․․․․․․․․․․․․․․․․․․․․․․․․․․․․․․․․․․․․․․․p.11
3. 지역사회 청소년 문화사업 ․․․․․․․․․․․․․․․․․․․․․․․․․․․․․․․․․․․․․․․․․․․․․․․․․․․․․․․․․․․․․․․․․․p.11
1) 학교CA 지원사업
2) 지역청소년 문화축제
4. 평가 ․․․․․․․․․․․․․․․․․․․․․․․․․․․․․․․․․․․․․․․․․․․․․․․․․․․․․․․․․․․․․․․․․․․․․․․․․․․․․․․․․․․․․․․․․․․․․․․․․․․․․․․․․p.14
5. 향후 발전계획 ․․․․․․․․․․․․․․․․․․․․․․․․․․․․․․․․․․․․․․․․․․․․․․․․․․․․․․․․․․․․․․․․․․․․․․․․․․․․․․․․․․․․․․․․p.14
Ⅳ. 결 론 ․․․․․․․․․․․․․․․․․․․․․․․․․․․․․․․․․․․․․․․․․․․․․․․․․․․․․․․․․․․․․․․․․․․․․․․․․․․․․․․․․․․․․․․․․․․․․․․․․․․․․․ p.15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기획의도 ; 청소년들의 지역사회에의 참여
현재, ‘제3차 청소년육성5개년 계획(2002~2007)’은 청소년의 꿈과 희망, 도전과 기회가 있는 사회를 비전으로 제시하면서 청소년 주체의 자율적․창의적 청소년가치와 문화 창출, 세계와 함께 하며 변화를 선도하는 청소년 시민의식 함양, 청소년의 역량 강화를 통한 사회적․경제적 참여와 통합의 목표를 두고 있다.
우리의 청소년 헌장에서도 청소년을 미래 및 삶의 주체로서 인정하고 청소년의 인권보장과 주체적인 참여를 강조하고 있다. 청소년참여의 개념은 사회적으로 청소년을 어떻게 보는가와 깊은 관련이 있는데, 청소년을 보는 시각은 ‘자원으로 보는 시각(youth as resources)’과 ‘희생자로 보는 시각(youth as victims)’으로 구분된다.
- 참고문헌
-
- 참 고 문 헌 -
박진규. {청소년문화}. 학지사, 2003.
이규환. {지역사회와 학교}. 남일당, 1982.
조혜정. {학교를 거부하는 아이, 아이를 거부하는 사회}.
또하나의문화, 1996.
최선화외.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양서원, 2000.
홍봉선․남미애. {청소년복지론}. 양서원, 2001.
김민정. [한국청소년문화복지 지표체계개발과 타당화 연구].
숙명여대:박사논문, 2000.
노혁.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문화적지원 정책연구-공공복지서비스를 중심으로].
숭실대: 박사논문, 1998.
이영숙외. [청소년단체의 지역중심 활동방안 연구]. 한국청소년개발원, 1992.
진덕규. [지역단위 청소년 운동의 모델개발에 관한 연구].
한국청소년연맹부설청소년연구소, 198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행동주의 이론과 생득 주의 이론 영유아의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적 관점에 대한 본인의 의견(지지 or 반대)을 논하시오
- 삼국시대 각각의 미용문화 특징의 장, 단점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전직공무원 집필 A+ 마스터피스]인간관계론- 5주 1강에서 지각과 지각오류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지각(perception)이 무엇이고 지각의 법칙을 제시하고, 지각오류가 왜 일어나는지를 설명하시오
- 대학 주석에 관한 비교 고찰
- 발달적 미술치료기법 및 과정에 대하여 쓰시오
- [청소년발달] 부모-청소년 관계 갈등의 원인과 사례 중심으로
- 치약 구매의사결정을 내릴 때와 승용차를 구매할 때 내리는 의사결정은 어떻게 다른지 구체적으로 설명해봅시다
- [보육 실습] 어린이집 보육 실습 소감문
- [프로그램 개발] 노년기 부부관계증진 프로그램
- 지역경제통합이란 무엇인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