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교사는 왜 그렇게 좌절하는가 - `교사는 어떻게 성장하는가`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좌절하는 교사

요즘, 부푼 꿈을 안고 교단에 등단한 교사는 이상과 다른 현실에 실망하곤 한다. 사교육의 열풍으로 학교교육은 배척당했고, 교실 안에서 불성실하고 무기력한 학생들을 상대로 마지못해 교육에 임하고 있는 사람도 있다. 기초가 부족하거나 아예 학습동기가 없고, 취업 위주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서 보람을 느끼지 못한 채 타성에 젖게 된다고 한다.

교육은 국가 발전의 원동력으로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능가하지 못 한다’ 는 말을 통해 국가 발전에 있어 교육이 차지하는 비중과 교사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 수 있다. 이와 같이 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될수록 교육활동의 주체가 되는 교사의 역할은 더욱 강조될 수밖에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딥스를 읽고-독후감 5개모음
  • 독후감을 쓰면서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분노와 슬픔 기쁨등또한 아이의 관점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처음을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다. 딥스를 읽으며 느꼈던 분노를 처음부터 막무가내로 표현 할 수는 없지 않은가? 그러면 딥스의 교훈에 대해서 먼저 얘기해보도록 하겠다. 딥스라는 아이의 잃어버린 자아를 찾아주는 과정에서, 액슬린이라는 박사는 놀이치료를 통한 눈높이 교육의 훌륭함을 보여주고 있다. 왜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왜 이 일을 하는가?아큐정전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나비정원1시간 책 쓰기의 힘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만약 고교야구 여자 매니저가 피터 드러커를 읽는다면걱정이 많아 걱정인 당신에게말의 내공서른, 난 아직도천사들의 제국아들러 심리학 입문골든아워총, 균, 쇠이방인한 권으로 정리하는4차 산업혁명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용의자 X의 헌신공부머리 독서법시민의 교양말 센스코스모스모모영화로 만나는 치유의 심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103. 아몬드 104. 아큐정전105. 앵무새 죽이기106. 어떻게 살것인가107. 어린왕자108. 언어의 온도109. 엄마를 부탁해110. 엔트로피111.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 인생수업112. 여행의 이유 113. 역사란 무엇인가114. 연금술사115. 열정에 기름붓기116. 오디세이아117. 오만과 편견118.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119.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120. 왜 일하는가 121. 우리 시대 혐오를 읽다 122. 우리는 차별에 찬성합니다123. 우아한 거짓

  • 중학생 독서 감상문 모음 ,
  • 왜 그럴까? 그건 그 시절이 부끄럽고 구질구질 했을 테니까. 난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게 많이 있다. 소외되어 가는 우리들의 이웃들. 요즘은 서로 바쁜 생활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웃간의 왕래가 적어졌다. 옛날에는 그렇지 않았었는데. 이웃사촌 이라는 말을 되새기면서 이웃에게 정을 나누어주며 서로의 정을 돈독하게 했으면 좋겠다.『다 빈치 코드』를 읽고 - 성배를 찾아 떠나는 여행 -다 빈치 코드. 책 표지부터 신비함을 자아내는 그

  • [부모교육] 조기교육, 영재교육
  • 를 가진 영재아와 일반아,그리고 특별한 재능이 없는 일반 장애아들이 함께 섞여 있다.개방적인 교실 접근에서 교사는 유아들이 기초적 기술을 습득할수 있도록 도우며, 특수한 재능을 기르고 촉진하는 환경을 제공한다.이 프로그램의 철학은 유아들은 스스로 자신이 언제, 어떻게, 무엇을 그리고 어떠한 속도로 학습할 수 있는지에 관해 최적의 판단을 내릴 수 있는 존재로 가정한다.유아들은 자신의 학습 활동을 주도하며 교사들은 촉진자로서의 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