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페덱스[fedex]의 물류시스템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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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목차
Ⅰ. 연구배경
Ⅱ.SCM과 E-SCM
1.SCM과 E-SCM의 비교분석
Ⅲ. 사례연구 - 페덱스 기업소개
1. 설립배경
2. 회사소개
3. 기업현황
4. FedEx 서비스 종류
Ⅳ. 페덱스의 물류시스템
1. 물류시스템의 발전
2. FedEx의 SCM(Supply Chain Management)
Ⅴ. 페덱스 SCM 전략 분석
Ⅵ. 페덱스의 물류시스템의 성과
Ⅶ. 대안 및 제언
1. 현재의 목표 및 전략
2. 전략의 평가
3. 전략대안 모색
4. 대안의 평가 및 최적안 선정
Ⅷ. 결 론

본문내용
기존의 회사는 주로 Logistics부분에 있어서 조직내 흐름을 최적화 시키려고 노력해 왔지만, 요즘에는 고객서비스 요구의 증대, 시간압축(Just-in Time Delivery, Speed), 사업범위의 확대(Global Company), 조직의 통합(ERP, M&A, Joint Venture), 정보화(Internet)의 환경적 요소가 기업의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 SCM의 도입을 필요로 하고 있다. 즉 고객을 중심으로 통합의 논리를 기업의 경계 밖으로 확대하여 Supply Chain내의 모든 관련당사자인 공급업체, 고객 그리고 정보통신 처리업자들을 포함시켜 일체화(공동전략)되는 SCM으로 Logistics사고를 전환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이 보고서에서 논의할 세계적인 국제 Logistics기업인 FedEX는 또다른 경쟁업체인 UPS, DHL등과 비교 시 점유율 및 인지도의 측면에서 막상막하의 상황에 있다고 할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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