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론] 인천항만공사의 물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1.서론
우리나라 항만공사의 의의
인천항만공사 설립 및 목적
인천항만공사의 주요 기능 및 역할
인천항만공사의 경영목표

2.본론
현재 주요사업 2
SWOT 분석
경영혁신 사례
(1)항만생산성 향상을 위한 3S혁신
(2)국내 최초 친환경 LNG연료 선박 도입
(3)인천 북항 배후단지
경쟁항만 분석

3.결론
인천항만공사의 향후 발전
- 중국 항구에 발달과 향후 발전
- 인천항의 미래의 비전 및 전략체계


본문내용
-우리나라 항만공사의 의의

국가주도의 비효율적인 항만운영체제를 개선하는 방안으로 항만공사를 설립하자는 의견이 공론화되었고, 정부투자기관 관리기본법에 근거한 특별법 형식의 항만공사법이 2003년 5월 제정되었다. 그리고 2004년 1월 동아시아에서는 싱가포르, 중국에 이어 세 번째로 부산항만공사가 출범하였다. 그 이후 인천항만공사, 울산항만공사가 출법하였다.
우리나라에서 항만공사를 도입한 이유는 항만운영에 경영마인드를 도입함으로써 효율적인 항만운영과 항만수요자에 대한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고, 수익성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설립 및 목적

항만시설의 개발 및 관리ㆍ운영에 관한 업무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임
으로써 인천항을 경쟁력 있는 해운물류의 중심기지로 육성하여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론 핵심요약정리
  • 물류관리기능.♣ 수송기능 : 장소적효용 창출, 보관기능 : 시간적효용 창출 포장기능 : 가치창출, 정보기능 : 물류관리의 효율성 향상유통가공기능 : 유통의 효율 및 보전기능의 강화** 물류환경의 변화- 환경규제의 강화 : 사회적비용의 증대- 개별적노력의 한계 : 물류협력의 요청 ** 한국의 물류 변천을 살펴보면1970년대의 수단물류시대 1980년대의 전술물류시대 1990년대이 전략물류** 각 분야의 문제점 ① 운송 - 철도,도로,항만,공항등 물류기반

  • [자기소개서,자소서]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분야별 회사별 예시 120가지
  • 물류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중 해운업은 물류산업의 중심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주력하고 있는 수출도 해운업이 없다면 이루어지지 못합니다. 또한 생산원가절감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효율적인 물류시스템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부도 우리나라를 동북아 물류 중심기지로 성장시키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 해운업을 포함한 물류 산업이 국가경제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

  • [생산관리] 로지스틱스의 중요성과 앞으로의 방향 -우리나라 외국계 로지스틱스 업체의 전략을 중심으로
  • 공사의 항공기를 최대한 활용하여 수송의 유연성 확보.* 영화, 드라마 제작 및 국제 영화제 후원 등 활발한 문화 마케팅을 통해 딱딱한 물류기업 이미지 탈피국내 네트워크 강화로 신속성 확보: DHL코리아는 전국에 29개의 서비스센터, 8개의 서비스포인트(reseller포함) 및 1개의 게이트웨이를 운영2-3. 각 기업간 전략적 차이점 로지스틱스?성공한 글로벌 LOGISTICS 기업을 만든 전략은?Global + Local = GLOCAL글로벌 체인의 시스템과 현지 소비자 맞춤 서비스

  • [자기소개서]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예시 120가지(분야별, 회사별)
  • 물류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중 해운업은 물류산업의 중심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주력하고 있는 수출도 해운업이 없다면 이루어지지 못합니다. 또한 생산원가절감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효율적인 물류시스템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부도 우리나라를 동북아 물류 중심기지로 성장시키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 해운업을 포함한 물류 산업이 국가경제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

  • [물류산업론] 창고업
  • 항만의 적체량 증가에 따라 항만의 평균 체선 시간은 1992년 현재 부산항의 경우 45시간, 인천항의 경우 74시간에 이르러 기업의 물류 비용 상승에 큰 요인으로 작용, 우리나라 기업의 불필요한 원가상승의 큰 요인이 되고 있다. 최근에는 금리가 낮아지자 부동산 임대업자들이 무분별하게 창고업 시장에 참여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창고들은 시설의 미비와 하중에 신경 쓰지 않은 공사로 인해 실제로 경기도 이천과 용인(양지) 일대에 새로 들어선 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