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분석과 SWOT 분석 사례 모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목 차
Ⅰ. SWOT 분석
Ⅱ. SWOT 분석방법의 한계
Ⅲ. SWOT 분석방법
1. 외부환경 분석(Opportunities, Threats)
2. 내부환경 분석(Strength, Weakness)
Ⅳ. SWOT분석을 이용한 전략의 수립
Ⅴ. 마케팅관점에서의 규정요소
Ⅵ. SWOT 분석 사례
1. 파로돈탁스의 SWOT분석
2. 칠성사이다의 SWOT분석
3. 현대자동차의 SWOT분석
4. 통신단말기 제조회사의 SWOT분석
5. 마르쉐의 SWOT분석
6. 놀부의 SWOT분석
7. 금복주의 SWOT분석
- 본문내용
-
SWOT 분석과 SWOT 분석 사례 모음
Ⅰ. SWOT 분석
SWOT 분석이란 어떤 기업이나 상황의 내부,외부 환경을 분석하여 강점과 약점을 발견하고,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기회와 위협을 찾아내어 이를 토대로 장점은 살리고 약점은 죽이고, 기회는 활용하고 위협은 억제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말한다.
이때 사용되는 SWOT의는 4요소로 구분되는데 강점, 약점, 기회, 위협(SWOT)이라고 사용한다. 강점은 타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고객으로부터 강점으로 인식되는 것은 무엇인지, 약점은 타경쟁사와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약점으로 인식되는 것은 무엇인지, 기회는 외부환경에서 유리한 기회요인은 무엇인지, 위협은 외부환경에서 불리한 위협요인은 무엇인지를 찾아내는것을 말한다.
내부의 강점과 약점을, 기업 외부의 기회와 위협을 대응시켜 기업의 질적 향상의 목표를 달성하려는 것이 SWOT분석에 의한 마케팅 전략이다.
학자에 따라서는 기업 자체보다는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외부환경을 강조한다는 점에서 위협․기회․약점․강점(TOWS)으로 부르기도 한다.
기획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분석 가운데 하나가 바로 SWOT 분석일 것이다. SWOT 분석이란 장점(Strength) 단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를 기본으로 하여 내, 외에서 발생하는 긍정적인 그리고 위협적인 내용을 분석하여 사업의 방향성을 잡고 대처하기 위해 쓰이는 분석 방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