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분석과 SWOT 분석 사례 모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목 차

Ⅰ. SWOT 분석

Ⅱ. SWOT 분석방법의 한계

Ⅲ. SWOT 분석방법
1. 외부환경 분석(Opportunities, Threats)
2. 내부환경 분석(Strength, Weakness)

Ⅳ. SWOT분석을 이용한 전략의 수립

Ⅴ. 마케팅관점에서의 규정요소

Ⅵ. SWOT 분석 사례
1. 파로돈탁스의 SWOT분석
2. 칠성사이다의 SWOT분석
3. 현대자동차의 SWOT분석
4. 통신단말기 제조회사의 SWOT분석
5. 마르쉐의 SWOT분석
6. 놀부의 SWOT분석
7. 금복주의 SWOT분석

본문내용

SWOT 분석과 SWOT 분석 사례 모음
Ⅰ. SWOT 분석
SWOT 분석이란 어떤 기업이나 상황의 내부,외부 환경을 분석하여 강점과 약점을 발견하고,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기회와 위협을 찾아내어 이를 토대로 장점은 살리고 약점은 죽이고, 기회는 활용하고 위협은 억제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말한다.
이때 사용되는 SWOT의는 4요소로 구분되는데 강점, 약점, 기회, 위협(SWOT)이라고 사용한다. 강점은 타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고객으로부터 강점으로 인식되는 것은 무엇인지, 약점은 타경쟁사와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약점으로 인식되는 것은 무엇인지, 기회는 외부환경에서 유리한 기회요인은 무엇인지, 위협은 외부환경에서 불리한 위협요인은 무엇인지를 찾아내는것을 말한다.
내부의 강점과 약점을, 기업 외부의 기회와 위협을 대응시켜 기업의 질적 향상의 목표를 달성하려는 것이 SWOT분석에 의한 마케팅 전략이다.
학자에 따라서는 기업 자체보다는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외부환경을 강조한다는 점에서 위협․기회․약점․강점(TOWS)으로 부르기도 한다.
기획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분석 가운데 하나가 바로 SWOT 분석일 것이다. SWOT 분석이란 장점(Strength) 단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를 기본으로 하여 내, 외에서 발생하는 긍정적인 그리고 위협적인 내용을 분석하여 사업의 방향성을 잡고 대처하기 위해 쓰이는 분석 방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주)진로 참이슬 마케팅
  • 소주시장3 소주의 시장 점유율과 판매량① 수도권에서 진로와 두산의 시장점유율② 수도권 판매량 중 제품별 판매량 및 구성비 추이4 참眞이슬路의 탄생배경5 참眞이슬露의 특징6 참眞이슬露의 성공요인7 설문조사 결과8 참眞이슬露의 사례 모음9 참眞이슬露을 만든 사람들10 참眞이슬露의 SWOT분석11 참眞이슬露 세대를 잡아라① 참이슬세대를 구축② 주력상품화③ 국민의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12 참眞이슬露에 대하여

  • 호텔,외식업계의 개별화 마케팅전략 -놀부보쌈((주) 놀부)과 원할머니보쌈(원앤원(주))을 중심으로
  • 분석 ◀◁1. 원할머니 소개2. 원할머니의 브랜드3. 경영이념 4. 연혁5. 경영철학6. 인테리어 적용대상의 마케팅 환경 분석 (SWOT)놀부보쌈1. 강점 (Strengths)1) 맛의 표준화 2) 가맹점관리3) 사회마케팅을 통한 긍정적인 평판 유도4) 교육연수 시스템2. 약점 (Weaknesses)1) 비교적 약한 홍보전략2) 양식, 일식, 중식 등의 음식과 비교해 긴 조리시간4) 과거 계획의 실패 경험 : 중국시장진출 실패3. 기회 (Opportunities)1) 웰빙 열풍의 롱런2) 주5일제 근무로 가

  • [호텔경영사례] 호텔,외식업계의 품질경영 사례
  • 목차 1. 품질 경영의 마케팅 사례 모음1-1. 싱가포르 창이 공항1-2. 일본 음식점 특유의 전통1-3. 광고를 통한 소비자 인식 변화 품질경영1-4. PUPPY-DOG 서비스1-5. 피자성 효인방 2. 적용 대상 선정 이유3. 적용 대상의 마케팅 사례 모음4. 적용 대상의 마케팅 환경 분석(SWOT)오품질 경영(Quality Management)이란?최고 경영자의 품질 방침고객 만족시키는 모든 부문의 전사적 활동 품질 방침 품질 계획 품질 관리 개선

  • RFID와 미래산업
  • 사례 모음1)월마트 RFID 적용 사례세계 최대 규모의 소매 유통 업체인 월마트는 지난 2005년 1월부터 자사의 137개 상위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월마트의 3개 물류 센터와 137개 주요 점포에 들어오는 소비재 물품의 팔레트와 케이스에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태그를 부착하는 것을 의무화한데 이어, 최근에는 해당 공급센터와 점포의 수를 크게 확대한 바 있다(7개 물류센터와 350개 점포). 또한 2006년에는 월마트 모든 공급업체들로 확대할 계획이다. 월

  • [기업과 경영] 맥도날드의 마케팅전략 보고서
  • 사례를 살펴보면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007년부터 신촌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학교와 공동으로 소아암 아동을 위한 학교 복귀 및 적응을 위한 통합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했다. 또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 자선재단(RMHC)에서는 UN이 지정한 세계 어린이날을 맞이해 양산부산대학교의 어린이 병원학교를 짓는 데 지원하기도 하는 등 맥도날드는 어린이들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벌이고 있다. 맥도날드 홈페이지(http://www.mcdonalds.co.kr/)< 관련 기사 모음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