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기업의 브랜드의 중요성과 효율적 브랜드 관리 전략에 대해 서술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0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 기업의 브랜드의 중요성과 효율적 브랜드 관리 전략에 대해 서술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터넷 기업

2. 인터넷 기업의 브랜드의 중요성
1) 대외적 경쟁력 강화
2) 상표 분쟁의 예방

3. 인터넷 기업의 효율적 브랜드 관리 전략
1) 인터넷 기업의 도메인 전략
2) 인터넷 기업의 브랜드와 상호의 일체화 전략
3) 인터넷 기업의 도메인 네임 상표화
4) 인터넷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상품의 선택은 소비자 입장에서는 브랜드로 각인된다는 점이다. 상품과 브랜드가 매칭되면 그 광고 선전의 효과는 배가될 것이며, 여기서 이에 편승하려는 유사 상표들이 출현될 수 있고, 한편으로는 새로운 브랜드의 상품을 출시하였는데 타인의 등록 상표를 침해하는 경우가 발생된다면 기업에게는 큰 타격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자사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상품의 경쟁력 확보의 중요한 요소가 된다. 이렇듯이 특허, 디자인, 상표권 등의 지식재산권은 기업 활동의 목표인 ‘좋은 상품의 개발’과 직접적인 연관 관계를 가지게 되어 상품의 경쟁력을 좌우하며, 이러한 지식재
참고문헌
김재일(2001), 인터넷마케팅, 박영사.
김철한 외(1999), 전자상거래, 문원출판.
김태영(2002), 인터넷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사례분석을 중심, 전남대학교석사학위논문.
강준구(1993), 제품선택에 있어서 상표이미지의 영향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미겸(1997), 브랜드 이미지가 소비자의 제품구매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ㅁㄴㅇㅁㄴㅇㅁㄴㅇㅁㄴㅇ
  • wnsgud***
    (2014.10.14 19:12:37)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영 생산][경영 기획][경영 리더십][경영 영향][경영 전략][경영 내실화 과제]경영의 배경, 경영의 생산, 경영의 기획, 경영의 리더십(리더쉽), 경영의 영향, 경영의 전략, 향후 경영의 내실화 과제 분석
  • 전략1. 네이밍 마케팅(Naming marketing)1) 네이밍 마케팅의 중요성2) 브랜드의 가치2. 리엔지니어링(Reengineering)3. 포트폴리오 분석(Portfolio Analysis)4. 시간관리5. 디자인 경영6. 손익분기점 분석의 이용1) 판매단가의 변동2) 단위당 변동비의 변동3) 고정비 상승과 단위당 변동비 하락Ⅷ. 향후 경영의 내실화 과제1. 현명한 지도자2. 자율성3. 동기 부여4. 선견지명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최근 경제 성장률 둔화로 인해 기업들은 비용 절감을 위해 더

  • [국제경영] 삼성(애니콜) 중국시장진출전략
  • 기업이 중국에 거점을 확보하고 다수의 기업이 중국시장을 총괄하는 중국본사를 두고 있다. 이 기업들 중엔 이동통신에 관련된 기업도 다수인데 이들은 13억 인구의 거대시장 안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고, 중국 소비자들의 제품선택의 폭은 넓어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대 중국 전략에 있어 마케팅전략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제기된다.본 보고서에서는 경쟁이 치열하고 시장 환경의 변화가 잦은 중국 휴대폰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브랜드

  • 태평양화장품의 기업경영분석 및 `설화수` 의 성공마케팅 전략
  • 효율적인 경영전략으로 화장품 업계1위를 굳건히 고수하였다. 또한 외국 유수의 고가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당당히 자신의 위치를 자리매김함으로써 국산화장품이 고가시장에서 경쟁력이 없다는 이미지를 불식시켰다. 이러한 태평양의 경영성공사례 중 태평양의 대표 브랜드인 ‘설화수’를 본격 분석하고자 한다.Ⅱ.본문1.태평양 기업개요1) 기업소개(주)태평양은 1945년 “아룸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한다”는 창업정신으로 태평양 화

  • 글로벌 기업 아디다스의 위기와 미래전략
  • 브랜드인 만큼 주제에 쉽게 접근 할 수 있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보고서를 통해 아디다스가 과거에 겪었던 위기와 그 위기를 어떻게 헤쳐 나갔는지에 대해 분석해볼 것이다. 그리고 아디다스 기업을 분석하여 얻은 자료(마케팅, 브랜드 관리, 합병, 글로벌 환경에서의 적응, SWOT 등)들을 통해 현재의 위기를 뽑아봤으며 어떻게 위기를 벗어날 수 있을지 우리의 시각으로 미래전략을 도출해보았다. Ⅱ. 본론⑴ 기업소개1) 기업정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브랜드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 이 연구의 목적이다.2) 연구 배경브랜드 전략(Brand Strategy)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말 한국을 다녀 간 마케팅 분야의 세계적 거장인 필립코틀러 교수는 “마케팅의 핵심은 브랜드(Brand) 구축에 달려있으며, 브랜드(Brand) 구축하고 관리하는 것이 마케팅의 시작이자 끝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 기업이 취할 수 있는 가장 바람직한 전략은 브랜드(Brand)를 강화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