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 어느 한 학교에 들어가거나 또는 외부 학교와 연계하여 활동하게 되었다고 가정하고 학교조직을 체계이론으로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 어느 한 학교에 들어가거나 또는 외부 학교와 연계하여 활동하게 되었다고 가정하고 학교조직을 체계이론으로 적용하여 분석하여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사회복지란
2. 외부 학교와 연계하여 활동
3. 학교조직을 체계이론으로 적용하여 분석
1) 양성체계의 확립
2) 연계방안의 효율성
3) 지역사회 자원과 네트워크 체계 구축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학교교육은 개인의 잠재력과 인성을 개발하여 이상적인 인간, 성숙한 인간으로 육성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하여 사회복지계에서는 일부 학교에 학교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학교사회복지란 학교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실천방법을 뜻한다. 학교사회복지와 학교복지는 유사한 개념이지만 학교복지는 학교 체계내 구성원들이 각자의 목표달성에 장애를 주는 요인들을 제거하여 적절한 개인적·사회적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학교환경에서 수행되고 제공되는 복지노력 또는 사업 을 뜻하는 것으로 학교 환경에서 제공되는 포괄적이고 총체적인 복지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 어느
- 참고문헌
-
한인영 외(2004). 학교와 사회복지실천. 나남출판.
성민선(2000). 학교사회사업 실천 과제. 학교사회사업.
김달님(2001). 학교내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에 관한 사례연구. 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이희정(2003). 학교사회복지의 제도화 방향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전병의 이해] 유전병의 의미, 유전병의 원인, 유전병의 특징, 유전병의 과학적 분석 및 유전병의 치료방안 수정 다운 홍보
- 가족생활교육] 가족생활교육에서의 집단의 유형을 설명하고,이 중 2가지 집단을 선택하여 집단별 프로그램 사례를 2가지 이상 조사하여 이들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평가하시오
- 가족생활교육 영역 중 의사소통 프로그램의 대표 사례라 할 수 있는 2가지
- 가족생활교육 영역 중 의사소통 프로그램의 대표 사례라 할 수 있는 2가지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세요
- 의료사회복지 실천 영역 -당뇨병
- 노인소득보장 정책의 정의, 종류,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자신이 학교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라면 빈곤가정 청소년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기술하시오
- 평생교육기관경영분석조사, 자신이 평소 방문해보고 싶은 평생교육기관이나 자신의 거주지와 가까운 평생교육기관 분석하여 보고하기
- 4주 1강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 노동시장에서의 성불평등을 각각 인적자본이론, 이중노동시장이론, 성별분업이론으로 설명하고 여성의 노동권을 보장하는 방안을 논의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