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지체장애 학생 전환 교육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학생에 대한 일반사항

Ⅱ. 예상되는 전환 성과

Ⅲ. 학년별 목표
1. 주거 영역
2. 지역사회 영역
3. 고용 영역

Ⅳ. 전환 프로그램 요약
1. 주거 영역
2. 지역사회 영역
3. 고용 영역

Ⅴ. 부록(전환능력검사/Student Dream Sheet)
본문내용
Ⅰ. 학생에 대한 일반사항
학생의 전반적인 특성
-매우 똑똑한 편임.
-숫자에 대해 잘 알고, 암산과 돈 계산을 할 줄 아는 등 수학을 잘함.
-단어를 가끔 틀리게 쓸 뿐, 글도 잘 쓰는 편임.
-말을 잘하고 눈맞춤도 잘하여 의사소통이 가능함.
-손을 이용한 신체 협응능력이 부족.
-대소변 잘 가리며, 동물을 기피함.
-운동을 좋아하고, 불을 싫어함.
-전자기기를 좋아하지 않는 편임.
-키가 크고 얼굴도 괜찮은 편임.
-소리를 지르는 등의 행동은 없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 특수 교육의 정체성과 역할
  • 교육과정(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 및 고등부 선택중심 교육과정) 및 특수학교 교육과정+ 진로 혹은 전환교육: 전환교육이 가장 강조(중등 이후의 욕구에 대해 개별화전환계획 조기 수립)직업교육과정, 지역사회 중심의 교육과정(생활중심 혹은 기능적 교육과정): 주로 특수학교에서사회성 기술과 성교육과정, 방과후 특별활동(주변 일반중등학교와 연계한 통합교류프로그램: 여가교육 프로그램/특기교실대학 진학을 위한 심화내용에서 중도장애학생

  • [사회복지프로그램개발] 합유치원 장애체험시설 프로그램
  • 장애인에 대한 인식의 전환의 필요성에 대해 언급하며, 그 시기가 어린 유아 시절로 앞당겨졌을 때 더욱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고 언급했었다. 또한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과의 통합교육은 사회복지가치 중 하나인 사회적 연대감 조성에 있어서도 좋은 역할을 하리라는 기대함이 있었다. 하지만 세 기관의 분석 결과, 통합 프로그램의 마이크로, 메조, 매크로 차원에서의 개입이구체적으로 되어 있지 않았을 뿐더러 내용적인 측면에서의 미비함을 볼

  • 충현사회복지관(최종보고서, 기관소개, 사회복지현장실습보고서, 실습평가서)
  • 교육팀: 학생들의 개별적인 요구와 필요를 바탕으로 일상생활 기술, 개인적 또는 사회적 기술, 직업안내 및 준비, 여가 활동을 통해 성인으로의 성공적인적응을 위한 교육으로 학교를 졸업하면서 지역사회에서 가정생활, 직업생활, 지역사회생활, 여가생활 등이 순조롭게 이루어져서 생산적이고 자립적인 성인 생활을 영위하여 사회에 통합할 수 있도록 한 개별화 교육 과정이다.▶(전환교육1 프로그램) - 중. 고등학교 재학 중인 정신지체 및 발달 장애

  • 충현사회복지관(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소개, 과정평가, 실습총괄평가)
  • 학생들의 개별적인 요구와 필요를 바탕으로 일상생활 기술, 개인적 또는 사회적 기술, 직업안내 및 준비, 여가 활동을 통해 성인으로의 성공적인적응을 위한 교육으로 학교를 졸업하면서 지역사회에서 가정생활, 직업생활, 지역사회생활, 여가생 활 등이 순조롭게 이루어져서 생산적이고 자립적인 성인 생활을 영위하여 사회에 통합 할 수 있도록 한 개별화 교육 과정이다.▶(전환교육1 프로그램) - 중. 고등학교 재학 중인 정신지체 및 발달 장애 청소

  • 정신지체 지역사회중심 교육
  • Ⅰ서론ⅰ생활중심 교수 학습1. 이론적 개괄 *참고 자료(출처: 장애학생의 지역사회 참여를 위한 전환전략 탐색 -정동영)2. 기능적 생활기술 프로그램Ⅰ본론ⅰ학습내용의 설정 및 조직1.교육목표의 설정*참고자료 교육부(1998), ‘정신지체학교 교육과정‘2.조직(생활중심 통합교육 체계표) *참고자료(출처:특수교육도지정 시범 운영학교; 덕천초등학교‘ 운영계획안)ⅱ교수 학습의 실제1. GS마트에 가자①학습내용의 선정 및 조직②생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