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과 생태동화의 활용방안을 만3세~만5세 문학교육의 특징과 연계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록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전자책과 생태동화의 활용방안을 만3세~만5세 문학교육의 특징과 연계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록한다.
* 전자동화와 생태동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만3세~만5세 문학교육의 특징 기록하기
1) 만3세 문학교육의 특징
2) 만4세 문학교육의 특징
3) 만5세 문학교육의 특징
2. 전자책과 생태동화의 활용방안을 아동의 정서발달에 맞게 인터넷 중독을 고려하여 구체적인 예를 들어 기록하기
1) 전자책 활용방안을 아동의 정서발달에 맞게 인터넷 중독을 고려하여 구체적인 예를 들어 기록 - 전자동화 만들기 활동
(1) 이야기 짓기와 극화활동의 연계
(2) 디지털 기록화
2) 생태동화 활용방안을 아동의 정서발달에 맞게 인터넷 중독을 고려하여 구체적인 예를 들어 기록 - 생태동화를 활용한 도서대여 활동
(1) 도서대여프로그램
(2) 도서대여 활동
3) 전자책 활용방안의 예 - 인형극 촬영하기
4) 생태동화 활용방안의 예 - 자연과 친구 되기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전자동화란 본문과 내레이션, 배경음악, 음향효과, 특수효과를 결합하여 컴퓨터 화면을 통해 제공하는 동화를 의미한다. 자동화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만든 동화로 컴퓨터 프로그램 안에서 직접 제작하기도 하고 유아들이 직접 조작하여 만든 동화나 장면을 전자도구로 옮겨 담아 컴퓨터로 재구성하기도 한다. 초기의 전자동화의 형태는 대부분 CD-ROM 이었으나 현재는 온라인 환경에서 제공되는 인터넷 동화가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유치원의 현장에서도 플립앨범이나 윈도우 무비 메이커 등과 같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유아들이 꾸민 이야기나 이야기내용을 표상한 자료들로 전자책이나 전자동화의 형태로 제작하여 교육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또한 생태유아문학
- 참고문헌
-
김현희 외(2008). 유아문학 이론과 적용. 학지사.
박은혜(2002). 유아교사론. 창지사.
서정숙(2005). 그림책으로 하는 유아 문학 교육. 창지사.
김영미(2007). 유아 동화지도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의 인식 및 활동 실태에 관한 연구. 중부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정아(2010). 컴퓨터 그림 이야기책을 활용한 이야기나누기가 유아의 대인 문제해결 사고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 한국복지국가의 문제점과 과제
- 일반체계적이론과 생태체계적이론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적용의 차이점을 비교하여 논하시오.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 구성요소 7가지에 대해 설명하고, 통합교육 프로그램 중 자신이 직접 계획한 개별화교육계획안 또는 수정교육계획안 1가지를 제시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와 가족생활교육 전문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 치료 놀이의 원리를 설명하고 그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활동한 그 결과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에서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권의 중요성00
-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내용을 요약, 정리하고 프로이트가 개인의 성격이 5년 이내에 결정된다고 주장한 결정론적 입장을 정리 후 학습자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조직행동론 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서술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