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과 생태동화의 활용방안을 만3세~만5세 문학교육의 특징과 연계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전자책과 생태동화의 개념
1) 전자책의 개념
2) 생태동화의 개념
2. 만3세~5세 유아에 대한 문학교육 특징과 연계한 전자책의 활용방안
3. 만3세~5세 유아에 대한 문학교육 특징과 연계한 생태동화의 활용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전자책은 최근 유아교육 현장에서 활용되는 전자동화와 비슷한 특성을 가진다. 유아가 만든 전자책과 전자동화는 개별적으로 동화를 반복하여 볼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고 영상과 함께 나레이션이 제공되기 때문에 단어 재인이 쉽게 이루어지고 이것은 아동의 읽기 이해를 촉진할 수 있는 공통점이 있기 때문이다. 한편, 현대 사회에 들어서 인류는 생태계 위기와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게 되었고 이제 그 문제의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하여 다양한 측면에서 접근 방안을 모색하게 되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따라 한국에서도 뒤늦게나마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있으며 사회ㆍ문화적으로 환경의 의미를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보려는
.
.
3. 만3세~5세 유아에 대한 문학교육 특징과 연계한 생태동화의 활용방안
본인은 만3세~5세 유아에 대한 문학교육 특징과 연계한 생태동화를 환경교육을 하는데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이 시기 아동의 문학교육은 그림이나 내용 뿐 아니라 책의 크기, 형태, 재질에도 흥미를 보이는 경향이 있으므로 수채와, 유화, 크레파스와, 파스텔, 콜라주, 수묵화, 사진, 판화, 인형 등 다양한 재료의 그림을 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러한 교육적 특징이 잘 나타나 있는 것이 생태동화이고, 생태동화는 동식물 등의 사실적인 모습을 통해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유아들에게 잘 표현해 줄 수 있다. 한편, 유아기는 환경교육의 결정적 시기로 이 시기에 형성된 유아들의 환경에 대한 감각이나 태도는 자연 환경에 대한 추후
- 참고문헌
-
- 진하숙, “전자책만들기활동이 유아의 이야기 꾸미기능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 2009
- 윤미경, “한국의 생태동화 내용분석”, 경희대, 2003
- 류혜숙외, “생태동화를 통한 환경교육이 유아의 환경에 대한 지식, 태도,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윤리와철학] 윤리적 딜레마에 관한 분석
- [대중예술] 일본진출 성공 사례 - 보아(BoA), 동방신기
- 임상심리학자의 수련 모델과 한국 임상심리학자 양성과정과 관련지어 설명하고, 만약 자신이 앞으로 공부하게 된다면 어떤 과정을 선택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지역사회의 구분에서 공간중심 지역사회와 기능중심 지역사회의 개념과 사례를 자신의 경험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지역사회 개입이 필요한지 이유)
-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자세히 묘사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여기서 변화의 대상은 특정한 사람, 학교, 정책, 법, 제도 등이 될 수 있습니다
- 사회복지실천론_사회복지사들은 실천과정에서 다양한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해하며, 자신이 클라이언트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에 어려움을 경험하기에 책임 있는 자기 주장을 위한 연습과 점검이 필요하다 자신이 갖는 편견과 차별에 대한 태도를 점검, 자기 주장 정도를 점검해 제출하시오
- [점포개발] 점포설계의 순서, 정보수집, 건물현황조사, 임대차계약서
- [아동집단상담] 초등학생의 자신감향상 프로그램
- 본인이 거주하는 기초자치단체 (시, 군, 구) 내의 사회복지 사업법 제2조의 각 법률이 정하는 사회복지시설 현황을 조사 분석 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