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가정사업 프로그램 개발과정을 토대로 건강가정사업 프로그램을 구성해 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2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건강가정사업 프로그램 개발과정을 토대로 건강가정사업 프로그램을 구성해 보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건강가정사업 프로그램의 개요

2. 조손가정의 건강성 증진을 위한 건강가정사업 프로그램
1) 프로그램 명
2) 프로그램 개발 과정
3) 프로그램 계획
4) 프로그램 목적
5) 프로그램 목표
6) 프로그램 특성
7) 프로그램 구성
8) 세부 프로그램
9) 프로그램에 적용한 기법
9) 프로그램의 회기별 진행과정
10) 평가방법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가족정책에 근거하여 구축된 건강가정서비스는 시․도와 시․군․구 등 지역에 설치되어 있는 건강가정지원센터 사업과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에 전달된다.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정의 건강성 증진을 목표로, 기존의 관련 시설들이 개별 대상자 위주로 서비스 제공을 한 것과 달리 ‘가정’ 그 자체에 초점을 두고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적인 건강가정서비스 전달체계이다.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제한된 자원조건 속에서 건강가정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영역의 프로그램들을 개발하고 실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평가, 환류하고 있다. 최근에는
참고문헌
강기정 외, 건강가정론, 양서원, 2009
도미향 외, 건강가정론, 신정, 2009
김미원, 건강한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 요구도에 관한 연구, 대구카톨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김효주, 건강가정사업 인지 및 프로그램 요구에 관한 연구, 제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정영금 외, 건강가정지원센터의 가정 건강성 강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200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하게 잘 참고했습니다.
  • 66926***
    (2020.05.08 21:25:07)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중학생의 체험활동중심 진로탐색 프로그램
  • 개발원(2001)은 진로탐색을 위한 현장체험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분석하고, 직업체험활동 사업이 청소년들에게 전체적으로 긍정적인 평가와 반응을 얻고 있음을 확인하였으며, 직업체험활동을 위해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제언한다. 첫째, 현장체험활동터전과의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으로 단순 업무 보조 형태의 직업체험을 탈피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참여의식과 책임의식을 높여야 한다. 둘째, 봉사활동 등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하는 방법 등을 강구하여

  • [행정론] 기관 행동 분석(기아대책 경북지역본부를 중심으로)
  • 개발․ 재무업무-행정비, 사업비, 제수당 관리-이사회비관리 및 이사회계록 작성 -매월 지역회 결산보고서 작성-지역복지사업비 관리 –기타회계업무․ 후원자 관리업무-후원자 개발 및 관리-후원물품 배분 협조-연간성장보고서, 새해카드작성․ 복지사업 총괄-행복한밥상 지원사업 관련업무(매월 사업비신청서 및 영수증수령, 사례관리 -난방비 지원사업 -5월 행사진행 - 10월 행사진행 -본부긴급사업-극동방송 홍보프로그램 진행․

  • 아동복지3C)영유아보육프로그램기본방향제시하고보육서비스의질적수준향상위한과제논하시오00
  • 가정환경, 생활 습관 (좋아하는 놀잇감, 놀이, 음식, 수면, 배설, 현재의 건강상태, 과거 앓았던 질병) 등을 듣는다. 적응 프로그램에서는 시기, 개인차를 고려하며 하루 일과에 대한 적응 뿐 만 아니라 놀잇감, 또래, 보육교사 이외의 구성원들과의 적응 과정도 포함되어야 한다.▶체계적인 적응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동안 보육교사가 유의해야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초기 적응 프로그램 시작 단계에서 교사는 성급하게 영아와의 직접적인 접촉을 시

  • 유아 사회교육 발표 및 모의수업 계획안(장애우 교육)
  • 과정에 대해 관심을 기울였다. 태도는 학습되며 수정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태도변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개발에서 우선적으로 태도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고 보았다. 그래서 이 글은 유아가 장애를 인식하는 연령에 대해 알아보고, 유아의 편견 없애기 위한 기본전략을 소개한 후 실제 유치원 활동에서 행해지고 있는 장애이해 프로그램을 소개하기로 하겠다. 또한 이것을 바탕으로 장애이해교육프로그램의 방향성에 대해 정리하였다. 1. 태도변

  • 건강가정 지원센터 필수사업
  • 건강가정기본법제1장 총칙제11조(정보제공)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는 가족구성원에게 건강한 가정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최대한 제공하고 가정생활에 관한 정보관리체계를 확립하여야 한다.제2장 건강가정정책제19조(교육연구의 진흥)①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는 건강가정과 관련된 연구를 진흥하고 전문가를 양성하여야 한다.②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는 건강가정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제공하여야 한다.제28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