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론 독후감] 귀한 자식 이렇게 가르쳐라 _ 존 로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존로크의 교육론(귀한자식이렇게가르쳐라)을 읽고 독후감을 작성했습니다.
- (존 로크 저, 박혜원 역, 비봉출판사, 2011)

본문내용
영국 최초의 계몽철학자였던 존 로크는 고전적 자유주의의 창시자로 알려져 있다.
그는 1632년 8월 29일에 잉글랜드의 브리스톨(Bristol)에서 법조인의 아들로 태어났으며, 웨스트민스터 기숙학교와 옥스퍼드 대학의 크리스트 칼리지에서 공부하는 동안 언어학, 윤리학, 논리학, 수학, 천문학 등을 공부하였다.
그는 그의 주저서인 ‘통치론’에서 군주의 왕권신수설 사상을 반대하였으며, 재산권을 필두로 한 자연적 권리를 옹호하고, 개인의 자유를 보호하기 위한 제한적이나마 헌법적 통치를 주장하였다.




≪ … 중 략 … ≫




존 로크의 교육론을 살펴보면 몇 가지 주목할 만한 내용이 있는데 첫 번째로 다른 어떤 내용보다도 신체의 건강과 관련한 내용을 책의 제일 앞부분에 배치하여 신체 단련과 건강을 위한 교육을 크게 강조하고 있다는 점이다.
물론 존 로크가 인간의 몸과 건강 그리고 신체 단련에 대해서 많은 지식을 가진 의사였기 때문에 이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관심의 대상이었을 것으로 추측할 수가 있는 대목이다.
“Sound Mind in a Sound Body“(건강한 신체 속에 건전한 정신)이라는 말은 가장 행복한 상태를 짧지만 완벽하게 묘사하고 있는 문구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사상] 코메니우스, 로크
  • 자식은 명확하게 교육의 대상으로서 의식되기에 이르렀다. 이러한 부모자식 관계를 합리적인 지성으로 극복해 낸 것이 로크였다. 이에 로크는 부모들이 자식들을 스스로의 작품으로서가 아니라, 전능하신 신의 작품으로 보호, 양육, 교육할 의무를 가지고 있다고 밝히면서, ‘성인은 아동을 이성적 존재로 취급하고, 그 자연적 자유를 침해해서는 안 된다’고 그의 「교육론」에서 설명하고 있다. 이같이 로크의 「교육론」은 낡은 아동관에서 새로운

  • 장 자크 루소 에밀 독후감 독후감과 감상문0k
  • 위해서 어릴 때부터 여러 번 쓰고 외웠던 성경공부들. 나 자신을 두고 한 차례 실험해보고 싶다. 과연 내가 어릴 적에 루소가 잘못된 교육이라고 지적한 부분을 제대로 고쳐서 교육받았다면 난 과연 어떤 사람이 되어 있을까? 역사엔 만일이 없고, 사람의 삶은 한 번인지라, 이런 교육 실험은 결국 내 자식대에서 진행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 안타까울 뿐이다. 참고자료에밀, 간 혁명의 진원지가 된 교육서장 자크 루소 저, 이환 편, 돋을새김, 2015

  • [경영학] 기업가 정신을 통한 혁신적인 격언과 명언 조사(A+자료)
  • 존재성을 발견한다. 발명이 아니라 상상력이 인생에서 가장 고귀한 예술의 장인인 것이다. 조지프 콘래드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 실패를 해석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다. 실패를 다루는 법과 그것을 단정짓는 일이 자신의 인생 성패를 가르는 원인이다. 역경과 도전을 어떻게 다루느냐가 다른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Anthony Robbins,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성취가들은 문제가 영원히 계속된다고 보지 않는다.

  • [유아교육] 서구사회의 유아교육과 유아교육사상사
  • 존경심을 불러 일으키고 아동에게 그러한 기미가 있으면 자기 자신을 알고 향상시키도록 바른 궤도에 올리는 일■■이다. 로크의 유아교육론은 유아의 소질과 자발성을 촉진하고 발달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아동의 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유희를 들었다. 유희 기분은 자연에 의해 유아들의 연령과 기질에 대하여 어울리게 되어 있다. 그러므로 억제하거나 참게 하기보다는 유아의 활기를 유지하고 체력과 건강을 유지하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존 로크의 , 데까르트의 , 니이체의 , 러셀의 , 하이젠베르크의등 ③ 체험영역의 구분은 위의 경우와 달리 구성될 수도 있을 것이다. 예컨대 다음과 같은 경험 영역 구분도 가능할 것이다. 가) 문화적 정체성을 찾아서 나) 비판적 사고의 함양을 위하여다) 사유방식의 다양성의 경험 라) 삶의 의미에 관한 물음 (2) 세계문학의 경우현행 교육과정에서는 문학 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