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학] 방카슈랑스의 문제점과 대응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문제점
ㄱ. 보험사의 수익성 악화
ㄴ. 중소형보험사 경영 악화
ㄷ. 기존 모집조직의 붕괴와 실업증가
ㄹ. 불균형한 상품포트폴리오의 형성
ㅁ. 은행의 우월적 지위를 악용한 불공정 거래의 문제
2. 대 안
ㄱ. 자동차보험의 방카슈랑스 허용시기연기
ㄴ. 공정한 시장질서 확보를 위한 조치
ㄷ. 오프라인 판매조직의 특화 및 효율화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2003년 9월 방카슈랑스가 우리나라에 본격적으로 도입된 이후 방카슈랑스를 통하여 판매할 수 있는 보험종목의 수가 제한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의 보험시장에 미친 영향은 대단히 컸다. 2004년 1월 기준으로 생명보험에서 방카슈랑스의 시장점유율이 9.0%, 손해보험에서는 0.5%를 차지하였다. 그리고 방카슈랑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보험사들은 영업성과가 고성장을 한 반면 잘 활용하지 못한 보험사들은 저성장 또는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였다.
앞으로 생명보험에서 개인보장성보험과 손해보험에서 개인용 자동차보험 및 장기보장성보험의 판매가 허용되는 2005년 4월부터는 방카슈랑스의 보험시장에 대한 영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이에 방카슈랑스가 실시된 지 약 1년 2개월이 되는 지금의 시점에서 방카슈랑스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그 대응책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김정동. 「방카슈랑스 현황과 과제 -손해보험을 중심으로-」. 월간손해보험. 2004년 8월
김형기. 「방카슈랑스와 오프라인 판매조직 활성화」. 월간 손해보험. 2004년 5월
정세창, 박흥민. 「방카슈랑스 환경에서 생명보험회사의 대응전략」. 월간생명보험. 2003년 4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