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모형][경쟁우위모형][신용평가모형][계층적 효과모형][부실예측모형]기업 경쟁우위모형, 기업 신용평가모형, 기업 계층적 효과모형, 기업 구조방정식모형, 기업 부실예측모형, 기업 품질경영시스템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 경쟁우위모형
1. 심층면접조사와 연구모형의 구성
2. 변수의 측정과 측정모형
3. 자료의 수집과 분석방법
4. 분석
1) 탐색적 요인분석(EFA), 확인요인분석(CFA) 및 신뢰도 분석
2) 측정모형의 분석 : 합섬직물업의 경쟁우위 요인구조

Ⅱ. 기업 신용평가모형

Ⅲ. 기업 계층적 효과모형

Ⅳ. 기업 구조방정식모형
1. 확증요인분석
2. 종합점수(overall evaluation index) 구조방정식 모형
3. 단위기간 매출액 구조방정식 모형

Ⅴ. 기업 부실예측모형
1. 부실기업 예측모형의 구축
2. 부실기업 예측모형의 검증결과
1) Text 모드를 이용한 예측모형의 검증결과
2) 출력모드를 이용한 예측모형의 검증결과
3. 평점화 하지 않은 재무비율을 이용한 부실기업 예측모형의 검증결과

Ⅵ. 기업 품질경영시스템모형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 경쟁우위모형

1. 심층면접조사와 연구모형의 구성

지속적 경쟁우위모형(Day and Wensley 1988; Bharadwaj, Varadarajan, and Fahy 1993)을 바탕으로 국내 합섬직물업의 국제경쟁력과 그 원천요인들의 인과관계 평가를 시도하고 있다. 이러한 목적하에 기업에 대한 설문조사를 시행하기 전 기존의 개념모형을 합섬직물업의 기업현실에 맞게 조작화하기 위해 일차적으로 심층면접조사(in-depth interview)를 실시하였다.

일반적으로 심층면접조사는 산업실태분석이나 정책입안을 위한 기본자료 수집을 할 때 관련산업의 종사자나 해당 분야의 전문가 집단을 구성하여 현안문제에 대해 이들간의 심층적 토론이나 면담을 통하여 문제점, 애로요인, 및 현실에 바탕을 둔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단순하면서도 효과적인 연구방법을 의미한다.




≪ … 중 략 … ≫




Ⅱ. 기업 신용평가모형

신용공여대상(여기서는 \"기업\"으로 한정시킴)에 대한 신용위험요소는 1) 영업위험, 2) 재무위험, 3) 경영자위험, 4) 산업위험, 5) 환경 및 천재지변 위험 등으로 구분하며, 함수식으로 나타내면 다음과 같다.

YCR = F(X0, XF, XM, XI, Xo)
YCR Corporate Risk(기업의 신용위험), X0; Operational Risk(기업의 영업위험), XF; Financial Risk(기업의 재무위험), XM ; Management Risk(기업의 경영자위험), XI Industry Risk(기업의 산업위험), Xo ; Other Risk(천재지변등 기타위험)
참고문헌
-박유성 외 2명(2007), 기대효용최대화를 통한 한국형 기업 신용평가 모형, 한국통계학회
-박철호(2002), 시장정보를 이용한 기업신용평가모형에 관한 연구, 전북대학교
-박정윤 외 2명(2009), 중소기업의 부실예측모형에 관한 연구, 한국중소기업학회
-박혜영(2007), 중소기업 품질경영시스템 구축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이국철 외 1명(1989), 기업경쟁우위 분석의 개념적 모형개발, 한국경영과학회
-전현우 외 1명(2012), 코스닥시장에서 상장폐지된 기업의 부실예측모형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국상업교육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경쟁점 분석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① 경쟁업체의 동향을 계속 파악해 나가면서 단점은 개선하고 장점은 더욱 살리면서 경쟁에 효과적으로 대처해 나가 ,야한다.② 차 차상권 내의 경쟁업체를 중점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1 ,2 .③ 현재 그 상권에서 영업을 하고 있지 않으면 앞으로 영업을한다고 해도 조사대상에서 제외해야 한다.④ 경쟁구조 분석의 경우 상권의 계층적 구조에 입각하여 경 ,쟁업체를 분석하는 것이 필요하다.37 다음 중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구조 문제를 언급하면 ‘환경 탓이나 하는 투덜이’로 간주한다. 사회는 어쩔 수 없으니 개인이 변해야 한다는 자기계발 논리의 폐해다.어린 시절부터 과도한 입시경쟁, 취업경쟁에 내몰려야 했던 젊은이들은 노력의 결과가 정당한 평가를 받기를 바란다. 그러다 보니 배타적인 성향을 드러내는 것은 어느 정도 자연스러운 일이다. 대학만 졸업하면 학점에 상관없이 대기업에 척척 취업되던 시절과는 비교할 수도 없는 스트레스 속에 사는 젊은이들이

  • 정보시스템 - CRM의 사례와 설명 그리고 G-CRM 사례까지
  • 목차1 CRM 의 정의 및 개념2. CRM의 등장배경(1)시장구조의 변화(2)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3)이런 변화에 따른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3.CRM의 도입 과 운영(1)도입시의 유의점-최고경영자 수준의 참여-전사적 구축 목표를 위한 계층적 세부목표 수립(2)운영상의 유의점-CRM과 ERP의 필수적 연계-확장형ERP란4.CRM의 효과에 따른 필요성(1)고객과의 신뢰관계의 축적을 통한 고객이탈방지 와 고객 고정화를 위해(2)데이터 마이닝을 활용하여 고품질

  • [정보시스템] CRM의 정의와 사례 그리고 G-CRM에 관해서
  • 목차1 CRM 의 정의 및 개념2. CRM의 등장배경(1)시장구조의 변화(2)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3)이런 변화에 따른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3.CRM의 도입 과 운영(1)도입시의 유의점-최고경영자 수준의 참여-전사적 구축 목표를 위한 계층적 세부목표 수립(2)운영상의 유의점-CRM과 ERP의 필수적 연계-확장형ERP란4.CRM의 효과에 따른 필요성(1)고객과의 신뢰관계의 축적을 통한 고객이탈방지 와 고객 고정화를 위해(2)데이터 마이닝을 활용하여 고품질

  • [경영과 조직관리] Acme와 Omega Electronics, Oracle Corporation, 연습문제 5장. 경영방식의 유행
  •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통한 빠른 외부 대응2) 권한 이양을 통한 빠른 기술 혁신4.Omega의 실패요인1) 원가 절감 실패2) Acme가 쉽게 따라올 수 있는 기술III. 우리나라 기업 경영자에게 주는 시사점복잡하고 불확실한 환경에 적합한 유기적 구조의 필요성적절한 통합자의 설치차별화된 기술 우위 확보Case2. Oracle Corporation해당 기업의 조직문제의 본질 성공요인우리나라 기업 경영자에게 주는 시사점5장. 경영방식의 유행Case1. Acme와 OmegaPar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