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특징,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사업분야,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성공요인,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위험요인,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참고사이트, 인터넷창업의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특징
1. 인터넷 사업의 특성
2. 인터넷 기업의 재무적 특징
1) 장기간 일정규모이상의 지속적인 투자 필요
2) 수확체증의 법칙
3) 전통적인 금융기관에서의 자금조달의 난점
Ⅲ.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사업분야
1. 공연 티켓(Event Ticket)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2. 장난감(Toys)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3. 의류, 신발, 액세사리(Apparel)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4. 가스, 전기 기기와 제품, 유통(Utilities)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5. 컴퓨터, 전자제품(Computing & Electronics):반도체, 소프트웨어, 제조업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6. 자동차, 부품 제조와 유통(Auto)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7. 화학(Chemicals) : 장비, 정유, 추출, 유통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8. 가전제품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9. 건강, 미용(Health & Beauty): 조제, 비타민 등 일반 의약품, 건강미용 상품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10. 사무용품 유통, 공급, 제조(Paper & Office)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11. 약품, 의료계(Pharmaceutical & Medical) : 연구, 제조, 유통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 관건
5) 예상
12. 가정 기기와 용품(Housewares)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예상
13. 식품, 음료(Food & Beverage)
1) 전자상거래
2) 기존 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14. 건설(Construction):프로젝트 입찰, 네트워크 프로젝트관리, 물자의 유통과 보급
1) 전자상거래
2) 기존 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 관건
5) 예상
Ⅳ.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성공요인
1. 창업자 CEO의 자질
2. 고객가치
3. Brand 가치
4. 자금조달 능력
5. 유통장악력
6. 컨텐츠의 품질
7. 서비스의 품질
Ⅴ.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위험요인
1. 시장진입 장애요소
2. 대체재
3. 기타 위험요인
Ⅵ.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참고사이트
1. 정보검색과 뉴스, 아이디어 얻기
2. 인터넷 비즈니스를 돕는 사이트
1) 창업정보
2) SOHO 인터넷 비즈니스
3) 인터넷 마케팅 & 비즈니스 서포트
3. 교육포털
4. 특수 전문교육
Ⅶ.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전략
1. 마케팅 채널
2. 마케팅 믹스
3. 판매전략
4. 부가가치
5. 공급자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전자상거래 창업의 성공사례는 많이 있다. 그리고 이에 대한 성공 요인에 대해서도 많은 기관이나 전문가의 발표가 있다. 이러한 여러 연구 자료나 사례를 분석하여 종합적인 성공 10계명을 도출해보았다. 이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시장을 선점하는 것이다. 즉, 인터넷 이용자의 머릿속에 경매하면 어디라는 식으로 각인시켜 놓아야 된다. 이를 위해서는 가장 먼저 시장을 진입하든지 후 발주자인 경우 접근에 대한 유인책을 개발해야 할 것이다.
둘째, 고객중심의 사고로 전환해야 산다. 고객이 원하는 바는 상품의 가격은 싸 고, 서비스는 다양하고, 콘텐츠는 풍부하고, 배송은 신속하고, 결제는 안전하기를 원한다. 이러한 기본적인 심리를 파악하고 고객중심의 사고로 접근해야 성공한다.
셋째, 고객이 도메인명이나 회사명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독특하게 브랜드관리를 해라. 특히 도메인명을 고객에게 인상 깊게 각인 시켜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독립도메인체제로 운영해야한다.
≪ … 중 략 … ≫
Ⅱ.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특징
1. 인터넷 사업의 특성
창업의 용이성 → 경쟁의 심화
시장선점 효과 → 후발업체의 생존가능성 미약 극소수 인터넷기업만이 생존
매출기반 유지 난점 → 수익확보의 어려움
2. 인터넷 기업의 재무적 특징
1) 장기간 일정규모이상의 지속적인 투자 필요
-. H/W, Web Site Design, S/W개발, 회원확보
2) 수확체증의 법칙
-. 전통적인 분석방법에 의한 사업 타당성 판단이 어려움
- 참고문헌
-
권동혁(2005), 인터넷으로 창업하기 도전, 남두도서
김정호(2003), 인터넷 벤처창업, 형설출판사
봉원근(2012), 인터넷 대박쇼핑몰 창업 이것만 따라하면 성공할 수 있다, 퍼플
서정헌(2012), 인터넷쇼핑몰 창업, 이보다쉬울 수 없다, 원앤원북스
원승교(2002), 나 혼자 꾸리는 인터넷 상점 창업부터 성공까지, 제우미디어
황윤정(2012), 인터넷 쇼핑몰 창업론, 이담북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