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오비맥주(OB맥주, OB라거, 카스, Cass)의 약력, 오비맥주(OB맥주, OB라거, 카스, Cass)의 특성, 오비맥주(OB맥주, OB라거, 카스, Cass)의 광고, 오비맥주(OB맥주, OB라거, 카스, Cass)의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오비맥주(OB맥주, OB라거, 카스, Cass)의 약력

Ⅲ. 오비맥주(OB맥주, OB라거, 카스, Cass)의 특성

Ⅳ. 오비맥주(OB맥주, OB라거, 카스, Cass)의 광고

Ⅴ. 오비맥주(OB맥주, OB라거, 카스, Cass)의 전략
1. Place
2. Product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알코올은 이미 오래 전부터 종양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간장, 식도, 인두, 구강, 직장 등에서 암을 유발하는 물질로 알려지고 있다. 알코올 자체가 발암물질로서 작용하거나, 발암의 보조물질 또는 촉진물질로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되고 있다.

알코올은 심장질환, 관상동맥질환, 부정맥 등을 유발하며 혈액의 순환과 심장의 수축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알코올성 심장질환은 알코올과 알코올의 대사산물인 아세트 알데하이드가 직접 심근에 손상을 주어서 발생하게 된다. 알코올은 심장의 전도계에도 영향을 미쳐 심장박동을 불규칙하게 하는데 항상 응급을 요하는 상태이다. 알코올의 소모량이 많은 사람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질환의 발생률 또한 높다. 상습적으로 오랫동안 과음하는 사람에게는 고혈압의 발생률도 높다.

내분비계는 알코올의 작용에 대해 매우 민감하여 남성 음주 습관자는 성욕감퇴가 흔히 있다. 남성 알코올 중독자는 성기능 부전의 특징인 여성형 유방, 성형혈관증, 고환 위축증, 수염의 소실 등이 있다. 남성 호르몬결핍증은 알코올이 생식선에 독성 작용을 미치기 때문이다.

알코올은 인체를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도록 하는 역할을 하는 신체기능중의 하나인 면역체계의 활동에 손상을 주는 것으로 밝혀져 있다. 만성적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들이나 알코올중독자들은 일반 사람들보다 항체생산이나 면열반응이 약하고, 박테리아 감염, 암에 대한 면역도 약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특히 임신 중에 술을 지나치게 마시면 어린이의 면역저항을 약하게 할 수 있다고 한다. 술을 과량 섭취하면 신체의 보호 능력을 감퇴 시켜서 세균, 진균 및 바이러스 등 미생물에 대한 저항력이 감소되고, 알코올성 간경변증, 암, 심내막염 등의 발생 빈도가 높아진다.
참고문헌
야콥 블루메 저, 김희상 역(2010) : 맥주 세상을 들이켜다, 따비
우용상(2000) : 맥주업계 브랜드자산(Brand Equity)의 가치변화 측정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원융희(2008) : 맥주의 세계, 살림
이시은(1998) : 국내 맥주업계의 B.I에 관한 연구 : 3사 맥주 레이블디자인을 중심으로, 세종대학교
정한숙(1974) : 맥주홀 OB키, 한국문인협회
한국포장협회(2003) : OB맥주 로고 및 패키지 변천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산맥주비교,화이트맥주,맥스,카스맥주,OB골든라거,맥주시장마케팅전략,맥주광고분석
  • 분석- 각 브랜드의 광고전1. ‘맥주’ 선정 이유 & 현재 맥주시장 분석-(1) 맥주 선정이유 : 2조에게 맥주란.? 우리가 현재 20대 대학생 젊은이로서 맥주에 대한 접점이 많기 때문에각 맥주 브랜드마다 제품의 특징이 차별화되어 있고, 각각 조원모두 술고래인지라 상이한 맥주 제품에 대한 풍부한 음용 경험과 지식이 있기 때문에-(2) 현재 맥주시장 분석 : 국내 맥주시장은 크

  • [소비자행동] OB블루(오비맥주) BLUE 의 재포지셔닝 방안
  • 오비맥주는 설상가상으로 같은 회사의 카스맥주에게 까지 추월을 당했고, 결국 오비맥주에서는 카스를 자사의 주력 브랜드로 키우고있는 실정이다. 그래서 이 아쉬운 OB Blue를 이번 프로젝트를 통하여 재포지셔닝하여 옛 ㈜오비맥주의 명성을 되찾을수있도록 문제점을 분석하고 그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맥주시장 현황표1. 국내맥주시장 점유율출처 대한 주류 공업 협회 정기간행물*91년 페놀사건*96년 하이트가 오비를 역전*2001년 오비가 카스

  • [마케팅전략] 하이트 hite IMC 전략분석
  • 분석(OB맥주)시장분석고객분석자사의 강약점 파악하이트 SWOT 분석SWOT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수립.STP분석IMC 전략 결론향후 HITE의 IMC 전략 방향참고문헌 서론1.IMC의 정의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일관성을 높여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이들 다양한 수단들을 통합하는 총괄적 계획의 부가적 가치를 인식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계획의 개념이다. 그리고 IMC는 광고, DM,

  • 화이트마케팅전략,하이트마케팅전략,Hite마케팅전략,하이트분석,화이트분석,맥주시장분석
  • 맥주 하이트- 홍명보, 허재1단계 : 컨셉 및 포지셔닝 단계- 보통물로 만든 맥주와는 맛이 정말 다르네?- 맥주의 90%는 물, 어느 맥주를 드시겠습니까?2단계 : 공격적이고 임팩트있는 광고 시행- 왜 물은 가려 마시면서 맥주는 가려 마시지 않습니까?- 말 못하는 맥주, 말할 수 있는 맥주- 전 하이트로 바꿨어요3단계 : 수요 확대 및 신선도 제고를 위한 방송- (인물편) 마셔보면 다른걸요, 뭐7. 4P촉진전략 (Promotion)5단계 : 기업이미지 확대 유지 전략- (

  • 하이트 진로 기업조사 및 전략적 제안
  • 맥주 하이트- 홍명보, 허재1단계 : 컨셉 및 포지셔닝 단계- 보통물로 만든 맥주와는 맛이 정말 다르네?- 맥주의 90%는 물, 어느 맥주를 드시겠습니까?2단계 : 공격적이고 임팩트있는 광고 시행- 왜 물은 가려 마시면서 맥주는 가려 마시지 않습니까?- 말 못하는 맥주, 말할 수 있는 맥주- 전 하이트로 바꿨어요3단계 : 수요 확대 및 신선도 제고를 위한 방송- (인물편) 마셔보면 다른걸요, 뭐7. 4P촉진전략 (Promotion)5단계 : 기업이미지 확대 유지 전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