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산업][맥주][맥주산업 환경요인][맥주산업 성과][맥주산업 현황][맥주산업 시장행위][맥주산업 방향]맥주산업의 환경요인, 맥주산업의 성과, 맥주산업의 현황, 맥주산업의 시장행위, 향후 맥주산업의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맥주산업의 환경요인

Ⅲ. 맥주산업의 성과
1. 이론적 기준
2. 구체적 고찰 내용
1) 수익성
2) 안정성
3) 생산성
4) 활동성 및 성장성
5) 광고 선전비 지출
6) 기술 도입 및 연구개발 노력

Ⅳ. 맥주산업의 현황

Ⅴ. 맥주산업의 시장행위
1. 이론적 기준
2. 구체적 고찰 내용
1) 가격 경쟁행위 분석
2) 비가격 경쟁행위 분석

Ⅵ. 향후 맥주산업의 방향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첫째, 주정은 간장뿐만 아니라 간기능을 손상시킨다. 과도한 음주는 간의 부담을 가중(체내의 알코올은 간에 의해 산화 분해됨)하여 간 세포가 손상되어 변, 질되며 결국 간경화를 초래한다. 이를 의학상으로 '술꾼의 간'이라고 한다. 유럽, 과 미국 등에서는 알코올성 간경화 환자가 전체 간경화 환자의 50~90%를 차지, 한다고 한다.
장기적으로 음주하는 자는 지방질 신진대사에 영향을 주어 지방간을 초래한다., 알코올은 간세포를 변질시키며 괴사(壞死)시키고 섬유 조직을 증생(增生)하게 하여 간경화를 초래한다. 현대 간경화는 25~64세의 남자들의 3대 사망 원인 중의, 하나가 되어버렸다.
둘째, 알코올은 인체에 대한 강한 마비작용을 일으킨다. 알코올 함량이 높은 백, 주나 브랜디 등 독한 술이 인체에 미치는 손상은 매우 크다고 하겠다. 이것은, 인체 각 기관에 손상을 줄 뿐만 아니라 각종 질병까지 유발한다.
백주를 마시고 나서 5분 뒤에 알코올은 혈액을 따라 전신으로 돌면서 인체의 각, 종 기관으로 침투한다.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을 음주할 경우 알콜중독을 일으킬, 수 있다. 중독된 후 제일 먼저 영향을 받는 곳은 대뇌피질이다. 처음에는 단기적, 인 흥분이 일고 쓸데없는 말이 많아지며 계속하여 대뇌피질이 마비상태가 되면, 언어를 상실하고, 인사불성이 된다. 이것이 계속 진행되면 생명 중추가 마비되며, 심장 박동과 호흡이 중지되어 사망하게 된다. 급성 중독에 걸린 사람은 비록 사, 망하지는 않지만 감기, 폐렴 등에 잘 걸린다.
알코올은 위장을 자극함으로써 급성 위염에 걸릴 수 있고 메스껍고 구토를 하게된다. 장기적으로 술을 줄기는 사람은 만성 중독에 걸리기 쉽다. 신경쇠약, 지력쇠퇴, 건망증 등의 현상이 나타난다.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만성 위장병, 간지방 등이다.
외국 의학계의 보고에 의하면 과도한 음주는 위암, 간암, 유선암, 악성 멜라닌 종양 등이 쉽게 발생된다고 한다. 또한 알코올은 정자와 난자에 독성을 가지고 있어 불임 혹은 유산이 될 수 있으며, 태아의 성장 발육에 지장을 주고 태어난 뒤에도 지적 능력에 지장을 주게 된다.
셋째, 생명을 단축시킨다. 술 마시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술을 마시지 않는 자보다 풍에 걸리는 비율이 세배나 높다는 보고가 있다. 장기적으로 술을 많이 마시면 알코올 중독성 심장병이 발생하며 심한 자는 심장 박동이 비정상이 되어 심장쇠약으로 돌연사할 수 있다.
이처럼 과도하게 음주하는 자는 혈액 중에 혈관 수축 작용을 하는 카테킨아민의 농도가 높아져 혈압을 높이고, 급성 알코올 중독시 교감 신경이 흥분되어 심장 박동이 빨라져 혈압이 높아지므로 얇은 뇌동맥이 쉽게 파열되어 중풍을 맞기 쉽다. 통계에 의하면 정기적으로 폭음을 하는 자의 수명은 일반인 보다 평균 20년이나 짧아진다고 한다.
참고문헌
강태윤(1995), 우리나라 맥주소비자의 소비행동에 관한 실증적 연구, 고려대학교
김성제(1996), 우리나라 맥주소비자의 제품구매 실태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김영길(1999), 맥주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관한 실증적 연구, 공주대학교
이기안(2004), 맥주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인하대학교
이우정(2011), 국내 맥주 브랜드 강화를 위한 효율적인 브랜드 로고타입에 대한 연구, 한양대학교
한국주류산업협회(2011), 세계 맥주시장 동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진로소주 일본진출사례
  • 목 차Ⅰ. 선정이유Ⅱ. 회사소개Ⅲ. 일본진출의 개요 및 배경Ⅳ. 시장 환경 분석Ⅴ. SWOT 분석Ⅵ.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4P전략)Ⅶ. 경쟁사 분석Ⅷ. 진로의 경영성과 분석Ⅸ. 진로 재팬의 성공요인Ⅹ. 중국시장에의 도전Ⅺ. 진로의 미래Ⅻ. 발전 방향참고문헌Ⅰ. 선정이유국내 최고의 소주 회사 진로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미국 등 여러 나라에 진출한 국제기업으로써 특히 세계 80여개 국에 수출하고 있는 진로는 국내 시장에서 30년

  • [국제경영](주) 대상 기업,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사례
  • 환경분석(SWOT)1) 내부 환경 분석(SW)2) 외부 환경 분석(OT)6. 미원 인도네시아 현지화 전략 (4P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7. Portar의 산업 구조 분석 8. 미원의 사업 및 지역다각화1) 사업 및 지역다각화2) 사업군 다각화3) 지역확장9. 인도네시아 시장에서의 전략실행과 성과1) 본사의 국제 마케팅 전략2) 현지법인 마케팅 전략3) 살림그룹과의 합작4) 미원의 인도네시아에서의 애로사항5) 미원의 인도네시아에서의 성공요인Ⅲ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단계와 한계, 문제점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환경이 변하길 기다리지 말고, 때로는 당신이 이 환경의 변화를 이끌어 나갈 줄 알아야 한다. 두번째 전략, 수요와 공급에 따라 제품의 가격이 유동적이 되도록 하라. 인터넷 경매는 새로운 제품 교환의 경로로 발빠르게 자리잡고 있다. 먼 옛날에는 물물교환이 이루어졌고, 개인이 개인을 만나 물건값을 흥정했다. 그러나, 이는 노동력이 낭비되는 행위이므로, 시장이 형성되었고, 시장에서 결정된 일방적인 가격에 따라서 소비자들은 물품을 구매하였

  • [졸업논문][외식경영] 대학생들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실태에 관한 연구
  • 산업과 패밀리레스토랑의 관계, 소비자 구매행동 영향요인을 다루었다. 제 3장에서는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을 분석하였고, 제 4장은 연구가설 및 분석방법에 대하여 논하였으며, 제 5장에서는 실증연구 결과분석을 하였다. 제 6장에서는 제 5장에서 도출된 결과를 요약한 후 시사점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본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을 제시하였다.Ⅰ. 서 론현재 시장뿐만 아니라 미래 시장에 대한 불확실성(uncertainty)과 불확정성(indeterminacy)은

  • [소주산업, 맥주산업] 소주, 소주시장, 소주산업과 맥주, 맥주시장, 맥주산업 심층 분석
  • 시장의 현황1) 진로2) 두산3) 보해4) 소주 업계 현황3. 산 소주의 마케팅 전략 사례1) 내외적 환경분석2) 시장 세분화 Target3) 제품의 Positioning 방향4) 브랜드 Naming5) Promotion 및 소비자의 인지도Ⅲ. 맥주와 맥주 시장1. 맥주의 기원2. 맥주의 제조과정3. 맥주 시장의 현황4. OB맥주사의 연혁 및 경영이념1) OB맥주의 연혁2) OB맥주의 경영이념5. OB맥주사의 강.약점1) 강점2) 약점6. OB맥주사의 후발제품 마케팅 전략7. 맥주산업의 향후 방향참고문헌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