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기업]중소벤처기업의 성격, 중소벤처기업의 역할, 중소벤처기업의 정책이념, 중소벤처기업의 범위, 중소벤처기업의 평가기관, 중소벤처기업의 금융지원제도, 향후 중소벤처기업의 제고 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중소벤처기업]중소벤처기업의 기능, 중소벤처기업의 범위, 중소벤처기업의 정책변천과정, 중소벤처기업의 현황, 중소벤처기업의 정책자금, 중소벤처기업의 우수제품제도, 향후 중소벤처기업의 내실화 방안 분석
- [방송통신정책]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성장을 위한 정책 방향 연구
- 한국.대만 중소기업 정책 비교
- [국제경제] 한국의 IMF 금융지원과정과 제2의 외환위기 방지책
- [벤처창업][벤처][창업][세금감면][회계]벤처창업의 분류, 벤처창업의 절차, 벤처창업의 범위, 벤처창업의 세금감면, 벤처창업의 회계, 벤처창업의 세법, 벤처창업의 사후조치, 향후 벤처창업의 제고 방향 분석
- 목차
-
Ⅰ. 서론
Ⅱ. 중소벤처기업의 성격
Ⅲ. 중소벤처기업의 역할
1. 「중소기업의 시대」도래
2. 새로운 경제발전 및 고용창출의 주체
3. 중소․벤처기업인 중심의 새로운 중산층 형성
Ⅳ. 중소벤처기업의 정책이념
1. 정책이념의 기본정신
2. 정책이념의 설정
Ⅴ. 중소벤처기업의 범위
Ⅵ. 중소벤처기업의 평가기관
Ⅶ. 중소벤처기업의 금융지원제도
1. 벤처투자보증제도
1) 보증운용
2) 협약체결 현황
2. 엔젤투자 활성화 지원
1) 여의도 벤처플라자 상설 운영
2) 기보엔젤클럽 결성
3) 기술신용보증기금 특별지원내용
4) 투자유치실적
Ⅷ. 향후 중소벤처기업의 제고 방안
1. 창업촉진과 벤처기업육성을 위한 기반조성
2. 벤처기업의 지방화 및 국제화 촉진
1) 지방소재 벤처기업의 활성화 및 집적을 통한 시너지효과 제고를 위해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지정 확대(20→30개)
2) 벤처집적시설 확충
3) 벤처기업의 국제화를 위해 「벤처기업 해외지원 거점」 설치 확대 및 해외벤처센터의 정보제공 기능 강화
3. 벤처투자 재원 확충
4. 벤처비리 재발 방지대책 적극 추진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첫째 벤처에 대한 대중적인 개입과 통제는 기업 조직 내부에서 먼저 출발해야 한다. 아직까지 정보통신산업체 노동자의 노동조건 및 생활상태에 관한 연구가 별로 없기 때문에 구체적인 자료와 근거를 갖고 논의하기는 힘들다. 벤처기업의 노동환경이 노동의 분절화와 불안정노동의 일반화를 가져올지 숙련화를 통한 생애임금의 확대를 가져올지 속단할 수 없다. 또한 노동시장 유연화가 반드시 해당 노동자의 궁핍화로 연결된다고 주장할 실증적 근거도 없다. 벤처기업 종사 노동자들의 기업규모별, 업종별, 경력별, 연령별로 다양한 분화가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실증 조사와 연구가 먼저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 … 중 략 … ≫
Ⅱ. 중소벤처기업의 성격
가)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 중소기업창업투자조합, 신기술사업금융업자 및 신기술창업투자조합, 한국벤처투자조합, 다산벤처투자(주)의 투자총액이 당해 기업 자본금의 100분의 20이상, 혹은 주식인수총액이 당해기업 자본금의 100분의 10이상인 기업
※ 투자총액 : 주식, 무담보전환사채, 무담보신주인수권부사채 인수총액
나) 당해 기업의 직전 사업연도 또는 당해 사업연도 중에 창업된 기업의 직전 2분기이상의 기간의 총매출액에 대한 연구개발비의 비율이 100분의 5이상
- 참고문헌
-
▷ 기정구(2008),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창업보육센터의 효율적인 운영방안, 서울시립대학교
▷ 김동언(2000), 중소기업 만들기 벤처기업 만들기, 리치북스
▷ 김인규(2011), 벤처기업의 마케팅경쟁력 및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 김정덕(2001), 중소.벤처기업 창업을 위한 지원제도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 최상렬(2006), 중소·벤처기업 창업컨설팅 방법 연구, 한국창업학회
▷ 한정화(2002), 경영학 뉴패러다임 중소.벤처기업 마케팅, 박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