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개념, 기대효과, 현황,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관리체계설정, 고객전략, 홍보전략,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의미, 필요성,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목표설정, 추진실적,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활용 사례, 개선 과제 분석
- [이비즈니스]E-BIZ(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개념, 종류, 목적, E-BIZ(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사업 전략, E-BIZ(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 전개 방향 분석
-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 정의, 중요성,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 필연성, 동향,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 CRM(고객관계관리)활용 사례,전략,방안
- 이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의미, 영역, 상품화, 이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모델, 성공요인, 이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성공 사례, 설계방법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의미, 산업분야별 특징, 효과,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동향, 수익모델,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 추진실적, 대안
- 목차
-
Ⅰ. 서론
Ⅱ.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개념
1. internet-business
2. e-commerce
3. e-business
Ⅲ.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운영지침
1. 고객 서비스 모델
2. 런칭(Launching)
3. 운영과 운영평가
4. 고객관리
Ⅳ.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기대효과
1.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2. 경제 성장 및 물가
1) 경제 성장
2) 물가 하락
3) 비용 절감
3. 경제 체질 혁신
Ⅴ.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현황
Ⅵ.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관리체계설정
1. 인터넷
2. 인트라넷
3. 엑스트라넷
Ⅶ.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고객전략
1. 방문자(Visitor)는 고객(Partner)이 아니다
2. 공급자 논리에서 고객 논리로 발상 전환
3. 어떻게 방문자를 고객으로 만들 것인가
4. e-비즈니스의 고객관계관리
Ⅷ.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홍보전략
1. 1 단계 : 의도적 노출
1) 문지기 전략
2) 아군 확보 전략
3) 기타
2. 2 단계 : 주의(attention) 및 관심 유발
1) 후크(hook)전략
2) 윙크 전략
3. 3 단계 : 재방문 유도
1) 3차원 웹사이트 전략
2) 중용의 덕
3) 내 사람 전략
Ⅸ. 향후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과제
Ⅹ.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기업을 둘러싼 경영환경이 급속도로 변해 가는 현 시점에서 인터넷은 이미 경제 및 기업활동의 중심으로 자리잡으며, e-비즈니스로의 전환을 위한 일련의 노력들, 즉 사업의 확장 및 기업간 전략적 제휴나 합병을 통해 새롭게 부각되는 디지털 시장의 선점과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기회의 장으로 대두되고 있다.
또한 인터넷의 일반화는 사업영역의 재설정을 야기하고 있으며 기업들에게 기존의 사업방식을 통해 변화에 적응하기보다는 새로운 방식을 통해 능동적으로 대응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즉, 제품 및 서비스의 사업영역이나 어떠한 종류에 대한 구분 없이 인터넷을 통한 사업화가 가능해짐에 따라 기존 시장영역에 기반한 사업전략의 수정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는 것이다.
≪ … 중 략 … ≫
Ⅱ.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개념
1. internet-business
-인터넷만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개념으로서 비즈니스 방식이 끊임없이 개발되고 있음
․internet-business는 순수하게 인터넷만을 활용하여 사업을 수행하며, 인터넷의 특성상 완전 개방형으로 운영됨
․인터넷을 활용해 수요와 공급을 연결하는 다양한 형태의 비즈니스가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음
․초기에는 포털과 판매를 중심으로 비즈니스가 실현되었으나, 점차 중개, 콘텐츠 제공 등 실제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영역을 대체해 나가고 있음
- 참고문헌
-
- 김지현, 대한민국 E-비즈니스 성공 리포트, 길벗, 2006
- 모한비르 쇼니 저, 김영수 역, e 비즈니스 바이블, 세종서적, 2002
- 박종의, E 비즈니스 시대의 마케팅원론, 글로벌, 2009
- 이유성, 실전 e-비즈니스로 시장을 장악하라, 비비컴, 2003
- 조인희, 윤성필 외 1명, E-비즈니스 경영학 , 현우사, 2009
- Kalakota 저, e-비즈니스전략연구소 역, e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로드맵, 정보문화사,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개념, 성격,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수립과정, 현황,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수익구조, 수익평가, 수익극대화 방안
- 중소기업ERP(전사적 자원관리)의 정의, 특성, 중소기업ERP(전사적 자원관리) 기능, 도입현황, 중소기업ERP(전사적 자원관리) 정보관리,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향후 중소기업ERP(전사적 자원관리) 방안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지니스, E-biz)의 정의, 발전단계, 인터넷비즈니스(이비지니스, E-biz)의 지침
- [이비즈니스, e-business] 이비즈니스(e-business)의 정의, 배경, 필연성과 이비즈니스(e-business)의 활동 유형, 현황 및 이비즈니스(e-business)의 한계, 전망 분석(사례 중심)
- [이비즈니스 사업계획서] 온라인쇼핑몰 다단계 판매 방식 도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