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브릭][루브릭 의미][루브릭 중요성][루브릭 창의성 평가][루브릭 평가준거][루브릭 학습 사례]루브릭의 의미, 루브릭의 중요성, 루브릭의 창의성 평가, 루브릭의 평가준거, 루브릭의 학습 사례 분석(루브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루브릭의 의미

Ⅲ. 루브릭의 중요성

Ⅳ. 루브릭의 창의성 평가

Ⅴ. 루브릭의 평가준거

Ⅵ. 루브릭의 학습 사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교육의 수월성을 지향하는 교육개혁은 교육을 통해 보다 능력 있는 인력을 개발한다는 차원에서 중요한 국가의 관심사로 여겨져 왔다. 교육의 질을 보다 높이기 위하여 학교교육 현장의 개선의 요구가 높은 이 때에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적용한 MI 교육과정의 교육적 효과는 실로 교육의 질을 더 한층 끌어 올리는 데 아주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하였다.
MI 교육과정을 경험한 학생들은 기존 수업을 받은 학생들보다 인지적인 학업성취 영역에서 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답을 기술하는 데 있어서도 훨씬 다양하고 예술적인 표현능력을 나타냈다. 또한 학생들은 7가지 지능 영역에 따른 다양한 수업활동을 경험함으로써 자신에게 잠재되어 있는 가능성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었고, 학업에 자신감을 갖게 되어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게 되었다. 무엇보다 선생님을 친밀하게 지각하게 되었고, 수업에 활용된 과제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인식하게 되었으며, 학교를 즐거운 곳으로 인식하면서 학교생활에 만족하는 모습을 나타냈다.
참고문헌
ⅰ. 김정덕, 루브릭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수행평가 실행과의 관계, 한국교육방법학회, 2009
ⅱ. 김정덕, 중학교 쓰기 수업과 평가를 위한 루브릭 사례 연구, 한양대학교, 2009
ⅲ. 노원경, 루브릭을 활용한 학습전략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연구, 연세대학교, 2009
ⅳ. 범선화, 중학교 가정교과 수행평가를 위한 루브릭(rubric) 개발, 한국교원대학교, 2007
ⅴ. 양일호 외 3명, 과학적 논증과정 평가를 위한 루브릭 개발, 한국과학교육학회, 2009
ⅵ. 정세림 외 2명, 루브릭을 활용한 일괄입찰방식의 성과지표 개발, 한국건설관리학회,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