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문화][일본][문화][일본방송프로그램][일본영화]일본문화와 일본방송프로그램, 일본문화와 일본애니메이션, 일본문화와 일본영화, 일본문화와 일본패션, 일본문화와 일본전통예술, 일본문화와 일본정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일본문화와 일본방송프로그램

Ⅱ. 일본문화와 일본애니메이션

Ⅲ. 일본문화와 일본영화

Ⅳ. 일본문화와 일본패션

Ⅴ. 일본문화와 일본전통예술
1. 가부키
2. 분라쿠
3. 노

Ⅵ. 일본문화와 일본정원
1. 신도사상
1) 연못정원
2) 가레산스이 정원
2. 불교사상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일본문화와 일본방송프로그램

일본 대중문화 개방 정책에 따르더라도 방송은 그 마지막 종착역이다.
자유경쟁의 시장경제 논리가 전세계를 풍미하고 있지만 방송 특히 지상파 TV의 경우 문화적 정체성이라는 차원을 결코 가볍게 여겨선 안 된다는 시각이 여전히 통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일본의 입장에선 한국의 TV프로그램 시장은 충분히 넘볼만한 목표다.
한국보다 뒤질게 하나 없는 일본 프로그램이 문화가 유사하고, 지리적으로 인접한 한국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것을 기대할지 모르겠다. 치밀한 조직력과 섬세한 연출력에 의존하는 일본 프로그램의 강점에도 불구하고 최종상품으로서의 일본 방송 프로그램의 국제 경쟁력에 대한 평가는 엇갈린다.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일본은 미국과 경쟁할 정도로 세계적인 수준을 자랑하고 있다. 그 밖의 각종 방송 소프트웨어 분야에서도 일본이 한국에 앞서는 것 또한 사실이다.




≪ … 중 략 … ≫




Ⅱ. 일본문화와 일본애니메이션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은 이른바 저패니메이션(Japanimation)이나 아니메(Anime)라는 말이 일본 애니메이션을 의미하는 공용어로 쓰일 만큼 세계적인 규모와 인기를 자랑한다. 현재 일본은 미국에 이은 세계 2위의 애니메이션 생산국이며 특히 미국의 디즈니식 애니메이션과는 구별되는 독특한 애니메이션 세계를 구축한 또 다른 만화제국이라 할 수 있다.
참고문헌
만도리혜(2007), 한일 정원문화 비교 연구 : 조선시대와 일본 근세를 중심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
백승혁(2009),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재도약, 한국콘텐츠진흥원
복환모(2001), 일본영화산업연구, 한국영화학회
이지선(2011), 일본 궁중공연예술과 문화콘텐츠, 한국외국어대학교일본연구소
조규화(2007), 일본 패션의 미적 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
한국콘텐츠진흥원(2005), 일본 방송 프로그램의 국내 수용에 관한 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산업과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한류를 중심으로
  • 문화산업과 한류의 개념▶문화산업(cultural industry) 문화 생산물이나 서비스가 문화발전에 대한 관심보다는 상업적, 경제적 고려에 입각한 전략 하에서 하나의 상품으로 생산, 판매되는 현대의 산업 형태를 말한다.가. 협의의 개념- 엔터테인먼트의 요소가 상품의 부가가치에 커다란 역할을 하는 산업으로 게임, 영화, 음반, 출판, 방송,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의 엔터테인먼트적 산업을 말한다.나. 광의의 개념- 문화와 예술분야에서 창작되거나 상품화

  • [마케팅]여러 마케팅 전략
  • 문화마케팅이 소비자의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자. 같은 제품이라도 어떤 사회에서는 구매가 높고 낮은 경우가 있다. 이런 것들은 그 사회의 역사, 가치관, 전통적 차이에 의해 영향을 많이 받고 있다. 예를 들어서 일본 종합상사가 중동에 돼지고기를 이용한 통조림을 수출하려고 하였으나, 돼지고기를 먹지 않는 회교권에서는 문화의 차이로 하나도 팔 수가 없었다. 이와 같이 소비자의 문화적 생활양식이나 행동유형에 의해서 기업의 마케

  • [청소년교류론] 프랑스에 대해서
  • 예술, 문화활동과 관련한 여가정책이 프랑스 정책의 근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여가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본 정책목표를 두고 있다.청소년정책의 특징: ① 청소년들을 사회와 직업에 적응시킴② 청소년들의 여가와 문화활동을 제고시킴③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정보의 제공과 국제감각을 배양청소년활동은 지도자, 시설, 프로그램를 중심으로 정부에서 엄격하게 자격과 조건을 규정하고 있다. 프랑스의 청소년

  • 영삼성 지식플러스(삼성 SSAT 시사상식)[20100127_20110315]
  • 일본의 대미 무역흑자로 일본과 유럽, 미국 간의 무역마찰이 심해져 있던 1985년 9월 G5 재무장관들이 뉴욕 플라자호텔에 모여 미국의 무역수지 개선을 위해 일본 엔화와 독일 마르크화의 평가절상을 유도하며, 이것이 순조롭지 못할 때에는 정부의 협조개입을 통해 목적을 달성한다 내용의 합의를 하였는데요. 이것이 이른바 플라자합의입니다.▷ 르네상스 칼라르네상스 시대에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와 같이 정치•경제•문화뿐 아니라 예술까지

  • [국제관광] 일본의 관광정책
  • 일본에 관한 포괄적 설명 1) 개 요2) 일본관광의 역사3) 일본의 관광 정책2. 일본의 관광 정책에 따른 관광지 개발형태1) Theme park 2) 쇼 핑 3) 온 천4) 신사관람 및 종교관련관광 5) 기 타3. 사례 연구 - 일본 관광의 성공사례 1) 온천지역의 성공 사례2) 역사 및 문화 관광의 성공사례3) 녹색관광 (Green Tourism)4. 사례 연구 - 일본 관광의 실패사례하우스 텐보스그 외 의 테마파크앞으로의 테마파크5. 전통적 관광명소화 & 인위적 관광명소화& 전통적 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