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핸드폰][노키아][모토로라][모토롤라][삼성전자 애니콜][SK SKY][스카이]노키아, 모토로라(모토롤라), 삼성전자 애니콜, SK SKY(스카이) 분석(휴대폰, 핸드폰, 노키아, 모토로라, 삼성전자 애니콜, 스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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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노키아
1. Strength
1) 강력한 브랜드 파워
2) 기업 문화
3) R&D에 대한 전폭적 투자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Ⅱ. 모토로라(모토롤라)
1. 무선호출기의 새로운 디자인
2. 로봇의 사용
3. 벤치마킹

Ⅲ. 삼성전자 애니콜

Ⅳ. SK SKY(스카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노키아

 Strength : 강력한 브랜드파워보유, 수평적이고 유연한 기업문화, R&D에 대한 전폭적투자
 Weakness : CDMA 분야에 취약
 Opportunity : 중국시장의 가능성
 Threat : 경쟁사들과의 치열한 경쟁

1. Strength

1) 강력한 브랜드 파워

세계적 브랜드 컨설팅업체 인터브랜드社는 7월 브랜드 가치가 높은 상위 75개 기업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브랜드 가치는 기업의 재무제표와 분석가 보고서를 근거로 미래수익 잠재력을 수치화한 것이다
- 매출액과 시장 가치의 변화




≪ … 중 략 … ≫




Ⅱ. 모토로라(모토롤라)

1. 무선호출기의 새로운 디자인

밴드잇팀은 우선 무선호출기 제품을 새로이 디자인 하였다. 디자인의 목표는 제조의 효율과 경쟁력있는 제품의 디자인에 있었다. 디자인 작업시 제조과정의 원가가 대부분 결정되므로 우선 디자인의 혁신을 통하여 제조부문의 혁신까지를 기획하였다. 디자인 혁신은 다음과 같은 특징으로 이루어졌다. 첫째, 무선호출기의 크기를 최소화하였다. 답배갑만하게 크기를 축소하였으며 모서리의 작은 면에 화면을 부착하였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이상화(2006), 노키아의 프로덕트 아이덴티티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 이덕로(2001), 모토로라의 교육훈련에 관한 사례, 연세대학교경영연구소
○ 이미재(2009), 변화하는 휴대폰 산업 환경에서의 중국 진출 전략 : 노키아와 삼성애니콜 사례를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 조미진(1995), 모토로라의 교육/훈련에 대한 의지, 포스코경영연구소
○ 정동섭(2001), 삼성전자의 "애니콜 신화", 한국경영학회
○ 정유진(2008), 브랜드 이미지 연상 작용에 있어 브랜드 마크의 영향 : 국내 휴대폰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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