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모델(수익구조, 비지니스모델) 정의, 분류, 비즈니스모델(수익구조, 비지니스모델) 가치창출, 수익창출, 비즈니스모델(수익구조,비지니스모델)웹사이트구축, 비즈니스모델(수익구조,비지니스모델)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비즈니스모델(수익구조, 비지니스모델)의 정의

Ⅲ. 비즈니스모델(수익구조, 비지니스모델)의 분류
1. 거래 쌍방의 주체에 따른 분류
2. 포지셔닝(positioning) 또는 편향성(bias)에 따른 분류
3. 수익 원천에 따른 분류

Ⅳ. 비즈니스모델(수익구조, 비지니스모델)의 가치창출

Ⅴ. 비즈니스모델(수익구조, 비지니스모델)의 수익창출
1. 온라인 판매
1) 경매
2) 쇼핑몰
3) 온라인 상점
2. 검색 에이젼트 서비스
3. 커뮤니티 운영

Ⅵ. 비즈니스모델(수익구조, 비지니스모델)의 웹사이트구축
1. 인터넷 웹사이트 구축절차
2. 인터넷 웹사이트 평가요소
3. 인터넷 웹사이트의 성공요소
1) 정보제공사이트의 성공요소
2) 쇼핑몰사이트 성공요소
3) 서비스제공(기업홈페이지)사이트 성공요소

Ⅶ. 비즈니스모델(수익구조, 비지니스모델)의 성공 사례
1. Yahoo
2. 아마존
3. 온라인 월스트리트 저널
4. 프라이스 라인
5. 소프트뱅크

Ⅷ.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터넷 사이트 개발의 시작은 고객으로부터 시작한다.
기업경영의 시작은 고객으로부터 비롯된다고 항상 강조를 한다. 하지만 고객의 범주가 어디서 어디까지 이며, 어떻게 고객에게 접근해야 하는지 서로 다르게 해석을 하고 있다. 인터넷 사이트에서의 고객은 명확하다. 그 인터넷 사이트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이 고객이다. 그 사람들이 기업 내부에 있든, 기업 외부에 있든 상관없이 일단 사용하는 사람들은 모두 고객이다. 오늘날 대부분의 기업에서 사용하는 웹 사이트를 통한 인트라넷을 살펴보자. 최근 개발된 인트라넷의 경우 기업내의 대부분의 정보시스템과 상호 연계성을 그 원칙을 한다. 회계정보 시스템이든 판매정보 시스템이든 정보시스템은 더 이상 단편적으로 끊어져 섬처럼 따로 있는 존재가 아니다. 시스템을 위한 시스템 하에서 사람들은 자신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 시스템 외적인 업무에 시달려야 한다. 하지만 이제 그런 업무 외적인 일 때문에 시간을 낭비하게 되면 기업 전체의 경쟁력에서 문제가 발생한다. 바로 사용자를 위한 내부 시스템 구축이 기업 활동의 효율성을 제고시키기 위해서 분명히 필요하다.




≪ … 중 략 … ≫




Ⅱ. 비즈니스모델(수익구조, 비지니스모델)의 정의

기업이 어떻게 가치를 창출해서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이를 기업의 이윤으로 만들어 내는가 하는 문제에 대한 모델링이다. 즉, 비즈니스 모델은 거래에 있어서 거래를 어떻게 할 것인가를 나타내는 사업 아이디어의 유형이다.
참고문헌
라준영 / 사회적 기업의 비즈니스모델, 한국중소기업학회, 2010
박종만 / 유비쿼터스 비즈니스 모델 활용 방안 연구, 호서대학교, 2007
안택식 / 비즈니스모델특허의 부작용방지에 관한 연구, 동광문화사, 2006
안지항 외 3명 / 비즈니스 모델 분석 프레임 워크의 개발과 적용, 한국경영정보학회, 2003
이동현 / 비즈니스 모델 혁신의 개념과 방법론, 동아일보사, 2011
이동현 / 비즈니스 모델의 개념에 관한 연구, 한국항공경영학회,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의미, 분류,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특징, 성공 기준,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 성공 조건, 성공 사례, 성공 전략
  •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의미, 분류,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특징, 성공 기준,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성공 조건, 성공 사례, 성공 전략 분석Ⅰ. 서론Ⅱ.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의미Ⅲ.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분류Ⅳ.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특징1. 진정한 수익 모델 창출2. 고객만족 가장 큰 효과3. 전

  • [경영학] e비지니스 시대에 경영합리화 방안0k
  • 비즈니스의 최근 트렌드는 RTE(Real Time Enterprise)이며, ERP등의 정보시스템이 널리 보급됨에 따라 효과성에 대한 논란도 MIS분야에서 일어나고 있다. (2) 인터넷 기반 웹사이트로서의 e-비즈니스NAVER 등의 포털사이트, G-MARKET, i-Market KOREA 등의 전자상거래 웹사이트의 형태로 접하게 되는 인터넷 기반 웹사이트로서의 e-비즈니스는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의 개발과 수익구조의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정보시스템으로서의 e-비즈니스가

  • [기업분석]G마켓
  • 분류와 특징 82) e-MarketPlace의 부상 10가. e-MarketPlace의 특징 10나. e-MarketPlace의 성장 113. e-MarketPlace의 새로운 강자 G마켓 111) 회사개요 112) 환경 분석 및 SOWT분석 12가. SWOT분석 12나. SWOT전략 13다. 경쟁사의 비교분석 14라. 경쟁사 성공분석 163) 비즈니스모델 19가. 고객가치 20나. 수익모델 20다. 시장영역(STP분석) 21라. 경쟁적 환경 22마. 경쟁적 우위 25바. 마케팅전략 304) 성장요인 34가. 비지니스적요인 34나. 기술적 요인 34다. 자유로운 기업문화 35

  • [인터넷비지니스]e-biz의 전략과 발전 방향
  • 비지니스 응용 아키텍쳐 출처 : e-Business: Roadmap for Success, Kalakota Robinson, Wesley)3. 비즈니스 모델의 성공 요인앞에서 소개한 성공 사례들을 종합해 볼 때, 비즈니스 모델이 성공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매력적이고 고객 지향적인 Contents, 이를 바탕으로 한 양질의 회원 확보, 신속성 등이 뒷받침되어야 한다.1) Contents의 매력도- 멀티미디어가 가능한 동영상 사이트와 같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반영된 Contents를 개발해야 하며, 그 한 가지 방법

  • [웹기획]웹사이트 기획 총정리
  •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는 과정에도 일정부분 참여하게 되는 것이 현실이다. 이렇게 웹에 관련된 다양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웹 기획이란 분야에 대한 지식들은 몇 개월 간의 학원 수료만으로 획득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1. 넓은 의미의 웹 기획 넓은 의미의 웹 기획이란 웹 기획을 하는데 있어 순서대로 시행되는 네 가지의 절차 중, 비즈니스 모델 수립 과 WEB Promotion에 관련된 부분을 말한다. 좌측의 구조도는 일반적인 WEB 사이트를 구축하는 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