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구조(비즈니스모델, 비지니스모델)의 의미, 수익구조(비즈니스모델, 비지니스모델)의 성공요인, 수익구조(비즈니스모델, 비지니스모델)의 수익창출, 수익구조(비즈니스모델, 비지니스모델) 운영 사례, 제고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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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수익구조(비즈니스모델, 비지니스모델)의 의미

Ⅲ. 수익구조(비즈니스모델, 비지니스모델)의 유형

Ⅳ. 수익구조(비즈니스모델, 비지니스모델)의 성공요인
1. 차별화된 콘텐츠
2. 지속적인 수익 창출력
3. 고객의 관점에서 출발
4. 스피드로 기회를 선점
5. 특허 등록으로 방어벽 구축

Ⅴ. 수익구조(비즈니스모델, 비지니스모델)의 개발과정

Ⅵ. 수익구조(비즈니스모델, 비지니스모델)의 가치창출
1. 제품과 서비스
2. 프로세스와 기술

Ⅶ. 수익구조(비즈니스모델, 비지니스모델)의 수익창출
1. 온라인 판매
1) 경매
2) 쇼핑몰
3) 온라인 상점
2. 검색 에이젼트 서비스
3. 커뮤니티 운영

Ⅷ. 수익구조(비즈니스모델, 비지니스모델)의 운영 사례

Ⅸ. 향후 수익구조(비즈니스모델, 비지니스모델)의 제고 방안

Ⅹ.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어떤 수익모델을 가지고 있든, 유저를 끌어 들여 비즈니스를 펼치고자 하는 웹 사이트에 컨텐츠는 가장 기본적인 서비스가 된다. 그러나 유저를 끌어들이고 재방문하게 만드는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고급의 인력이 투입되어, 많은 시간을 들여, 가장 시기적절한 컨텐츠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것. 이것은 결국 비용과 자원관리의 문제로 연결된다. 그리고 여기서 아웃소싱 컨텐츠에 대한 수요가 생긴다. 한편 컨텐츠 업체에게는 생산해 낸 컨텐츠를 어떻게든 현금화해야 한다는 절박한 문제가 있다. 이것을 수익모델이라고 하는 것일 테지만, 컨텐츠를 만들어내는 업체가 다시 그 컨텐츠를 가지고 사람을 모아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는 수익 모델을 만들어 낸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컨텐츠 시장을 통한 접근최근 각별한 주목을 받고 있는 컨텐츠 신디케이션(Syndication)은 바로 이러한 각 업체간의 서로 다른 니드에 의해 탄생되었다. 신디케이션이란 컨텐츠 제작 업체의 컨텐츠가 필요한 업체를 연결하는 컨텐츠 마켓플레이스. 신디케이션 업체는 다양한 컨텐츠 업체를 끌여 들여, 컨텐츠 견본 시장을 만들고, 컨텐츠가 필요한 업체로 하여금 간단한 프로세스를 통해 그 컨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유통 시스템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텍스트나 멀티미디어, 와이어리스 등의 다양한 포맷의 컨텐츠를 구매자의 플랫폼과 사이트의 특성에 맞게 통합하는 시스템이 포함된다. 미국에서 선두 주자로 나서고 있는 업체는 iSyndicate와 ScreamingMedia. ScreamingMedia는 2,800 업체 이상의 컨텐츠를 1,100여개 업체에 판매하는 중간상역할을 한다. iSyndicate는 1,200 업체의 컨텐트를 270,000 이상의 사이트에 제공하고 있다. 주피터 커뮤니케이션즈의 발표에 따르면, 온라인 컨텐츠 신디케이션 시장이 올해 3억 4천 3백만 달러, 이후 15억 달러 시장으로 성장할 것이라 예측한다. 실질적인 답인가? 하지만 아직 이 컨텐츠 신디케이션 자체가 컨텐츠 업체에게 하나의 자생적인 수익 구조를 만드는 것은 아니다.
참고문헌
- 김한얼(2011), 비즈니스 모델 구성요소, 동아일보사
- 박승욱 외 3명(2009), 국가연구개발 환경에서의 비즈니스 모델 개발 체계, 한국벤처창업학회
- 박은희(2008), 비즈니스 모델(Business Model)특허의 이용관계에 관한 고찰, 연세대학교
- 서진원 외 1명(2007), 효과적인 비즈니스 모델 수립 및 점검을 위한 방법 연구, 한국창업학회
- 안지항 외 3명(2003), 비즈니스 모델 분석 프레임 워크의 개발과 적용, 한국경영정보학회
- 이병남(2011), 비즈니스모델 혁신 유형과 함정, 동아일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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