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메시지(메세지)와 메시지변인(메세지변인), 메시지프레이밍, 메시지(메세지)와 메시지수용자, 광고메시지, 금연광고메시지, 브랜드메시지, 메시지(메세지)와 문자메시지, CI(기업이미지통합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메시지(메세지)와 메시지변인(메세지변인)
Ⅲ. 메시지(메세지)와 메시지프레이밍(메세지프레이밍)
Ⅳ. 메시지(메세지)와 메시지수용자(메세지수용자)
1. 수용자의 자기검색
2. 수용자의 정보처리 스타일
3. 수용자의 인지욕구
4. 수용자의 관여
Ⅴ. 메시지(메세지)와 광고메시지(광고메세지)
1. 시간을 쪼개 효과적으로 TV시청에 사용하는 시청자군
2. 시간민감적(zeitsensibel) 수용자
3. 시간에 쫓기거나 시간이 없어 할 일을 못하는 그런 바쁜 사람들이 아니라 허구헌 날 할 일이 없어서 하루하루를 지루하게 보내는 수용자군
Ⅵ. 메시지(메세지)와 금연광고메시지(금연광고메세지)
Ⅶ. 메시지(메세지)와 브랜드메시지(브랜드메세지)
Ⅷ. 메시지(메세지)와 문자메시지(문자메세지)
1. 광고성 문자 메시지에 대한 느낌
2. 광고성 문자 메시지 정보 유용성 평가
Ⅸ. 메시지(메세지)와 CI(기업이미지통합전략)
참고문헌q
- 본문내용
-
Ⅰ. 개요
마케팅 담당자의 입장에서는 자아일치성이 상표 포지셔닝(Brand Positioning), 상품의 이미지와 포지셔닝, 상점의 이미지와 충성도 및 상표 충성도(Brand Loyalty) 등과 연관이 있는 개념으로 인식되고 있다. 한편 광고담당자의 입장에서는 같은 종류의 상품 가운데 상표 포지셔닝이 보다 중요한 과제일 때가 많을 것이다. 물론 상품에 대한 포지셔닝도 중요한 문제이지만, 신제품의 개발 및 도입광고를 제외하면 대부분 같은 제품 종류 안에서 상표의 경쟁이 일반적이다. 따라서 광고는 상표 포지셔닝에 대한 경쟁을 통해서 상표 충성도를 확보해 내는 수단이라고 표현될 수도 있다.
Sirgy와 그의 동료들은 네 개의 연구를 종합한 결과를 발표하면서, 자아일치성과 기능적 일치성이 소비자행동 특히 상표 포지셔닝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이 연구에 의하면 소비자의 구매행동은 자아일치성과 기능적 일치성에 의해 영향을 받으며, 직접적으로는 기능적 일치성에 의해 큰 영향을 받지만 기능적 일치성은 결국 자아일치성의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결과는 그전에 실시한 상점 충성도(Store Loyalty)에 관한 연구결과와 일치한다.
≪ … 중 략 … ≫
Ⅱ. 메시지(메세지)와 메시지변인(메세지변인)
메시지 변인에 대한 연구에서는, ‘메시지 유형’이라는 말 대신에 ‘메시지의 호소유형’,‘메시지 주장의 유형’, ‘메시지 주장의 질’등 다양한 개념으로 변인에 대한 정의가 내려져 있으나 개념상의 차이가 거의 뚜렷하지 않으므로 본 논문에서는 이를 ‘메시지 유형’ 혹은 ‘광고 유형(advertisement type)’이라는 말로 제시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강찬희 외 1명, 광고 메시지 프레이밍 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광고학회, 2011
김숙일, 금연광고 메시지의 두려움 소구에 관한 연구 : 대안 소구들과의 효과 비교, 중앙대학교, 2006
김귀곤 외 2 명, 신규브랜드의 광고메시지 프레이밍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 한국마케팅관리학회, 2011
문재학, 광고 메시지의 측면성 효과 : - 자아해석과 제품유형의 조절효과 -, 한국콘텐츠학회, 2011
윤여록, 온라인 의견지도자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과 메시지 수용자 인식관계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2010
홍재욱, 메시지 변인의 설득효과, 한국방송광고공사, 199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