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금융시대][직접금융시대 기업][직접금융시대 투자교육][최고경영자][CEO][어린이펀드]직접금융시대의 기업, 직접금융시대의 투자교육, 직접금융시대의 최고경영자(CEO), 직접금융시대의 어린이펀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1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직접금융시대의 기업
1. 금융구조의 변화와 Equity Culture
2. 공개기업(직접금융을 활용하는 기업)의 자세
1) 70년대 이후 증권시장 육성정책의 후유증
2) 인터넷 기업에 대한 최소한의 감시 장치
3) 공개기업의 각오(일본 타나신(주) 타나카 회장)
Ⅲ. 직접금융시대의 투자교육
Ⅳ. 직접금융시대의 최고경영자(CEO)
Ⅴ. 직접금융시대의 어린이펀드
- 본문내용
-
Ⅰ. 개요
정부의 규제기능이 점차 완화되고 이를 시장규율로 보완하고자 할 때 그 작동을 위해서 금융시장에 추가적인 요소들을 갖추어야 하는데 여기에는 일정한 비용이 수반된다.
시장규율의 작동을 위해 추가적으로 드는 비용은 크게 시장조건을 충족하기 위해 드는 비용과 시장규율이 작동됨으로써 나타나는 비용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금융기관의 재무상황에 대한 정보의 생산에 추가적으로 비용이 들게 된다. 시장규율의 원활한 작동을 위해서는 시장의 참가자들에게 금융기관의 지불가능여부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제공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정부가 검사‧감독과정에서 획득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혹은 시장참가자들이 스스로 획득해야 할 것이다. 정부가 획득한 정보를 공개하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비용의 부담이 그렇게 커지진 않을 것이며 시장참가자들의 경우에도 금융환경이 변하여 금융기관의 안전에 대한 절대적인 보장이 없어지는 경우 자신의 투자행위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생산하려는 유인을 가지게 될 것이고 이 경우 비용의 정도만이 문제가 될 것이다.
- 중략 -
1. 금융구조의 변화와 Equity Culture
- 직접금융(특히 Equity Finance) 비중 확대에 따른 인식의 전환 필요
- Equity Culture : 주요 이해관계자(주주․경영자․종업원)가 주가의 상승을 공유하는 시스템
- Equity Mind
2. 공개기업(직접금융을 활용하는 기업)의 자세
1) 70년대 이후 증권시장 육성정책의 후유증
공개기업의 자세 망각
2) 인터넷 기업에 대한 최소한의 감시 장치
(조선일보 송희영국장)
① 설명의무 부과
② 투자회사화 방지
- 후략 -
- 참고문헌
-
김인기(1994) : 금융개방화시대의 통화정책방향, 중앙대학교경제연구소
강창희(2008) : 간접금융에서 직접금융의 시대로, KDI경제정보센터
강희(1985) : 직접금융시대를 주도하는 증권회사 인수부, 한국증권업협회
금융감독원(2002) : 직접금융을 통한 자금조달 100조 시대 도래, 한국개발연구원
복완규(1995) : 국제화 시대의 직접금융 시장의 과제에 대한 연구, 영남대학교
함준호(2009) : 서브프라임 위기와 우리나라 금융산업의 과제,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