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 신극작법에 의거한 상징주의 연극의 공연 양식은 전체적으로 봐서는 사실주의 연극과 같이 재현적이었다. 즉 그 내용은 극작가 내면의 가공적 삶이었으나 무대 위에서는 환상적으로 재현되었다. 상징주의 연극에 있어서 희곡의 양식은 ‘현실의 환각’을 무대에 재현하려 했던 사실주의와는 달리 ‘주관적 비전의 환각’을 무대에서 재현해 보이려 했기 때문에 비사실적이지만 공연의 방식에 있어서는 사실주의와 마찬가지로 재현적이다.
특징으로 한다. 즉 Joyce의 epiphany는 덧없는 것으로, 창조적 예술가는 놀라울 정도의 세심한 주의력으로 이를 포착하고 기록해야만 하는 것이다. Epiphany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으로 본질적인 순간성으로 볼 때 이것은 낭만주의 시의 핵심인 poetic elevation의 순간과 비교될 수 있다. 이를테면 낭만주의 시에서는 흔히 일상적 자연이 시인의 상상력을 통해 그 극대미(extreme beauty)를 드러내는데, 이와 같은 미의 발로는 매우 순간적인 것으로써 Joyce의 Epiphany와
예이츠의 노벨 문학상 수상 이후 증폭됐고 1920년대 번역된 영시 84편 가운데 17편이 예이츠의 시였다고 한다. 이후 문예부흥 을 겪은 아일랜드 희곡은 우리나라의 근대극 운동에 영향을 끼치게 된다. 아일랜드 문예부흥은 영국에 대한 민족 운동의 일환으로 아일랜드 문제를 다룬 희곡을 아일랜드 배우가 직접 연기했다. 따라서 아일랜드 문예부흥은 문학적 양상뿐만 아니라 정치적 양상이 강할 수밖에 없었고, 이러한 사실 때문에 일본 지배하에 있던
생애의 특별한 환경, 오크니(Orkney)에서의 유년 시절의 환경에서 비롯되었다. 그에게는 그의 고향 스콧틀랜드에 대한 인식과 고대 그리스의 영웅적인 이야기에 대한 반응이 결합되어 있다. 그레이브즈와 뮤어는 모두 시간 및 시간에 대한 인간의 반응에 깊은 관심이 있었으며 깊은 역사의식도 지니고 있었다. 1930년대는 붉은 10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좌익만이 어떤 해결책을 제시하는 듯이 보였기 때문이다. 오든과 그의 동료들은 작품활동 초기에 그
예이츠의 문학적 생애에 기초를 두고, 양분된 자아의 개념이 예이츠의 전생애를 통하여, 각 시기의 경험과 문학적 성숙도에 따라서 떠로는 Michael Robartes와 Owen Aherne으로, 떠로는 Hie와 Ille로 혹은 보다 단순화시켜서 Soul과 Self등의 양분된 모습으로 나타나는 과정을 그의 저서 Yeats:,The Man and the Masks에서 자세히 보여주고 있다. 또한 이 책에서 Ellmann은 자아를 이원적(二元的)으로 파악하는 인성관은 비단 예이츠에게만 독특한 현상이 아니라, Byron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