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포츠마케팅 사례분석과 향후전망(첼시 스폰사례분석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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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삼성 스포츠마케팅 사례분석과 향후전망 (첼시 스폰사례분석위주)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스포츠 마케팅의 이해와 효과
⑴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⑵ 스포츠 마케팅의 역사
⑶ 스포츠 마케팅의 효과

2. 삼성과 스포츠 마케팅
⑴ 기업소개
① 기업개요
② 삼성의 가치체계
③ 핵심가치

⑵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사례
① 삼성의 해외 스폰서십 활동
a. 올림픽 TOP(The Olympic Partner) 프로그램 참여b. 축구마케팅
c. 기타 스포츠 마케팅 사례

②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실패 사례

(3)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분석
① 첼시후원사례를 통한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분석
a. 첼시와의 후원계약(매력도)
b. 첼시와의 후원계약(경쟁우위)
c. 첼시와의 후원계약(적합성)

② 첼시후원사례를 통한 4P 분석
a.제품전략(Product)
b. 가격전략(Price)
c. 유통전략(Place)
d. 촉진전략(Promotion)

③ 첼시후원사례를 통한 SWOT 분석
a. Strength
b. Weakness
c. Opportunity
d. Threat

④ 첼시후원사례를 통한 STP 분석
a. Segmentation
b. Targeting
c. Positioning

3.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전망
⑴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향 후 계획
① 지속적인 축구 마케팅
② 지속적인 올림픽 후원

⑵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전망
본문내용
이처럼 스포츠 마케팅은 모든 마케팅 활동의 총 집합체다. 광고, 홍보, 전시, 이벤트, 이처럼 스포츠 마케팅은 모든 마케팅 활동의 총 집합체다. 광고, 홍보, 전시, 이벤트, 판촉 등이 모든 것이 세계인이 모두 공감할 수 있고, 모두가 하나가 되는 스포츠만이 가지고 있는 속성을 통해 가장 수용성이 높게 전달되는 것이다. 올림픽, 아시안 게임 같은 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를 통해서라면, 그 효과 또한 더욱 커지는 것은 말할 나위가 없다. 그러한 스포츠 마케팅의 중요성을 우리나라의 그 어느 기업보다 파악해서 발 빠르게 마케팅을 벌여왔던 기업이 바로 삼성이다. 이벤트를 통해서라면, 그 효과 또한 더욱 커지는 것은 말할 나위가 없다. 그러한 스포츠 마케팅의 중요성을 우리나라의 그 어느 기업보다 파악해서 발 빠르게 마케팅을 벌여왔던 기업이 바로 삼성이다.
참고문헌
스포츠 마케팅 - 오래 출판(2011)/ 김도균 지음
스포츠 마케팅 - 시간의 물레 출판 (2011)/ 임운학 지음
스포츠 마케팅 플러스 - 대경북스 출판(2009)/ 백광 외 2명 지음
스포츠 마케팅 현황과 시사점 - [Weekly Insight] 제16호 (2012)/딜로이트 안진 경영연구원
글로벌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 - 2013년 02월 28일자 기사
뉴스엔 - 2011년 05월 04일 기사
뉴시스 - 2012년 06월 04일 기사
조선닷컴 - 2013년 02월 01일 기사
‘스포츠 마케팅 동향 및 시사점’- 삼성경제연구소(2006)
IOC, FIFA, IAAF 홈페이지
블로그 (http://blog.naver.com/spam82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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