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도한 미디어 시청이 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도한 미디어 시청이 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과도한 미디어 시청이 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
1) 과도한 TV, 컴퓨터 시청에 따른 언어발달 지체 유발
2) 과도한 스마트폰 시청에 따른 유아의 말더듬 현상 유발
3) 과도한 비디오 시청은 유아의 언어발달에 방해 요인

2. 과도한 미디어 시청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
1) 스마트폰
2) 컴퓨터
3) tv시청
4) 부모의 노력
5) 가족의 노력

3. 유아의 언어발달을 위한 올바른 미디어 시청 방법
1) 적절한 프로그램의 선정
2) 적절한 시간의 결정
3) 바른 시청 태도

4. 유아의 언어발달을 위한 올바른 미디어 시청 방법의 예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홍수처럼 밀려오는 정보와 사회에서는 모든 연령의 사람들이 미디어의 영향을 받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미디어는 경험이 부족하고 자기 방어능력이 없는 상태로 모방이나 동일시 현상이 강하게 나타나는 유아들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특히 요즘 유아는 바쁜 부모님들의 일상생활 속에서 무방비상태로 미디어에 많이 노출이 되어 있는데 이는 인지발달의 한계점으로 다른 연령의 유아보다 미디어를 잘못 활용한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성인들의 잘못된 판단으로 유아들로부터 무조건 미디어 관련 활동을 격리 시키려는 경향을 볼 수 있는데 시대적인 상황을 감안해 볼 때 뒤떨어지
참고문헌
이영석 외, 유아컴퓨터교육론, 동문사, 2001
김성억, 정보화 시대와 멀티미디어 교실 환경, 한국문화사, 1999
김선영, 유아교육 현장에서의 발달적으로 적합한 컴퓨터 활동의 활용을 위한 교사 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그 효과,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01
신정은,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동화학습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이소희, 컴퓨터 Lab (실)에서의 컴퓨터 활용방법 및 실제, 미래유아교육학회 춘계학술대회 자료집, 200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하여 잘 쓰겠습니다
  • baekm***
    (2014.05.27 16:23:4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미디어 시청 언어지도
  • said***
    (2013.12.11 17:55:41)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와 폭력
  • -미디어와 폭력-서론방송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유해성은 그동안 학부모, 교사, 시민단체들로부터 꾸준히 제기되어온 문제이다. TV의 내용을 무비판적으로 수용하는 청소년들에게 TV의 선정성과 폭력성은 모방범죄, 윤리관의 혼동 등 악영향을 끼친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 유해성이 어느 정도 연구를 통해 입증된 유아의 경우와 달리(Bandura, 1977), 청소년에 대한 유해성은 그 사실여부가 명확하지 않다. 청소년의 일탈은 여러 사회적․문화적 요소와 복합

  • [신문방송학] 미디어와 성문화
  • 영향2. 긍정적인 측면1)미디어를 통한 성교육2)미디어를 통한 성범죄 예방3)미디어를 통한 성에 대한 인식 변화4)긍정적인 효과5)성에 대한 긍정적 시선 고취3. 부정적인 측면1) TV 비춰진 성2)인쇄매체에 비춰진 성3)영화에 비춰진 성4)케이블/위성에 비춰진 성5)미디어 속의 성이 미치는 부정적인 효과4.결론매스미디어가 현대 사회의 성(性) 문화에 미친 영향1. 매스미디어와 섹스1)정의상의 문제미디어에 나타난 성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 [청소년교육] 청소년이 접하는 대중문화 속 만화, 영화
  • 이 여성을 보고 도우려고 움직이는 데 걸리는 시간이 평균 26초가 더 걸리는 결과를 보여줬다. 영화가 말을 거네?(2012.4.2.) http://www.wooltari.com/shop/board/list.php?id=ndictionary이는 영화나 드라마, 게임 등의 미디어가 단순히 보고 즐기는 것에서 벗어나 우리의 가치관과 행동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것을 보여준다. 영화는 물론, 여러 미디어를 통해 우리에게 전달되는 다양하고 수많은 정보들은 생산자의 일관된 의미 즉, 이미지, 메시지, 메타포를 포함하고 있는

  • [아동환경] 아동과 대중매체환경 - 대중매체환경의 역할, TV(텔레비전) 매체환경의 영향, 인쇄매체(책)환경의 영향, 아동의 발달수준에 따른 책의 사회화
  • 영향3) 사회화 매개체로서의 TV4) TV에 대한 가정의 역할 3. 인쇄매체(책)환경의 영향1) 책을 통한 아동의 사회화2) 책이 아동 발달에 미치는 영향3) 책의 중요성4. 아동의 발달수준에 따른 책의 사회화참고문헌1. 대중매체환경의 역할* 대중매체는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로 사람들은 이 의사소통매체를 통해 송신자와 수신자 사이의 메시지를 신속하게 전달받을 수 있음* 매스미디어 : 한 사회의 문화를 형성하고, 매스미디어의 중재

  • 올바른 영상물 교육의 방법은 무엇인지 각자의 의견을 개진하십시오
  • 유아의 집중을 끌기에 가장 유용한 도구로 조기학습용 TV프로그램과 비디오 매체가 손쉽게 사용되고 있어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시점에서 가장 올바른 영상물 교육의 방법은 무엇인지 본인의 의견을 중심으로 살펴보고자한다. Ⅱ 본론1. 조기학습용 TV 프로그램 및 과도한 영상물 시청이 영유아에게 미치는 영향이미 미국에서는 1975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1~10세 유아 707명을 대상으로 추적연구를 통해 TV 시청이 이후 이들의 발달과 사회적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