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유해매체에 대한 노출과 또래관계를 통해 습득한 비속어나 욕설 등을 사용하는 유아의 건전한 말하기 지도방안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유해매체에 대한 노출과 또래관계를 통해 습득한 비속어나 욕설 등을 사용하는 유아의 건전한 말하기 지도방안을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 비속어나 욕설의 원인

2. 비속어나 욕설 등이 유아의 언어폭력성에 미치는 영향

3. 유아의 건전한 말하기 지도를 위한 부모역할

4. 비속어나 욕설 등을 사용하는 유아의 건전한 말하기 지도방안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요즈음 우리 주변에서는 폭력적인 언어를 어디서나 쉽게 들을 수 있다. 대중매체인 라디오, TV의 예능프로그램이나 드라마에서 상대방을 무시하거나 비난하는 말들이 아무렇지도 않게 나오며 욕설을 연상하게 하는 단어 등 폭력적 언어를 방송에서 너무 쉽게 접할 수 있다. 컴퓨터 또한 예외는 아니다. 인터넷 공간에서는 알 수 없는 속어나 비속어들이 난무하며, 상대방에게 아무 거리낌 없이 악성댓글을 다는 등의 언어폭력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폭력적 언어는 성인뿐만 아니라 유아에게도 많
참고문헌
교육과학기술부, 유치원 지도서, 교육과학기술부, 2007
김명순 외, 유아의 존댓말 사용과 어머니의 인식 간의 관계, 유아교육연구, 2008
김종훈, 어린이 언어 발달과 말하기 지도, 집문당, 1995
노영희 외, 유아 언어활동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1988
이 승, 초기어린이 언어에서의 상위 언어발달, 사회과학연구, 1991
최수옥, 취학전 어린이의 언어연구,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1. 학교폭력의 위험요인과 보호요인,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 방안 2. 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폭력,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방안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유아교육기관에서의 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서술하도록 하겠다.Ⅱ. 본론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1 학교폭력의 위험요인과 보호요인을 설명하고 예방 및 대처 방안에 대해 서술하세요.1. 학교폭력의 특성1) 점차 잔인해지는 학교폭력으로 상대방이 원하지 않는 행위로 비인간적인 방법이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가해자들은 가해 이유로 ‘재미있어서’ 또는 ‘이유 없음’ 등으로 뚜렷한 동기가 나타나지 않으며 피해자에 대한 죄의식

  • 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분석하시오,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 등이 있으며, 스스로의 가치 없음에 괴로워한다. 또한 또래와의 관계형성의 어려움을 가지게 되고, 성적이 급격하게 떨어지게 된다. 또래들에게 지속적으로 괴롭힘을 당하게 되면 무기력함과 무능함, 수치심과 분노, 나아가 자살생각 이라고 하는 극단적인 생각까지도 하게 된다. 학교폭력의 피해로 인해 학교에 대한 공포를 가지게 되는 학생들은 학교를 많이 빠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학업수준이 저하되며 성인이 되어서도 더 우울한 경향을 보인다

  • 최신 논문에 소개된 자 폐치 표기법 30가지
  • 등은 신체활동을 도모한다. 이러한 활동은 체력과 지구력을 향상시키고 자유롭지 못한 신체부위를 가능한 정상에 가깝도록 회복시키기 위한 것이다.둘째, 재활적 접근법으로 다양한 수중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활동을 파악하여 손상되고 제한된 부분을 회복시키기 위한 접근법이다셋째, 레크리에이션 접근법으로 개인복지의 증진을 위해서 교육과 놀이를 결합시키고 또래와의 상호작용과 사회생활에 필요한 기능의 습득

  • [학교폭력의예방및대책 공통] 현대사회 학교폭력의 현주소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가정
  • 또래관련 요인4) 사회적 요인4.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가정(부모 중심)의 역할1) 심리적 안정과 올바른 인성을 길러주는 가정환경 조성2) 과잉보호 또는 비보호 등의 부모 태도3) 가정에서의 교육적 기능4) 부모-자녀관계 형성5) 부모-자녀간의 의사소통5.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유아교육기관(원장)의 역할1) 학교폭력 관련 기관들과의 간담회 2) 학교폭력 추방 캠페인 등의 홍보활동3) ‘배움터 지킴이‘ 역할4) 범죄 예방교실 운영5) 학교

  • [언어와 생활 공통]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특징을 보이는 자료를 직접 수집ㆍ조~
  • 또래의 유희적, 문화적 현상이 아닌가 한다. 다만 통신언어 상의 문자성과 구술성이 현실에서의 ‘쓰기’와 ‘말하기’에 그대로 노출되는 것은 교육을 통해 막아야 할 과제이긴 하다. 아직까지는 통신언어가 청소년들에게 하나의 놀이문화로 자리 잡고 있을 뿐이라고 생각된다. 왜냐하면 그들의 환경상 통신상 노출 못지않게 정규 교육에서의 교과서상의 노출시간도 상당하기 때문이다. 또한 청소년 스스로도 통신언어의 일탈적 모습을 충분히 인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