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유해매체에 대한 노출과 또래관계를 통해 습득한 비속어나 욕설 등을 사용하는 유아의 건강한 말하기 지도방안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비속어나 욕설 등을 하는 유아
2. 비속어나 욕설 등을 사용하는 유아의 건강한 말하기 지도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비속어나 욕설 등을 하는 유아
유아가 처음 욕을 할 때 주위 사람들은 보통 조그만 아이로부터 그런 말을 듣게 된 놀라움을 웃음으로 반응하며 다시는 그 말을 사용하지 말하는 경고를 하는 것으로 그냥 넘어가게 된다. 그러나 이러한 성인들의 반응은 유아에게 주위로부터 관심을 끄는 한 방법만을 인식시킬 뿐이다. 마찬가지로 한 유아가 욕을 했을 때 일반적으로 다른 아이들이 그 욕을 따라하고 웃는 등 과심을 보이기 때문에 집단 내에서의 이 같은 행동의 교정을 더욱 어렵게 된다. 다른 아이들에게 욕을 하거나 다른
.
.

2. 비속어나 욕설 등을 사용하는 유아의 건강한 말하기 지도방안
첫째, 욕하는 행동이 일어났을 때 이를 모른 척 한다. 유아가 욕을 할 때는 화가 나서 그런 것인지, 아니면 관심을 끌기 위한 것인지 상관없이 무시한다. 혼을 내지도 말고 보육교사가 충격받았다는 태도로 반응하지도 않는다. 또한 교사와 마찬가지로 교실 내의 다른 유아들도 일관성 있게 욕하는 행동에 대해 반응을 하지 않고 등을 돌리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 만약 다른 유아들이 따라하거나 웃거나 욕에 대해 반응을 하면 보육교사는 가능한 빨리 분위기를 전환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예컨대, 욕을 한 유아
참고문헌
- 이순천, “유치원에서의 기본생활습관 교육이 유아의 일상생활습관 형성에 미치는 영향”, 경상대, 2012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경기도, “보육교사지침서”,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학교폭력의 위험요인과 보호요인을 설명하고 예방 및 대처 방안에 대해 서술하세요. 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폭력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서술하세요.
  • 방안8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폭력9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방안10결론11참고 자료1. 서론최근 학교폭력과 관련된 문제들이 지속적으로 언론을 통해 보도되고 있고, 주위에서도 이로 인해 문제를 겪고 있는 학생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교육부가 시도 교육청과 공동으로 전국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7년 1차 학교폭력 실태 조사’ 결과, 고등학교는 2016년 1차 학교폭력 실태 조사 0

  • 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분석하시오,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 등이 있으며, 스스로의 가치 없음에 괴로워한다. 또한 또래와의 관계형성의 어려움을 가지게 되고, 성적이 급격하게 떨어지게 된다. 또래들에게 지속적으로 괴롭힘을 당하게 되면 무기력함과 무능함, 수치심과 분노, 나아가 자살생각 이라고 하는 극단적인 생각까지도 하게 된다. 학교폭력의 피해로 인해 학교에 대한 공포를 가지게 되는 학생들은 학교를 많이 빠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학업수준이 저하되며 성인이 되어서도 더 우울한 경향을 보인다

  • 정보통신 사회를 사는 현대인을 위한 지침서
  • 대한 답변 (http://blog.naver.com/alice00c?Redirect=Log&logNo=120024848502).영남대학교 국어교육연구부에서 지적한 통신체의 문제점둘째, 청소년들의 통신 언어사용은 문법 의식의 약화를 가져온다. 통신망 속에서 표기의 잘못 뿐만 아니라 은어, 비속어 등의 남용과 주요 문장 성분을 생략하고 조사를 잘못 사용하며, 경어법의 규칙을 어기는 등의 문법 구조에 대한 변형을 일탈 현상이 아니라 일상적인 것으로 받아들이게 됨으로써 학교에서 학습한 문법을 필

  • 최신 논문에 소개된 자 폐치 표기법 30가지
  • 건강을 위한 수영 등은 신체활동을 도모한다. 이러한 활동은 체력과 지구력을 향상시키고 자유롭지 못한 신체부위를 가능한 정상에 가깝도록 회복시키기 위한 것이다.둘째, 재활적 접근법으로 다양한 수중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활동을 파악하여 손상되고 제한된 부분을 회복시키기 위한 접근법이다셋째, 레크리에이션 접근법으로 개인복지의 증진을 위해서 교육과 놀이를 결합시키고 또래와의 상호작용과 사회생활에 필

  • [학교폭력의예방및대책 공통] 현대사회 학교폭력의 현주소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가정
  • 또래관련 요인4) 사회적 요인4.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가정(부모 중심)의 역할1) 심리적 안정과 올바른 인성을 길러주는 가정환경 조성2) 과잉보호 또는 비보호 등의 부모 태도3) 가정에서의 교육적 기능4) 부모-자녀관계 형성5) 부모-자녀간의 의사소통5.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유아교육기관(원장)의 역할1) 학교폭력 관련 기관들과의 간담회 2) 학교폭력 추방 캠페인 등의 홍보활동3) ‘배움터 지킴이‘ 역할4) 범죄 예방교실 운영5) 학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