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증강현실기술도입,증강현실도입사례,증강현실의산업적 발전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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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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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조사배경
2. 증강현실의 개념
3. 증강현실의 특성
4. 증강현실의 역사


Ⅱ. 본론
1. 증강현실 기술의 적용 범위
2. 증강현실 기술의 도입 사례
가. 집중분석 – 빈폴, Zugara
나. 분야별 사례 – 교육
다. 분야별 사례 – 방송 및 광고
라. 분야별 사례 – 의료
마. 분야별 사례 – 엔터테인먼트
바. 분야별 사례 – 기타
3. 증강현실의 산업적 발전 전망


Ⅲ. 결론
1. 증강현실의 문제점 및 대안
2. 앞으로의 방향
3. 우리 조가 생각해본 미래의 증강현실
본문내용
Ⅰ. 서론
1. 조사배경
증강현실이란 생소한 이름이 언제부턴가 IT기사나 해외 광고에서 눈에 띄더니, 이제는 일상 속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증강현실의 적용범위가 확대되었다. 광고나 방송뿐만 아니라 의료나 교육 등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있는 증강현실은 그 앞날이 매우 기대되는 새로운 기술이다. 축구 중계 화면에서 마치 실제로 잔디 위에 팀 로고를 박아 놓은 듯한 효과, 선거 집계 때 집계자료를 스튜디오에 가상으로 합성한 시뮬레이션 이미지 등 언제부터인지도 모르게 당연하다는 듯이 받아들이고 있었던 증강현실 기술을 우리 조는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었다. 지금부터 현실을 보는 새로운 장을 여는 신기술, 증강현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출처>
한국방송공학회 (http://www.kosbe.or.kr)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 포털사이트(http://www.yeskisti.net)
KBS방송기술센터 (http://www.kbs.co.kr)
빈폴 (http://www.beanpole.co.kr)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국․내외 기술동향과 발전전망 (저: 방준성/최은주)
http://danbis.net/8349
http://corp.kovi.com/
http://www.skyventure.co.kr/insight/mobile/view.asp?Num=16940&NSLT=Y
http://blog.naver.com/beagle12?Redirect=Log&logNo=104908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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