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랜드 마케팅 SWOT,4P 성공전략분석및 문제점분석,경쟁사분석(에버랜드),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16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디즈니랜드 마케팅 SWOT,4P 성공전략분석및 문제점분석,경쟁사분석(에버랜드), 나의의견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기업선정배경
<2> 디즈니랜드 자사분석
<3> 디즈니랜드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디즈니의 사업마케팅
미국․도쿄․홍콩․디즈니랜드의 공통적인 마케팅
① 고객 서비스
② 고객만족
③ 팀웍
상품, 판매전략
1. 디즈니의 상품 판매
2. 마케팅전략
테마파크의 마케팅 관점의 4p 믹스 전략
1) Product(상품)
2) Profitability(수익성)
3) Place(입지성)
4) Promotion(판매촉진)
디즈니랜드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s
미국디즈니랜드의 마케팅
1. 브랜드 마케팅
2. 브랜딩 믹스 (Branding Mix)
도쿄디즈니랜드의 마케팅
1. 철저한 고객배려로 리피터 창출
2. 만점짜리 직원은 필요 없다.
홍콩디즈니랜드의 마케팅
<4> 디즈니랜드 성공이유와 문제점분석
디즈니랜드의 성공원인
디즈니랜드의 문제점
<5> 경쟁사분석 (에버랜드)
1. 에버랜드 분석
2. 디즈니랜드 vs 에버랜드
<6> 나의의견
- 본문내용
-
5) 신뢰도가 높은 안전도
테마파크의 경우 많은 놀이 시설들이 있는데 그 시설들 중에는 위험을 감수한 것들도 있다. 그래서 이러한 시설을 고객들이 믿고 타기 위해서는 시설의 안전이 보장되어야 할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안전이며, 그 다음은 예절 그 다음은 쇼이고 마지막으로는 능률이다. 이는 종업원의 의사결정시의 우선순위이기도 하다. 모든 시설에 대해 비상버튼을 설치하고 예방시설을 디자인하여 근본적으로 한 지역에서 2개의 기기가 동시에 작동되지 않도록 설계하였고, 전체의 스케줄은 컴퓨터로 통제하고 관리되도록 하여 인적자원에 의한 누락을 방지함과 동시에 중복된 예방시설들로 철저히 안전을 관리하고 있다. 또한 비상위기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하여 최악의 상황에 대비하여 전 고객과 종업원이 디즈니 공원에서 5일간 생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으며, 비행기 추락, 홍수, 지진 등에 대한 대처 매뉴얼들을 개발하였다.
안정도 높은 시설들은 종업원들에게도 믿음을 주어 종업원들이 좋은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이것은 또한 고객이 믿고 디즈니랜드를 방문 할 수 있는 이유를 만들어 주기도 한다.
6) 행복공장 디즈니랜드
화려한 꿈의 동산에는 만화 주인공과 마법의 성과 놀이기구들 말고도 또 다른 주역이 있다. 각종 놀이기구마다 배치돼 있는 젊은 운영요원들이다. 깔끔한 의상을 입고 함박웃음으로 손님들을 맞는 놀이기구 관리자들은 ‘관리자’나 ‘운영요원’같은 딱딱한 직함이 어색할 정도로 행복해 보인다. 놀이동산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수많은 이들의 빼어난 외모는 ‘선남선녀’라는 말이 언제 사용되는지 알려준다. 놀이기구 하나를 타기 위해 2시간을 기다리는 동안 만날 수 있는 또 다른 즐거움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