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랜드 마케팅 SWOT,4P 성공전략분석및 문제점분석,경쟁사분석(에버랜드),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1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디즈니랜드 마케팅 SWOT,4P 성공전략분석및 문제점분석,경쟁사분석(에버랜드), 나의의견 레포트입니다.
목차
<1> 기업선정배경

<2> 디즈니랜드 자사분석

<3> 디즈니랜드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디즈니의 사업마케팅

󰋮미국․도쿄․홍콩․디즈니랜드의 공통적인 마케팅
① 고객 서비스
② 고객만족
③ 팀웍

󰋮 상품, 판매전략
1. 디즈니의 상품 판매
2. 마케팅전략

󰋮 테마파크의 마케팅 관점의 4p 믹스 전략
1) Product(상품)
2) Profitability(수익성)
3) Place(입지성)
4) Promotion(판매촉진)

󰋮 디즈니랜드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s

󰋮미국디즈니랜드의 마케팅
1. 브랜드 마케팅
2. 브랜딩 믹스 (Branding Mix)
󰋮도쿄디즈니랜드의 마케팅
1. 철저한 고객배려로 리피터 창출
2. 만점짜리 직원은 필요 없다.
󰋮홍콩디즈니랜드의 마케팅

<4> 디즈니랜드 성공이유와 문제점분석
󰋮디즈니랜드의 성공원인
󰋮 디즈니랜드의 문제점

<5> 경쟁사분석 (에버랜드)
1. 에버랜드 분석
2. 디즈니랜드 vs 에버랜드

<6> 나의의견
본문내용
5) 신뢰도가 높은 안전도
테마파크의 경우 많은 놀이 시설들이 있는데 그 시설들 중에는 위험을 감수한 것들도 있다. 그래서 이러한 시설을 고객들이 믿고 타기 위해서는 시설의 안전이 보장되어야 할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안전이며, 그 다음은 예절 그 다음은 쇼이고 마지막으로는 능률이다. 이는 종업원의 의사결정시의 우선순위이기도 하다. 모든 시설에 대해 비상버튼을 설치하고 예방시설을 디자인하여 근본적으로 한 지역에서 2개의 기기가 동시에 작동되지 않도록 설계하였고, 전체의 스케줄은 컴퓨터로 통제하고 관리되도록 하여 인적자원에 의한 누락을 방지함과 동시에 중복된 예방시설들로 철저히 안전을 관리하고 있다. 또한 비상위기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하여 최악의 상황에 대비하여 전 고객과 종업원이 디즈니 공원에서 5일간 생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으며, 비행기 추락, 홍수, 지진 등에 대한 대처 매뉴얼들을 개발하였다.
안정도 높은 시설들은 종업원들에게도 믿음을 주어 종업원들이 좋은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이것은 또한 고객이 믿고 디즈니랜드를 방문 할 수 있는 이유를 만들어 주기도 한다.
6) 행복공장 디즈니랜드
화려한 꿈의 동산에는 만화 주인공과 마법의 성과 놀이기구들 말고도 또 다른 주역이 있다. 각종 놀이기구마다 배치돼 있는 젊은 운영요원들이다. 깔끔한 의상을 입고 함박웃음으로 손님들을 맞는 놀이기구 관리자들은 ‘관리자’나 ‘운영요원’같은 딱딱한 직함이 어색할 정도로 행복해 보인다. 놀이동산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수많은 이들의 빼어난 외모는 ‘선남선녀’라는 말이 언제 사용되는지 알려준다. 놀이기구 하나를 타기 위해 2시간을 기다리는 동안 만날 수 있는 또 다른 즐거움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즈니랜드실패,디즈니랜드마케팅전략,유로디즈니랜드,도쿄디즈니랜드,디지니랜드
  • 디즈니랜드의 마케팅실패 요인 및 SWOT분석(1)내부적요인.p6~7(2)외부적요인.p7(3)유로디즈니의SWOT분석p86. 유로 디즈니랜드의 전략적 분석 (STP, 4P)(1)STP분석.p8~10(2)4P

  • EVERLAND 삼성 에버랜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에버랜드 마케팅(4P,STP)전략 분석및 향후전략 제안 레포트
  • 랜드 기업개요(1) 에버랜드 기업선정배경(2) 에버랜드 기업소개(3) 경쟁사분석1) 롯데월드2) 서울랜드2. 에버랜드 마케팅전략 분석(1) 에버랜드의 SWOT 분석가. 강점(strength)나. 약점(weakness)다. 기회(Opportunity)라. 위협(threat)(2) 에버랜드 STP 분석가.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나. 타겟팅 (Targeting)다. 포지셔닝 (Positioning)(3) 에버랜드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가. 제품전략 (Product) 나. 가격전략 (Price) 다. 촉진전략 (Promotion)라. 유통전략 (Place)3. 결론 및

  • EVERLAND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에버랜드 주요 경영전략연구 및 나의의견
  • 에버랜드 경영전략 분석(1) 서비스경영 전략(2) 친환경경영 전략(3) 고객만족경영 전략(4) 글로벌경영 전략3. 에버랜드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4. 에버랜드 STP 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5. 에버랜드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6. 결론 및 나의의견1. 에버랜드 기업소개(1)

  • [국제기업경영론] 디즈니 마케팅전략과 마케팅성공사례
  • 디즈니월드의 고객층5) 디즈니월드의 경쟁자6) 디즈니의 직원에 대한 배려와 관심3. 디즈니 기업의 현황 1) 미국의 테마파크 성장 배경 및 디즈니랜드의 현황2) 현재까지의 디즈니 CEO 분석3) 브랜드명의 가치4) 사업장 소재지들과 주요 성장지역5) 성장을 위한 경영철학이나 전략6) 세계기업중의 위치4. 디즈니 기업의 전략 1) 기업 인수 전략2) 사업 전략3) 상품, 판매 전략4) 마케팅 전략5) STP, S.W.O.T,4P전략5. 디즈니 기업의 성공과 실패 1) 디즈니

  • GROUPON 그루폰 한국진출 마케팅 실패사례와 요인분석및 그루폰 한국재진출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 레포트
  • 분석3.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분석 : 5 Force Model분석Ⅲ 그루폰코리아 마케팅 사례분석1. 기존 마케팅 4P전략 문제점분석1) Product2) Place3) Place4) Promotion2. 기존 프로모션 사례분석Ⅳ 그루폰의 한국시장 실패요인 분석1. 늦은 시장진입2. 현지화 실패3. 본사의 소극적 지원Ⅴ 그루폰 한국시장 재진출위한 마케팅 전략제안1. SWOT분석을 통한 약점을 보완하고 위협을 대비한 전략제안2. 새로운 프로모션 전략제안Ⅵ 결론 및 나의의견Ⅰ 그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