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 개념을 설명하고 5가지 주요특징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2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IMC 개념을 설명하고 5가지 주요특징을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IMC 개념

2. IMC의 5가지 주요특징
1) 고객의 행동에 영향을 미침
2) 모든 접촉수단의 활용
3) 고객 혹은 유망고객으로부터 출발
4) 시너지효과의 달성
5) 관계구축

3. IMC의 주요특징에 대한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IMC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광고, 디렉트 마케팅, 판촉, 홍보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인식하고 이들 수단들을 명료하고 일관적이며 최대한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결합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계획이다. 한국을 비롯하여 여러 아시아 국가들은 몇 년 전 경제 몰락의 위기에 직면하게 되었다. 이로 인해 커뮤니케이션의
참고문헌
김일철,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적용가능성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1997
서찬주, IMC에 관한 재조명, Cheil Communications, 1996
전채남, 통합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영남대학교,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경영학,인터넷마케팅,e비지니스] E비즈니스마케팅 전략 및프로세스
  • 개념과 툴이 본 연구 결과에 제시된 틀에 따르면 더욱 체계적으로 이해될 수 있다. 특히, 본 연구는 e비즈니스의 궁극적 목표는 고객 가치의 창출을 통한 수익확보라 보고,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생겨나는 기회 파악 및 활용을 중심으로 하는 미래형 E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였다.새 시대에 성공적인 E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고객중심의 미래형 e마케팅 절차에 따라 다음과 같은 질문에 답해야 한다. 첫째, 왜 E 비즈니스가 존재해야 하는지, 누구를 위해 어

  • [미디어, 미디어산업, 모바일미디어, 뉴미디어] 미디어의 특성, 종류, 활용, 장단점과 미디어산업의 범위, 분류 및 모바일미디어, 뉴미디어의 광고와 언론에 관한 분석
  • 개념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그리고 기존의 미디어환경과의 차이점은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 것인가? 이런 점들을 고려하면서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대하여 몇 몇 Key Concept를 생각해 보도록 하자. Key Concept - Prosumer (Mark Poster) Re-Sourceiver 상호작용 신기술 매체와 이용자의 지속적 결합촉진, 정보 다 확산 과정, 참여, 새로운 미디어 환경, 시대정신 반영-최우선 정책수립의 논거, 지속적인 참여를 위한 공론의 장, 참여의 장 제공, 참여 정부의 참여 정책

  • 온라인 게임의 미래
  • 기술, 경제, 사회, 환경, 정치 측면에서 긍정적인 요인과 부정적인 요인을 도출해 내고 있다. 다차원적으로 발생하는 온라인 게임의 미래는 시스템, 환경, 트렌드 분석을 통해 예측 가능하다. 이를 위해 온라인 게임을 PC를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으로 한정해 그 현상을 분석하고, 미래상을 제시함으로써 온라인 게임이 가지는 가장 큰 특징인 SNS를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긍정적ㆍ부정적 효과를 절충하여 다양하고 발전된 게임의 미래를 이끌어

  •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2학년) IMC에서 소비자 행동과 관련된 요소 8가지를 자세히 서술하시오
  • 기술(IT)발달과 체계적으로 구축된 인프라 환경을 이용한 고객의 프로필과 구매에 이르는 소비행태, 구매동기를 파악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구축이 이루어져야 한다.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서 고객을 행동특성에 따라 여러 그룹으로 나누고 같은 상품이라도 나눠진 각 그룹을 제각기 다른 고객으로 간주하여 별도의 커뮤니케이션전략을 수립하는 것은 IMC 활동의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할 특징적 조건이다. 8) 문화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밖에서

  • 기록 평가선별론 캐나다의 기록 평가 선별 캐나다 평가제도 캐나다 평가제도 배경
  • 기술된 영구기록물을 국립기록청(LAC)로 이관해야 한다. 보존기간은 기관 문서의 제목과 날짜 또는 영구기록물의 보존 상세 규정을 포함하거나 설명하고 있는 기록물/정보 관리 시스템, 예를 들면, 문서보존스케줄, 주제기반 기록물 분류 시스템, 계획표, 가이드라인, 보고서 등에서 상술된다.㉡ 기관이름은 영구기록물의 보존기간에 어떠한 변화가 있을 때 서면으로 LAC에 알려야 한다.㉢ 기관이름은 영구기록물 이관을 위한 협약에 서명한 것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