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기업분석]하나투어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2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하나투어기업분석]하나투어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세계적인 네트워크 ………………………3


Ⅱ. 도매업 구조의 운영 ………………………4


Ⅲ. ERP시스템 구축 …………………………5


Ⅳ.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활용 ………………6


Ⅴ. 사회공헌 사업 ……………………………6
본문내용
Ⅰ. 세계적인 네트워크

국내 최대 여행 기업 하나투어는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 18개 계열사와 전 세계 23개의 해외 현지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는 많은 여행사들이 존재하는데 그 중에서도 하나투어는 고객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그에 따라 브랜드 가치도 높게 평가되고 있다. 시장에서 하나투어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하나투어는 고객들에게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여행상품을 판매함으로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많은 고객들이 하나투어를 통해서 여행을 경험하고 높은 만족도를 느끼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1802611
<한국경제>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42410161368464&nvr=Y
<아시아경제>
http://www.cs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99985
<컨슈머타임스>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57110
<뉴스토마토>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4/24/2013042400515.html
<조선비즈>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57019
<뉴스토마토>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0424000073
<뉴스핌>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42407403372436&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22464
<이투데이>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313379
<매일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투자론 레포트
  • 하나투어의 경우 EV / EBITDA가 12.9이다. 이는 KOSDAQ 평균 32.52에 비해 낮은 값이며 더군다나 동일 서비스업 평균 15.08보다도 낮음을 알 수 있다.(3) 자기자본순이익률 (ROE = 당기순이익 / 자기자본) 하나투어의 ROE를 살펴보면 ROE값이 크게 변동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최근 5분기간의 평균 ROE를 구해보면 6.652이다. 이는 KOSDAQ 0.85는 물론 상장된 기업의 평균이 2.79를 훨씬 웃도는 값이다. 2기업의 최근 1년간 주가의 움직임과 그 원인 분석 (1) 항공사 발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성공하기까지 이르렀다. 전문 디자이너 4명이 상주해 세계 패션 1번지의 트렌드를 즉각 파악해 곧바로 제품에 적용시킬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면서 브랜드 파워도 높아지고 있다.2) 중국에 매장 입점 (2010년까지 300여개 입점 계획)중국에서 패션 한류에 도전하는 국내 기업이 잇따르고 있다.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이 이제 생산공장을 넘어 거대한 시장으로 떠오르면서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다. 지역 대표기업 중 하나인 르까프도 그 대열에 동참

  • [이벤트사업론] 공연이벤트 발전방안(PMC프로덕션 사례)
  • 하나의 완결된 작품을 만드는 것이다. 더욱이 공연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배우들의 연기뿐만 아니라 조명, 음향, 세트, 의상 등이 어우러져야 한다. 이들 분야를 책임지는 사람들은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지녀야 하며 협조적인 팀 분위기를 만들 수 있어야 한다. PMC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체계적으로 발굴하기 위하여 제안처리 시스템(접수-분석-실행-효과분석)을 갖추었고, 우수 제안자에 대한 포상 제도를 도입하였다. 이러한 체계적인 혁신 관리 시스

  • [국제경영성공사례] 보아의 일본진출 성공전략
  • 보고서에서는 하나의 완전한 상품으로 기능하면서 경제적인 영향력을 강화하는 스타를 마케팅과 접목한 이른바 스타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가수 보아가 왜 일본에서 성공할 수밖에 없었는지 그 요인을 분석하려 한다. Ⅰ. 스타마케팅스타는 더 이상 단순히 팬들만의 우상이 아니다. 스타는 사회ㆍ경제적 가치를 갖는 문화상품이다. 좋은 스타를 배출하느냐가 결국 사회의 경쟁력을 좌우할 정도로 우리 사회의 스타 의존도는 점차 높아지고 그

  • [경영전략] 하나투어 기업분석
  • 분석하나투어는 사업부 조직구조와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음조직구조(1)조직문화(2)사업부 조직여행사업에 특화된 관련 다각화“Creative Organization”수평적인 조직문화박상환 회장설립 초기부터 회사의 각종 경영 지표들을 직원들에게 다 보여주고, 해답을 낼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직원들과 공감대를 형성 한 것이 조직력을 강화할 수 있었던 요인(1) 출처: 사업보고서(2) 출처: 하나투어 IR8전략적 이슈시계열로 본 핵심역량(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