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널드 햄버거 또는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제화 전략 사례를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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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널드 햄버거 또는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제화 전략 사례를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맥도널드 햄버거

2. 맥도널드 햄버거의 국제화 전략 사례
1) 세계화 전략
2) 생각은 세계적으로, 맛은 지역 입맛에 맞게
3) Think globally, Act locally
4) 국제 시장 전략

3. 국제화 전략의 장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각국 경제의 상호의존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기업 활동의 국제화가 가속되고 있다. 이와 같은 현상은 자본의 자유로운 흐름은 물론이고 노동의 이동까지 수반하는 기업의 다국적화를 유도시키고 있는데, 이는 앞으로 계속해서 더욱 확대, 발전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기업들은 다국적화를 통하여 국제적인 규모의 경제실현, 기업 및 정치적 위험의 분산, 최적의 상태를 가질 수 있다. 또한 기술의 개발 등 경제적인 이득을 가져옴에 따라 향후 다국적 기업이 세계 경제 환경에 적응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맥도널드 햄버거의 국제화 전략 사례를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장세진, 글로벌 경영, 박영사, 1998
이수범 외, 맥도널드의 성공전략, 한국외식경영학회, 2000
나원찬 외, 글로벌시대의 국제경영, 한국외국어대학교, 2009
김종식, 국제경영의 역할과 국제 경쟁력 모델, 한국국제경영학회, 1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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