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개론 - 과제] 불완전경쟁시장에서 가격차별이 무엇인지 이론을 설명하고, 가격차별의 사례를 5가지이상 들어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8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가격차별을 런치세트나 1000메뉴등으로 사례위주로 정리했다.
- 목차
-
가격차별과 그 사례 다섯가지.
1.프리미엄(freemium·free+premium) 전략… 공짜를 미끼로 알짜를 팔아라
2.[1000원 맛집 ①] “안 남아도 1000원 메뉴 파는 이유는…”
3.생생이야기(실제사례)- 꽃장사시작해서 경쟁업체 나타나서 가격차별
4.롯데리아 한달간 점심 할인(내가 살기위한 주변 점심못먹게 하기)
5.주말없는 런치메뉴 “ 아웃백” 플러스 영화권 각종 부수기재(랫미츠,고르곤졸라,쉬림프)
- 본문내용
-
가격 차별이란?? 정의는 별로 중요치 않다. 수학도 공식을 아는거보다 응용이 중요하듯이. 사례부터 알아보자.
동일한 상품에 대해 생산비가 똑같은 데도 서로 다른 가격을 정하는 것을 뜻한다. 자유경쟁에서는 한 상품에 대해서 단 하나의 가격만 성립하는 일물일가의 법칙이 존재하지만, 독점기업은 한 상품이라도 서로 다른 시장에 다른 가격으로 판매할 수도 있는데, 이때의 가격차이를 말한다. 엄밀한 의미에서는 덤핑(dumping)과 이중가격제(二重價格制, double price system)도 이에 속한다.
덤핑은 두 개의 시장간 가격을 달리하는 것이며, 이중가격제란 같은 상품에 2중의 가격을 두는 제도를 말한다. 공익사업기관이 공공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철도요금·우편요금·전기요금 등을 수요자 또는 수요의 상위에 따라 달리 하거나, 독점기업이 동일 상품에 대해 국내시장에서는 비싼 가격을, 해외경쟁시장에서는 낮은 가격을 정하는 것을 이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본인의 경험 중 건강하고자 하여 어떠한 실천을 한 경우 또는 건강에 대한 특정한 신념과 태도를 기반으로 건강행위를 결정한 경우가 있다면 건강신념모델(Health Belief Model)을 적용하여 그러한 건강행위를 실천하게 된 이유와 그 때 의료사회복지실천에서 개입할 사항은 무엇이었는지를 분석하여 제출하시오
- 식생활과 건강 - 영양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 가족해체(가정해체)의 원인
- 지역사회의 구분에서 공간중심 지역사회와 기능중심 지역사회의 개념과 사례를 자신의 경험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지역사회복지의 개입은 어느 유형의 지역사회 문제에 개입이 필요한지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
- 생활속의 화학/생활 속 화학물질과 건강 -과제
- 자원봉사론] 자원봉사활동의 특성중 학습성(봉사학습)은 청소년 봉사활동에 왜 중요한지 기술하시오
- 로잔언약 레포트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국제금융론 중남미 외채위기 중남미외채위기의 원인 국가별 외채위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